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LG유플러스와 키즈 앱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LG유플러스와 키즈 앱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이영택 기자
  • 승인 2022.10.11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LG유플러스와 함께 키즈 손님의 올바른 디지털 금융습관을 정착하기 위해 힘을 쏟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의 ‘아이부자’ 앱과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를 연계해 키즈 전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결합한 콘텐츠를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키즈 손님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습관 및 금융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향후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이용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WON에서 놀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규가입 고객 또는 장기 미이용 고객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3매를 100% 증정하며, 새롭게 도입된 서비스를 통해 즉석 당첨의 기회도 제공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도 유치할 수 있을지를 놓고 관심이 모입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7일 LG유플러스와 키즈(Kids) 손님의 올바른 디지털 금융습관 정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 ‘아이부자’앱 서비스와 LG유플러스의 통신 서비스를 연계하여 LG유플러스 키즈 손님을 대상으로 전용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과 통신서비스가 결합된 미디어 금융교육 콘텐츠를 공동 기획‧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과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개발 ▲양사 빅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 ▲LG유플러스 제휴 용돈관리 ‘아이부자 카드’ 발급 ▲하나은행-LG유플러스 회원 대상 공동 마케팅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김소정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부행장은 “아이부자 앱은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자란 초등‧중학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키즈 손님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습관 및 금융습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사가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우리WON뱅킹 이용고객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WON에서 놀자!’이벤트를 11월30일까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선 우리WON뱅킹 신규가입 고객 또는 장기 미이용 고객이 우리WON뱅킹에 로그인하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 3매를 100% 증정한다.

또한 새롭게 도입된 ‘WON꿀혜택’, ‘우리아이’, ‘눈치게임’ 서비스와 기존 ‘직장인셀럽’ 페이지를 방문 혹은 이용만 해도 즉석 당첨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각 서비스를 체험할 때마다 바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경품으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2명) ▲발뮤다 가습기(5명) ▲비스포크 제트봇(7명)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2매(50명) ▲요기요 3만원 쿠폰(2천명) ▲메가커피 5천원 쿠폰(2만명) ▲GS편의점 2천원 쿠폰(4만명) 등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님들이 우리WON뱅킹을 즐겁게 경험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기존 이벤트의 형식을 탈피해 상시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우리WON뱅킹의 새로운 서비스를 경험하고 혜택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ABL생명은 지난 7일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의 홈경기가 열린 창원NC파크에서 ‘스폰서 데이’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ABL생명은 NC 다이노스와 2020년부터 3년 연속 스폰서십을 맺고 있다. 이번 스폰서 데이는 자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 체험이 쉽지 않은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초청해 야구경기 관람을 제공함으로써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초청된 30명의 창원지역 장애인자활단체 한우리인성회 참석자들은 ‘ABL생명 프리미엄 테이블석’으로 명명된 프리미엄 좌석에서 이날 경기를 즐겼다.

ABL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지침이 완화되면서 마스크를 벗고 가을 야구를 직관할 수 있게 됐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이 야구장의 뜨거운 함성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여서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다. 앞으로도 ABL생명은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국내 대표적인 인슈어테크 기업 ‘GA 리치앤코’가 오는 19일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굿리치쇼(GoodRich Show)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재 보험 업계 전반을 뒤흔드는 가장 큰 이슈인 온라인 플랫폼에 맞선 GA업계의 현황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보험 산업 이슈인 디지털 전환에 대한 업계의 당면과제 점검을 통해 향후 미래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모으는 동시에 보험의 혁신을 주도하는 리치앤코만의 기술력과 비전을 공유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온라인 플랫폼에 맞서는 GA 진영의 대표 주자로서 굿리치 앱, 시스템, 굿리치 라운지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리치앤코 보험 통합플랫폼의 완성과 보험 마케팅의 굿리치 생태계 완성을 선포하는 자리로서도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굿리치쇼 행사 1부에서는 보험업계 외부 전문가를 초빙 ‘온라인 플랫폼에 맞선 GA의 미래’라는 주제로 좌담회를 개최하고, 2부에서는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의 강연 및 금번 개발을 완료한 보험추천시스템에 대한 상세한 소개의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이날 행사장 로비 한편에 굿리치 보험추천시스템 부스를 마련해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시스템을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보험추천시스템이 본격 가동되면 리치앤코는 고객서비스 극대화는 물론 설계사 영업 경쟁력에서 타사 대비 비교우위를 가져가져 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승표 대표는 “당사의 모든 디지털 전환은 현장의 니즈를 IT기술로 구현하여 디지털 환경에서 설계사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시키는 데 모든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이는 궁극적으로 업무 효율성 혁신을 통한 고객 서비스 극대화라는 선순환 효과를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가 오는 11월말까지 ‘LOCA X 구독 카드’ 추가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LOCA X 구독 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에게 최대 60개월 동안 이용실적 구간별 추가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소지 고객도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 카드는 OTT(디즈니플러스, 왓챠, 유튜브, 티빙), 교육(교원에듀 빨간펜, 대교, 윤선생), 홈케어(스마트렌탈, 위덱), 일룸, 스타벅스(자동충전) 등 다양한 정기결제 및 장기할부 제휴사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제휴사 정기결제 비용을 자동납부하면, 지난달 이용실적이 30·70·150만원 이상일 때 각각 1만·1만5000·2만5000원을 할인한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지난달 이용실적이 30·70만원 이상일 때, 각각 1만5000·1만7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추가 할인 혜택은 카드 유효기간까지 제공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구독경제 트렌드 확산에 따라 OTT는 물론 홈케어, 교육비 등 다양한 정기결제 가맹점과 장기할부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LOCA X 구독 카드는 구독경제 시대의 구독료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유용한 카드”라고 말했다.

○...IBK기업은행은 마케팅 조사기관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2021 LACP 비전 어워즈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2021 LACP 국제 디자인 어워즈는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1000여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본 평가는 8개 평가항목(▲첫인상 ▲표지 ▲이해관계자 ▲인터뷰 내용 ▲재무보고 ▲창의성 ▲내용 명확성 ▲접근성)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업은행은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전세계 약 70여개 기업에만 주어지는 대상(Platinum)의 영예를 안았다.

기업은행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전 과정을 외부 용역기관에 위탁하지 않고 직원들이 작성부터 검수까지 전과정에 참여해 수상에 의미를 더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국제 표준에 맞춰 공시 범위를 확대하고 기업은행만의 성과를 담아내고자 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성실한 공시 이행으로 기본에 충실한 지속가능 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임원진이 책임 경영 일환으로 자사주 총 5만4685주를 매입했다.

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카카오뱅크의 김석 최고전략책임자, 안현철 최고연구개발책임자 등 11명의 임원이 이틀에 걸쳐 자사주 총 5만 4685주를 매입했다.

김석 최고전략책임자가 지난 7일 1만주를 매수한 것을 비롯해 안현철 최고연구개발책임자(8000주), 신희철 최고인사책임자(6000주), 정규돈 최고기술책임자 (5330주), 권태훈 준법감시인 (2452주), 민경표 정보보호최고책임자(3000주), 신재홍 최고정보책임자 (2700주), 이철 재무총괄책임자 (1290주), 고정희 최고서비스책임자(1000주) 등이 자사주를 장내 매수했다.

지난 7월에도 카카오뱅크 이형주 최고비즈니스책임자, 허재영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유호범 내부감사책임자, 이지운 위험관리책임자 등이 3만 3685주의 자사주를 매입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주가 부양과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자사주를 매입했다”라며, “회사 성장에 대한 자신감과 책임 경영에 대한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영택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