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SPC그룹, 포켓몬 활용 마케팅 '분주'
상태바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 SPC그룹, 포켓몬 활용 마케팅 '분주'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4.28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삼립, 포켓몬빵 열풍 주역... '피카츄 망고 컵케익’ 등 신제품 속속 출시
SPC그룹, 포켓몬 인기 활용 '던킨'과 '배스킨라빈스'에도 관련 캠페인 시작
롯데백화점·스타필드·쿠팡 등 유통업계도 포켓몬 관련 상품 및 프로모션 개시

상반기 최고 히트작으로 등극하고 있는 '포켓몬빵'의 인기에 힘 입어 식품 및 유통업계가 포켓몬 캐릭터 활용을 넓히고 있다. 

특히 '포켓몬빵'으로 대박을 터뜨린 SPC그룹은 SPC삼립 외에 던킨과 배스킨라빈스 등 다른 브랜드에서도 포켓몬을 활용하는 캠페인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포켓몬 관련 프로모션과 신제품으로 '가정의 달'인 5월에도 포켓몬의 인기를 최대한 이어간다"는 방침임을 28일 <녹색경제신문>에 밝혔다. 

배스킨라빈스가 공개한 포켓몬스터 모티브의 캠페인 티저 이미지.[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가 공개한 포켓몬스터 모티브의 캠페인 티저 이미지.[사진=배스킨라빈스]

 

먼저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캠페인 티저 이미지를 지난 26일 공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5월 1일부터 인기 포켓몬을 아이스크림으로 형상화한 아이스크림부터 몬스터볼 케이크, 블라스트, 디저트 등 포켓몬 컨셉의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배스킨라빈스 ‘HIVE 한남(하이브 한남)’에서 5월 5일부터 6월 19일까지 46일간 포켓몬 테마를 적용한 ‘포켓몬 위드 하이브 시티’를 운영할 계획이다. 하이브 한남의 모든 층에서 포켓몬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으며, 5일부터 소비자 대상으로 오픈된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25일 해피오더 및 카카오톡을 통해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 피규어 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 결과, 약 3시간 만에 준비된 물량이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쫀득한 찹쌀떡 속 핑크 솜사탕 맛 아이스크림과 핑크 크런치가 어우러진 씨앗 모양의 디저트로, 5월 4일부터 이달의 맛을 포함해 쿼터 사이즈 이상 구매 시 4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 출시될 배스킨라빈스 5월 이달의 맛을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던킨이 5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정한 포켓몬 도넛.[사진=던킨]
던킨이 5월 이달의 도넛으로 선정한 포켓몬 도넛.[사진=던킨]

 

SPC그룹은 도넛 브랜드인 던킨을 통해서도 포켓몬 상품을 출시한다. 포켓몬과 손잡고 5월 이달의 도넛으로 ‘포켓몬 도넛’을 출시하는 것. 

던킨 측은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포켓몬’을 던킨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도넛과 음료를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달의 도넛은 △인기 포켓몬 ‘잠만보’의 얼굴을 표현한 도넛 속에 달콤한 초콜릿 필링을 듬뿍 채운 ‘배고픈 잠만보’, △’피카츄’를 표현하기 위해 동그란 링 도넛에 노란색 코팅을 더하고 피카츄 픽으로 마무리한 ‘피카츄 옐로우링’, △달콤한 초콜릿으로 코팅한 링 도넛 위 팝핑 캔디를 올려 톡톡 튀는 식감까지 살린 ‘고오스 초코링’ 등 3종이라고 밝혔다.

이외에 △포켓몬을 담아두는 ‘몬스터볼’ 모습의 도넛에 상큼한 설향 딸기의 필링을 가득 넣은 ’가라! 몬스터볼’ 도넛 은 일부 매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포켓몬 쿨라타’ 음료도 함께 선보인다. △바나나 베이스에 달콤한 초콜릿 시럽을 더한 ‘피카츄 초코바나나 쿨라타’, △시원한 하늘색 음료로 눈과 입이 모두 시원한 ’꼬부기 소다 쿨라타’,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파이리 딸기 쿨라타’, △상큼하고 달달한 샤인머스캣의 풍미를 가득 담은 ‘이상해씨 샤인머스캣 쿨라타’등 4종이다.

SPC삼립의 포켓몬빵 신제품.[사진=SPC삼립]
SPC삼립의 포켓몬빵 신제품.[사진=SPC삼립]

 

포켓몬빵 열풍의 주역인 SPC삼립도 ‘포켓몬빵’ 신제품 4종을 출시하며 그 인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 7일부터 선보인 신제품은 냉장 디저트 3종과 빵 1종으로, 부드럽고 촉촉한 쉬폰 컵케익에 애플망고잼과 망고크림을 넣은 ‘피카츄 망고 컵케익’, 부드러운 슈 안에 복숭아 요거트 크림을 가득 담은 ‘푸린의 피치피치슈’, 부드러운 식빵 속에 달콤한 팥 앙금과 버터크림을 넣은 ‘피카피카 달콤 앙버터샌드’까지 디저트 3종과 부드러운 밀크롤링시트를 말아 폭신한 맛이 특징인 ‘발챙이의 빙글빙글 밀크요팡’으로 구성됐다.

SPC삼립 관계자는 “지난 2월 출시 당시 계획에 따라 냉장 디저트 등 새롭게 라인업을 추가해, 포켓몬빵 공급량을 기존 대비 30% 이상 늘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포켓몬빵 신제품 출시가 다양하게 예정되어 있으니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쿠팡이 한정 판매한 포켓몬 홀로그램 씰이 들어있는 하림의 ‘포켓몬 치즈핫도그’ ‘포켓몬 치즈너겟’.[사진=쿠팡]
쿠팡이 한정 판매한 포켓몬 홀로그램 씰이 들어있는 하림의 ‘포켓몬 치즈핫도그’ ‘포켓몬 치즈너겟’.[사진=쿠팡]

 

포켓몬빵의 인기를 지켜보던 유통업계 역시 '포켓몬' 열풍에 합류하기 시작했다.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MZ세대에게 '핸드폰 케이스'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케이스티파이' 매장을 국내 최대 규모로 오픈해 롯데백화점에서는 단독으로 선보이는 '포켓몬 컬렉션'을 비롯한 다양한 컬렉션 상품을 준비했다. 

또 스타필드 코엑스도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포켓몬’ 팝업스토어와 전시를 기획했다. 각종 포켓몬 캐릭터 상품 구매는 물론 포토존에서 피카츄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이외에 쿠팡도 지난 25일부터 포켓몬 홀로그램 씰이 들어있는 냉동간식 하림의 ‘포켓몬 치즈핫도그’ ‘포켓몬 치즈너겟’을 한정 판매하며, 앞으로 포켓몬 상품을 적극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포켓몬 씰 수집 열풍으로 포켓몬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 점을 반영해 다양한 포켓몬 간식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며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배송으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