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신한금융, 창립 40주년 맞이 대고객이벤트…전 계열사 참여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신한금융, 창립 40주년 맞이 대고객이벤트…전 계열사 참여
  • 김윤화 기자
  • 승인 2022.06.3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이 다음달 7일 창립 40주년을 맞이해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은행, 카드, 증권사 등 전 계열사가 참여해 기획상품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행사를 약 1주일 앞둔 오늘, 신한금융 조용병 회장이 채용비리 대법원 무죄판결을 확정 받았습니다. 법정공방만 4년. 오랜 짐을 덜며 한결 가벼운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IBK기업은행은 30일 걸음기부 켐페인 ‘소중한 발걸음’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2040년 탄소중립’ 이행 원년을 맞아 임직원들이 걷기를 통해 기부에 참여하는 이벤트입니다. 기업은행은 올해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10년 앞당겼습니다. 그만큼 기후금융에 대한 강한 의지가 담았다고 할 수 있죠. 지구를 살리는 IBK 임직원들의 발걸음이 꼭 목표에 닿았으면 합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ㅇ…신한금융그룹은 오는 7월 7일 창업 40주년을 맞아 은행, 카드, 금투, 라이프 등 그룹사가 함께하는 대고객 이벤트를 7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의 40년을 함께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고객감사 이벤트’와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ESG 이벤트’로 구성했다.

신한은행은 7월 한 달간 금리 우대 특판 예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 백화점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매일 400명에게 4,000원 땡겨요 쿠폰 제공 및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ESG 경영에 대해 알아보는 ‘ESG 퀴즈’ 및 고객이 직접 신한은행의 ESG 경영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신한은행에게 바라는 ESG’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그룹사 통합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를 비롯해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라이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ㅇ…IBK기업은행은 ‘IBK 2040 탄소중립‘ 이행 원년을 맞아 임직원들의 걷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걸음기부 캠페인 ’소중한 발걸음‘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IBK 2040 탄소중립’은 2021년 정부가 선언한 2050 탄소중립보다 10년 앞선 IBK의 탄소중립 선언‧이행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7월 한달 동안 걷기 어플을 통해 IBK임직원들의 걸음수를 측정해 목표 걸음 달성시 4억 800만원의 기부금을 폐비닐 업사이클링 화분 제작과 탄소중립 매거진 발간, UN청소년환경총회 개최에 후원할 계획이다. 목표걸음수는 임직원들에게 ‘IBK 2040탄소중립’ 이행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2억 400만보로 정했다.

폐비닐 업사이클링 화분은 지역아동센터 및 요양원과 연계해 어린이 및 취약계층을 위한 환경교육과 원예치료의 도구로 사용될 예정이며 MZ세대를 위해 발간될 탄소중립 매거진은 전국 70여곳의 독립서점 및 문화공간에 배포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UN청소년환경총회에도 기부금을 후원해 미래의 글로벌 에코리더 양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ㅇ…키움투자자산운용은 국내 최초 액티브 TDF 전략의 ETF ‘히어로즈 TDF 액티브’ 시리즈(히어로즈 TDF2030액티브, 히어로즈 TDF2040액티브, 히어로즈 TDF2050액티브)를 30일 신규 상장했다고 밝혔다. TDF는 목표 은퇴시점을 기준으로 생애주기에 따라 위험자산 비중을 자동조정하는 자산배분형 펀드다.

다음달 12일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도입을 앞두고 TDF가 투자 자산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TDF와 ETF를 결합한 TDF ETF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히어로즈 TDF2030/2040/2050액티브’ ETF는 키움투자자산운용 기존 TDF 공모펀드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Glide Path Model’을 비롯한 운용철학을 그대로 적용한다.

특히 기존 TDF인 ‘키움 키워드림TDF’는 지난 2월 개최된 ‘2022 대한민국펀드어워즈’에서 TDF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검증된 역량과 레코드를 가진 ‘키움 키워드림TDF’만의 장점과 어느 자산에 얼마나 투자되고 있는지 편입 종목 내역(PDF) 등을 매일 확인할 수 있으며 낮은 투자비용으로 즉시 매수 및 매도할 수 있는 ETF의 장점을 모두 가진 상품이다.

ㅇ…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차이나항셍테크 ETF’ 순자산이 4천억원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항셍테크 지수 추종 상장지수펀드(ETF) 중 최대 규모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9일 종가 기준 TIGER 차이나항셍테크 ETF 순자산은 4,341억원이다. 올해 순자산 1,149억원이 증가했다.

TIGER 차이나항셍테크 ETF는 중국 신성장 산업 대표 혁신기업인 항셍테크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항셍테크 기업들은 높은 매출 성장과 적극적인 R&D 투자를 바탕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첨단산업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장기성장 동력으로 첨단산업 육성을 강조하고 있어 항셍테크 기업들은 고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ETF 비교지수는 ‘항셍테크 지수’로 신경제 패러다임 변화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항셍지수를 보완한 지수다. 해당 지수는 홍콩증시 메인보드 상장종목 중 유동성, 섹터, 테마, 혁신기업 조건에 부합하는 시가총액 상위 30종목으로 구성되며, 대형 기업 IPO 시 10영업일 내 지수에 편입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ㅇ…하나생명, 미혼모가정 위한 ESG 활동 '눈길'

하나생명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와 함께 미혼모 가정을 위한 ‘유아식기 만들기 봉사활동’ 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를 육성,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인 스프링샤인과 함께 진행됐다. 발달장애인 도예가의 체험 수업을 통해 하나생명 임직원들이 유아식기를 빚고 2~3주간의 건조와 재벌 과정을 거쳐 식기가 완성되면 여름에 필요한 육아용품과 함께 행복상자에 담아 구세군 두리홈 미혼모 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 각자의 개성과 성향을 존중하며, 맞춤 교육과 지원을 통해  예술적 잠재력을 이끌어내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가로서의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사회적 기업이다.

앞으로도 하나생명은 기부와 봉사를 통한 다양한 ESG활동으로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실현하고 손님, 주주, 사회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ㅇ…미래에셋생명, 고객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미래에셋생명은 고객 목소리를 반영한 소비자 맞춤형 서비스를 도입하기 위해 실시한 ‘미래에셋생명 2022 아이디어 공모전’의 제안발표회 및 시상식을 온라인을 통해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5월 16일부터 4주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100여 건이 넘는 제안서가 접수됐다. 1차 서류심사를 거친 본선 진출자 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제안발표회를 열고 프레젠테이션과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주제적합성, 효과성, 창의성, 실행가능성 등을 고려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장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사이버창구 어플리케이션 개선안을 제안한 장현주 씨의 ‘미래가 미래다’ 아이디어가 선정됐으며 소비자 관점에서 모바일 플랫폼 중심의 비대면 채널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아이디어를 제시했다는 평가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기획 및 상품개발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ㅇ…NH농협손해보험, '제9기 소비자패널 발대식' 개최

NH농협손해보험은 소비자 입장을 대변할 제9기 소비자패널 10명을 선정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패널들은 오는 7월부터 3개월 간 고객관점에서 판매 중인 보험상품에 대한 의견, 신상품 아이디어, 고객접근성 제고 및 고객권익보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최문섭 NH농협손보 대표이사는 "고객패널 의견을 통해 금융소비자보호 역량을 강화하고 제안된 상품, 서비스 등에 대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해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