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삼성증권, 실전투자대회 ‘G6 투자 챌린지’ 개최…최대 상금 8천만원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삼성증권, 실전투자대회 ‘G6 투자 챌린지’ 개최…최대 상금 8천만원
  • 김윤화 기자
  • 승인 2022.10.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이 실전투자대회 ‘G6 투자 챌린지’를 개최합니다. 국내·해외·통합 총 3개 리그로 중복 참여가 가능한데요. 모든 리그에서 1위를 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최대상금은 약 8천만원입니다. 실전투자 오픈을 기념해 참가자 선착순 1만명에서 해외주식 한 종목을 소수점으로 랜덤제공하는 등의 4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데요. 삼성증권은 이번 대회를 통해 고객들이 G6 해외주식을 동시간대 거래할 수 있는 자사 시스템을 접할 기회를 늘릴 예정입니다. 대회 규모만큼이나 이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느껴집니다.

네이퍼파이낸셜이 하나은행과 손잡고 만든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공개했습니다. 통장은 선불충전금과 은행예금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최대 3% 금리, 3% 포인트 적립, 예금자 보호 등의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드는 국내외 가맹점 최대 1.2%포인트 적립이란 막강한 혜택을 들고 있는데요. 네이버페이와 은행예금을 합친 두 상품이 고객들에게 어떤 편리함을 제공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모입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출처=삼성증권]
[출처=삼성증권]

○···삼성증권은 오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삼성증권 종합계좌(01계좌)에 1백만원 이상의 주식 및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실전투자대회 ‘G6 투자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실전투자대회는 국내·해외·통합 리그 등 총 3개 리그에 중복으로 참여 가능하며, 모든 리그에서 1위를 하게 될 경우 받을 수 있는 최대 상금은 약 8천만원에 달한다.

먼저, 국내주식 리그는 1억원·3천만원·1백만원 이상 자산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3개 리그(1억·3천·1백리그)가 진행되며, 1억리그에서 1위를 달성한 고객에게는 5천만원 규모의 상금을 지급한다. 해외주식 리그는 5천만원·1천만원·1백만원 이상 자산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3개 리그(5천·1천·1백리그)가 진행된다.

삼성증권은 이번 ‘G6 투자 챌린지’의 실전투자 오픈을 기념해 추가적으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디지털마케팅담당 김상훈 상무는 "이번 'G6 투자 챌린지'는 한국·미국을 넘어 다양한 선진 시장에 투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며 "올해 세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인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통해 사실상 G6 지역의 주식을 동시간대에 거래할 수 있는 편리한 삼성증권만의 해외주식 시스템을 접할 기회와 더불어 상금 획득의 행운까지 누릴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이 하나은행과 함께 선보일 예정인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의 주요 혜택을 공개하고 사전 마케팅을 시작했다. 통장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도 처음 공개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선불충전금과 은행 예금을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수시 입출금 통장 상품이다. 사용자는 본 통장에 자금을 예치한 후 네이버페이 결제 시 사용하는 것만으로 최대 3% 금리(연, 세전)와 최대 3% 포인트 적립, 예금자 보호 혜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상세 금리조건은 상품 출시 후 공개예정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체크카드를 함께 발급받는 경우 혜택은 더 커진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 시 결제 금액의 최대 1.2%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며,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수단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기존의 현장결제 시 제공된 '포인트 뽑기' 혜택에 최대 1.2% 포인트 적립이 추가된다.

○···신한은행은 10월 첫째 주 연휴를 맞아 진옥동 은행장 및 임원들이 각자 집 근처에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플로깅’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기존 임원자원봉사와 달리 ‘일상 속에서 자원순환 실천하기’라는 테마로 진행되었다. 자원순환의 시작은 생활 속 쓰레기 수거, 재활용 분류에서 시작된다는 진 행장의 아이디어다.

진옥동 은행장은 “플로깅으로 많은 쓰레기를 수거하면서 자원순환 제도의 정착이 필요하다고 다시 한번 느꼈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과 환경보호를 위해 자원순환보증금 제도 활성화 및 다양한 ESG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10월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원서접수에 앞서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10월 7일 오후 2시에 신한투자증권 본사 지하 2층 신한WAY홀에서 개최되며 회사소개, 직무소개, 채용 프로세스 및 채용 관련 Tip, Q&A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2년 10월 현재 대학 졸업자 및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서류전형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신입사원 채용설명회 사전 신청은 10월 6일 오전 8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10월 6일 중 선착순 300명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SMS 안내할 예정이다.

○···키움증권은 총상금 3,150만원 규모의 ‘해외선물 실전투자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참가기간은 10월 3일부터 11월 25일까지이며, 대회기간은 10월 17일부터 12월 2일까지이다.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총 7주간 7개의 배틀로 진행되는 금번 실전투자대회는 수익률 상위 참가자뿐만 아니라 수익금 상위 참가자도 시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배틀별 수익률 상위 3명 및 수익금 상위 3명에게는 100만원, 70만원, 30만원을 순위에 따라 차등 시상한다. 

배틀별 시상은 주간 기준이므로 참가자들은 매주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에 한하여 수익률 상위 참가자들의 전일자 매매 내역과 거래상위 종목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거래량 상위 1명에게는 현금 50만원을 증정한다.

더불어,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해외선물옵션 수수료를 계약당 2.5달러(CME거래소 마이크로 종목 계약당 1달러)로 할인해주는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실전투자대회와 수수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케이뱅크가 올 3분기 가파른 외형 성장을 이뤄내며 800만 고객을 돌파했다. 케이뱅크는 9월 말 고객수가 801만명으로 8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17년 4월 출범한 케이뱅크는 2019년 4월 고객 100만을 돌파한 후 2021년 2월 300만, 같은 해 5월 500만명을 돌파했다. 800만 고객 돌파는 2021년 12월 700만 고객 달성 이후 9개월만이다.

외형 성장이 고객 증가로 이어졌다. 올 2분기말 12조1800억원이었던 케이뱅크의 수신잔액은 3분기말 13조4900억원으로 늘었고, 같은 기간 8조7300억원이었던 여신잔액은 9조7800억원으로 확대됐다. 3분기에만 여신과 수신 모두 1조원 이상 늘며 올해 들어 가장 빠른 증가세를 보였다.

서호성 케이뱅크 은행장은 “인터넷은행의 설립 취지인 포용과 혁신금융 실천을 위해 노력한 결과 고객 800만명을 달성하게 됐다” 며 “상품 경쟁력 강화와 신상품 출시, 제휴 및 앱 편의성 확대로 4분기에도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AIA생명, '(무)골든타임연금보험 II(원화형)' 상품 출시

AIA생명은 자사의 스테디셀러인 '(무)골든타임연금보험 II'를 원화형 상품으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가입시점에 일시에 목돈을 내고 가입하면 가입 당시 금리로 5년간 금리변동 없이 확정된 이자를 지급한다. 금리가 높을 때 가입해두면 이후에 금리가 떨어지더라도 약정한 5년 동안은 가입시점의 금리가 적용된 이자소득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요즘과 같이 금리변동성이 큰 시기에 안정적으로 목돈 마련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이달 15일까지 가입 시 5년 확정금리 4.64%가 적용되며, 매월 15일마다 1000억 원 한도로 판매된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다른 보험사들의 저축성보험 상품들은 대부분 5년 만기 상품으로, 만기 시 이자소득의15.4%를 세금으로 내야 한다. 하지만, AIA생명의 '(무)골든타임연금보험 II(원화형)'은 5년 확정금리 기간 이후에 공시이율로 추가 거치가 가능하고 10년 이상 유지 시에는 이자소득에 대해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이사는 "한국은 세계에서 기대수명이 가장 긴 국가 중 한 곳"이라며 "이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안정적으로 장기 소득을 확보하고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상품은 만 15세~7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최저 가입금액은 1500만 원부터다. 우리, KB, 하나, 신한, SC제일, IBK기업 등 전국 6개 은행에서 이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DGB생명, 임직원 참여 비대면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 전개...저개발국 아동 물품 지원

DGB생명보험은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비대면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통해 저개발국 어린이에게 직접 만든 물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DGB생명 임직원이 1인당 1건의 기부 물품을 직접 제작하는 핸즈온 방식으로 진행됐다. 핸즈온이란 '양손에 정성을 담는다'는 뜻으로,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임직원 모두가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고 회사의 ESG경영에 함께하고자 고안된 참여형 비대면 기부활동이다.

DGB생명 임직원들은 이번 봉사활등 참여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저개발국 아동들에게 후원할 ▲핫픽스(큐빅) 에코백 ▲천연비누 ▲마스크 스트랩 ▲안전키링 중 한 가지를 제작할 수 있는 키트를 수령해 제작했다. 기부 물품 제작은 7월 말부터 9월까지 약 2개월 간 이뤄졌으며 제작된 기부 물품들은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을 통해 전염병과 각종 위험에 노출된 저개발국 아동·청소년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핸즈온 비대면 봉사활동은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DGB금융그룹의 그룹사 전 임직원이 공동으로 참여한 'ERRC 캠페인'에서 지난해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활동이다. DGB생명은 이번 비대면 방식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부담 없이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함께 실현하고 업무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게 됐다.

DGB생명 관계자는 “기부 물품을 직접 완성하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했지만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열악한 환경에 놓인 저개발국 아이들을 생각하며 정성스럽게 후원 물품을 제작했다”며 “DGB생명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공유하고 있는 ESG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재보험협회, '자연재해 특별점검' 실시...침수피해 해결방안 도출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지난 8월 집중호우 피해 지역의 특수건물에 대해 자연재해 특별점검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지난 8월 기록적인 폭우로 침수 피해가 발생한 서울 강남지역 특수건물 12곳을 대상으로 침수피해 원인 파악과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데에 초점을 두고, 차수판 설치 및 관리상태 확인, 방재실 및 전기실, 소방펌프실 등의 침수영향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차수판 설치여부가 침수 피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록적인 폭우에도 불구하고 차수판이 설치된 건물에는 일부 바닥 침수 등 경미한 피해만 확인되었다. 그러나 차수판이 설치된 건물일지라도 침수심보다 낮은 차수판이 설치되었거나 부실한 차수판이 설치된 경우에는 큰 피해를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자연재해 특별점검을 통해 폭우 시 차수판이 침수피해를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으며, 이와 더불어 침수 깊이보다 높은 충분한 높이의 차수판을 설치하고 적시에 차수판을 전개하는 것이 피해를 예방하는데 중요한 것으로 파악됐다”며 “앞으로 침수 위험지역 소재 특수건물 안전점검 시, 적정한 차수판 설치 및 관리를 적극 권고하고, 집중호우 시 차수판 전개시점을 실기하지 않도록 ‘침수위험알림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