[금융 이모저모] BNK부산은행, ‘디지털바우처’ 신규가입 이벤트 시행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BNK부산은행, ‘디지털바우처’ 신규가입 이벤트 시행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2.10.18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이 부산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힘을 쏟고 있습니다. 디지털 바우처라는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지갑 서비스를 개시했는데요. 이를 통해 규제자유특구 사업자로서 디지털 신기술 상용화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청약저축 신규가입을 장려하는 활동을 펼쳤습니다. 신규 고객에게 골드바, 배달의민족 쿠폰, 영화관람권 등을 즉석으로 추첨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시행했는데요. 과연 해당 이벤트가 청약저축 신규고객유치에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BNK부산은행]
[사진=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 ‘디지털바우처’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 17일(월)부터 지역경제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바우처’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바우처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지갑으로 결제, 송금, 수당관리 등 분산돼있는 지급수단을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이다. 구글플레이(안드로이드)나 앱스토어(아이폰)를 통해 앱(App)을 설치할 수 있다.

이벤트는 부산은행 동백전 카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1월11일(금)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고객 선착순 8000명에게 동백전 캐시백 2000원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180명에게는 동백전 캐시백 최대 5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김상환 부산은행 디지털신사업팀장은 “부산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 및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자로서 디지털 신기술 상용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우리은행, ‘청약의 맛 시즌Ⅱ’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청약저축을 신규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청약의 맛 시즌Ⅱ’이벤트를 오는 11월1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과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가입 하는 고객 5000명에게 골드바 한돈, 골드바 반돈, 배달의 민족 쿠폰(3만원권) 등을 즉석 당첨 경품으로 제공한다.

부동산통합플랫폼 ‘원더랜드’ 서비스 이용고객에게는 추가 경품 기회도 제공한다. ‘원더랜드’에서 회원가입 후 청약상담서비스 이용 동의를 한 고객 100명에게는 던킨도너츠 6개 세트, 희망분양주택을 등록한 고객 150명에게는 배달의 민족 쿠폰(2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원더랜드에서 안심전환대출을 신청한 고객이 청약상담서비스 이용에 동의를 하면 추첨을 통해 CGV영화관람권 2매(200명 한정)도 받을 수 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 민영주택을 공급받기 위해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하의 금액에서 자유롭게 납입을 할 수 있는 상품이다. 다만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 19~34세의 연소득 3600만원 이하 무주택세대주 등의 조건을 충족한 경우에만 가입할 수 있다. 이날 기준으로 적용금리는 저축기간 2년 이상 경과시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세전 최대 연 1.8%,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세전 최대 연 3.3%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와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캄보디아은행, 씨엠립 지점 개점

신한은행의 캄보디아 현지법인 신한캄보디아은행은 현지화 영업 확대를 위해 씨엠립 지역에 영업점을 개점했다고 18일 밝혔다.

씨엠립 지역은 캄보디아 제2의 도시로 앙코르 와트를 비롯한 유적지, 호텔 등이 상업시설이 밀집한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코로나 이후 점차 경기가 회복되고 있어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기대된다.

신한캄보디아은행은 이번 개점을 통해 수도 프놈펜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지방으로 확대해 현지 고객 및 씨엠립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의 지리적 접근성을 높여, 쉽고 편리하게 신한캄보디아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 프놈펜 주요 지역 및 시하누크빌 등 주요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영업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씨엠립 지점 개점을 통해 캄보디아 북서부 소재의 기업 및 개인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지화 전략에 맞춰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에 채널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GI서울보증, 기후변화 인식개선 위한 ESG 경영 실천

SGI서울보증은 기후변화센터에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기후변화 인식개선 후원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기후변화센터는 이번 후원금을 기후위기의 당사자이자 피해자인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SGI 유스 플러스(Youth Plus)」프로그램에 사용할 예정이다.

SGI 유스 플러스 프로그램은 대학생 등 Z세대가 직접 참여하는 기후변화 인식공유 사업으로, 참여 학생에게는 기후변화 관련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본인이 직접 기획한 기후위기 대응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SNS를 통한 홍보활동까지 지원한다.

SGI서울보증은 SGI 유스 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Z세대 학생들과 함께 동행하고, ESG 경영으로 사회적 포용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SGI서울보증 임직원의 봉사단인 ‘드림 파트너스’와 ‘유스 플러스’ 참여 학생이 함께하는 봉사활동까지 ESG 경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SGI유스플러스는 기후변화와 기후위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미래세대 그린 리더십(Green Leadership)의 확산을 바라는 SGI서울보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환경문제와 미래세대에 다양한 후원을 통해 ESG 경영이 확대될 수 있도록 계속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 전개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17일 경기도 안성시에서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농협손해보험에서 지난 3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실시한 이번 농기계사고 예방캠페인은 최문섭 대표이사를 비롯해 안성시 임병주 부시장, 농촌진흥청 김상남 국립농업과학원장, 양성농협 김윤배 조합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농기계 사고감지 시스템 부착 및 시연 등을 실시하고, 안성시 관내 농업인에게 농기계 사고예방 물품을 전달했다.

농협손해보험은 지난 2012년부터 정기적으로 농기계 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2017년부터는 농촌진흥청과 체결한 ‘농업인 소득 향상과 농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사고예방을 위한 협업을 실시하고 있다.

농협손보 최문섭 대표는 “농기계 사고예방 시스템이 농업인의 안전한 영농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업인의 안전한 영농활동을 위해 농기계종합보험 홍보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