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IBK기업은행,‘임직원 사랑의 릴레이 헌혈 캠페인’ 실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IBK기업은행,‘임직원 사랑의 릴레이 헌혈 캠페인’ 실시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2.10.0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과 DGB대구은행이 사회공헌 행보에 속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 대두되고 있는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되는데요, 이를 놓고 업계에서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토스는 하나은행과 손을 잡고 토스인증서 도입 관련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하나은행 앱인 하나원큐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두 기업이 모두 윈윈할 수 있을 지 두고 볼 일입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IBK기업은행 헌혈캠페인 사진.
IBK기업은행 헌혈캠페인 사진.

○···IBK기업은행이 ‘IBK금융그룹 임직원 사랑의 릴레이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6일 밝혔다.

IBK금융그룹 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IBK금융그룹 임직원은 헌혈캠페인과 함께 백혈병 소아암 환우를 위한 헌혈증 기부에도 적극 동참했다. 기증된 ‘사랑의 헌혈증 1004매’는 한국 백혈병 어린이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혈액 수급난 해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생명을 살리는 헌혈 릴레이 캠페인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DGB대구은행은 창립55주년을 맞이해 지역과 지역민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임직원 헌혈행사를 실시했다. 

오는 7일 창립기념일을 앞두고 실시된 본 행사는 4일(화) ~ 5일(수) 이틀간 수성동 본점과 봉무동 DGB혁신센터에서 실시됐으며,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원장 이건문)과 함께 진행됐다. 

DGB대구은행은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고 지속적인 헌혈 참여 문화를 조성
하고자 매년 2~3회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단체 헌혈을 실시, 임직원들의 헌
혈 참여를 격려해 사내에서 자발적으로 꾸준히 참여해오고 있다.   

임직원 헌혈 참여 뿐 아니라 헌혈 문화의 확산을 위해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헌혈 홍보 활동인 ‘대학생 헌혈 기념품 지원 및 푸드트럭 행사’ 등을 기획해 진행하고 있으며, 헌혈을 한 지역민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헌혈자 초청 프로야구 관람 행사’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대구경북혈액원의 헌혈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임성훈 은행장은 “수혈이 필요한 분들에게 할 수 있는 귀한 참여인 헌혈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힘이 되고자하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ESG경영에 활발히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우리은행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무주택 청년을 위한 비대면 전용 급여통장인 ‘우리 청년약속 통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 청년약속 통장’은 연 소득 36백만원 이하인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무주택 개인을 대상으로 판매되며, ‘우리 WON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소득 정보 확인을 위해 8시부터 22시까지만 가입할 수 있으며 총 10만 좌 한도로 선착순 판매된다. 연 소득 정보와 잔여 판매 한도는‘우리WON뱅킹’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우리 청년약속 통장’은 최대 12만원의 캐시백 지원금과 우리은행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캐시백 지원금은 해당 통장 가입 월에 우리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해 납입하고 매월 청년약속 통장으로 급여 이체시 매월 1만원씩 1년간 제공된다. 이외에도 청년약속 통장에서 발생하는 우리은행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자동화기기 출금수수료는 조건없이 면제된다. 혜택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상품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무주택 청년층의 내 집 마련 첫 걸음을 응원하는 취지로 청약저축 납입금을 지원하는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하나은행과 포괄적 토스인증서 도입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4대 시중은행에 사설인증서가 도입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앞으로 하나원큐 앱 가입시 토스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할수 있게 됐다. 앱 로그인 시에도 토스인증서가 활용돼, 토스인증서를 사용하고 있는 토스 회원이라면 하나원큐 앱 가입시 별도의 인증서 설치가 필요없다. 토스인증서는 개발 및 절차가 마무리 되는 대로 도입 예정이다. 하나원큐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시작으로 전자서명, 마이데이터 통합인증 등 서비스 사용 범위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시중은행은 자체인증서를 활용하는 추세이기에 이번 도입은 토스인증서가 금융인증서와 같은 수준으로 올라섰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NH저축은행은 지난 5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본점에서 금융감독원 성수용 선임교수를 초빙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NH저축은행 임직원들의 준법 및 윤리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자리로, 내부통제제도 비교와 금융사고 사례분석 위주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내부통제 운영 핵심 요소로 한도관리 · 직무분리 · 순환근무 · 명령휴가 · 윤리실천을 강조했다.

최광수 대표이사는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다루는 금융인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 고객과의 신뢰가 중요하다” 며 “이번 교육이 고객과의 신뢰 및 지속가능경영 약속을 더욱 공고화하는 첫날이 되기를 바란다” 며 교육 소감을 밝혔다.

○···케이뱅크는 아이스크림에듀와 제휴를 맺고 비대면 교육 서비스 ‘아이스크림 홈런(Home-Learn)’에 은행권 최초로 케이뱅크 계좌 기반 자동이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로, 인터넷 유해 환경이 차단된 전용 학습기를 통해 300만 개의 멀티미디어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계 1위 스마트 학습 서비스다.

그동안 아이스크림 홈런을 학습하기 위해서는 카드결제 또는 계좌이체만 가능했지만, 이번 제휴를 통해 케이뱅크 계좌를 기반으로 한 자동이체가 가능해졌다.

케이뱅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아이스크림 홈런 무료체험 기회와 학습지원금, 갤럭시 Z플립4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아이스크림 홈런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홈런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을 완료하면 학습지원금 4만원도 지급한다. 무료체험을 완료한 고객이 자동이체 서비스까지 신청할 경우 신청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또 무료체험과 별개로 자동이체 서비스 신청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약 135만원 상당의 갤럭시 Z플립4 256G 기기를 1대씩 증정한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대표적인 에듀테크 기업인 아이스크림에듀와 제휴를 맺고 은행권 처음으로 자동이체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케이뱅크는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의 키 플레이어(Key Player)와 협업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악사손해보험,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 제공...종합병원.검진센터 연계

악사손해보험은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전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말을 앞두고 그동안 미뤄왔던 건강검진을 받는 사람들이 병원과 검진센터로 몰리면서 예약과 수검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악사손보가 가입 고객에게 제공하는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악사손보의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는 전국 90여 개 종합병원 및 검진센터와 연계해 악사손보 가입 고객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검진예약 및 최대 40% 검진 비용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는 악사손보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내 혜택더모아 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고객 인증 절차만 거치면 단기계약 고객을 제외한 악사손보 상품 가입 고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매월 100명을 한정으로 진행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연말이 가까워지면서 건강검진 수검은 물론 예약도 쉽지 않다. 많은 고객들이 건강검진 우대예약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건강을 체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악사손보는 고객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카드, 트레이더스 유료멤버십 'TRDAERS CLUB'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삼성카드는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의 유료 멤버십 'TRADERS CLUB'의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트레이더스에서 새롭게 런칭한 'TRADERS CLUB'은 트레이더스 멤버십 고객에게 적립과 특정 품목 추가 적립∙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이다.

'TRADERS CLUB'은 연회비 3만원인 'Standard'와 7만원인 'Premium'으로 구성되며, 각각 트레이더스 이용금액의 1%, 2%를 적립 받을 수 있다.

먼저 삼성카드는 트레이더스 제휴카드 보유회원에게 멤버십 연회비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트레이더스 제휴카드 보유회원은 이벤트 특가인 100원에 'Standard'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다. 이용금액 적립률이 더 높은 'Premium' 멤버십은 동일한 2만9900원 할인을 받아 4만100원에 가입할 수 있다.

연회비 특가 이벤트 대상이 아닌 고객에게는 2만45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TRADERS CLUB'에 가입한 고객에게 10만원 이상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권 2매와 T-café 아메리카노 900원 할인권 5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트레이더스의 유료 멤버십 'TRADERS CLUB' 오픈을 기념하여 특가, 할인쿠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트레이더스와의 협업을 강화하여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 해외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 오픈… 이용 고객 대상 캐시백 이벤트 진행

롯데카드가 해외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삼성페이로 롯데카드 결제가 가능해졌다. 해외 삼성페이 결제는 롯데 마스터카드로 가능하며, 삼성페이앱에 카드 등록 후 ‘해외 결제 등록’을 마쳐야 한다. 해외 결제 등록은 삼성페이앱에 등록된 롯데카드 우측 상단의 ‘더 보기’ 터치 후 나타나는 '해외 결제 안내'에서 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로 미화 환산 기준 월 100 달러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익월 말 1만원을 롯데카드 결제계좌로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진행되며, 한국 시간으로 1일부터 말일까지의 결제 건을 합산한다. 이벤트 응모 및 세부사항 확인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과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지침 완화로 최근 해외 여행과 출장을 떠나는 고객들이 크게 늘면서 해외에서도 국내처럼 간편한 결제를 원하는 니즈가 높아졌다”며 “해외 방문을 계획중인 고객이라면 롯데카드 해외 삼성페이 결제 서비스 이용으로 편리한 결제는 물론 캐시백 이벤트 혜택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