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PC 배스킨라빈스, 핑크스푼 캐릭터 최초 공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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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SPC 배스킨라빈스, 핑크스푼 캐릭터 최초 공개 등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2.03.18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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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핑크스푼’을 모티브로 자체 개발한 형제 캐릭터 ‘배리’와 ‘로빈’을 최초 공개합니다. 캐릭터 공개와 함께 ‘배리’와 ‘로빈’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이 담긴 첫 번째 티저 영상도 18일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선보입니다.

한편 제너시스 BBQ 그룹은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는 ‘착한기부’를 통해 올 1월부터 3개월 동안 총 15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습니다. 착한기부 이외에도 올해 1월부터 52주간 지역 아동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매주 치킨을 기부하는 ‘치킨릴레이’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지난 2월 갤러리아백화점에서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갤러리아명품관 식품관인 고메이 494에서는 베이커리에 샤퀘테리를 더한 디저트 제품들을 선보이는 등 오늘(18일)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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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배스킨라빈스가 공개한 핑크스푼 모티브 캐릭터 '배리'와 '로빈' 이미지 
[사진=SPC배스킨라빈스 제공]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핑크스푼’을 모티브로 자체 개발한 형제 캐릭터 ‘배리’와 ‘로빈’을 최초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 핑크스푼으로 태어난 형제 ‘배리’와 ‘로빈’은 아이스크림으로 즐거움을 전파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성장해 나가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가진 캐릭터다.

배스킨라빈스는 캐릭터 공개와 함께 ‘배리’와 ‘로빈’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이 담긴 첫 번째 티저 영상도 18일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해 선보인다. 첫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추후 공개될 영상에서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댄스 챌린지부터 두 형제를 중심으로 그려진 인스타툰(인스타그램에 게시하는 웹툰)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매주 금요일에는 아이스크림 싱글레귤러(3,500원)를 구매하면 싱글킹(4,300원) 사이즈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핑크 프라이데이’ 행사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쿠폰을 다운로드한 후,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결제 시 제시하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핑크스푼을 활용한 캐릭터를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배리’와 ‘로빈’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콘텐츠를 통해 아이스크림을 넘어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 이 자사 외식산업 전문인력 육성 기관인 치킨대학을 통해 조리된 치킨을 나누는 '착한기부'로 올해 1분기까지 15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BBQ의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을 위해 기초교육을 받는 패밀리가 조리한 치킨을 ‘베데스다’, ‘승가원’, ‘엘리엘동산’ 등 이천 치킨대학 인근의 장애우복지(돌봄)센터 등 복지시설에 치킨을 기부하는 지역 나눔활동이다. 패밀리 또는 BBQ 임직원이 입사 전 참여하는 나눔 캠페인으로 교육 사업과 사회 공헌이 연계된 ESG 활동 중 하나이다.

BBQ가 올해 1월 부터 지난 3월 16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착한기부’를 통해 전달한 치킨은 총 1,500마리이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전반적인 봉사와 기부가 줄어든 가운데, BBQ의 이러한 활동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BBQ 관계자는 “교육과정 동안 조리된 치킨을 기부함으로써 패밀리의 교육에 있어 좀 더 책임감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착한기부’ 뿐 아니라 ‘아이러브 아프리카’, ‘치킨릴레이’, ‘푸드뱅크 제품지원’ 등 진심을 담은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너시스BBQ 치킨대학의 '착한기부' 이외에도 올해 1월부터 52주간 지역 아동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매주 치킨을 기부하는 '치킨릴레이'도 지속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고메이494 <소금집 파이샵> 매장에서 가공육을 활용한 베이커리 제품들을 선보인다. <소금집 파이샵>은 소금집 공방이 샤퀴테리 전문점 <소금집 델리>에 이어 새롭게 론칭한 디저트 전문점으로, 베이커리에 수제 가공육을 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샤퀴테리: 염장·훈연·건조 등 다양한 조리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육가공품)

대표 상품으로는 프랑스 로레인 지방의 대표 파이(PIE)인 ‘키쉬 로레인’이 있다. 파이에 식사용 재료인 ▲잠봉(얇게 저민 햄) ▲구운 버섯 ▲그뤼에르 ▲모짜렐라 치즈 등이 더해졌으며, 가격은 7,500원이다. 그 외에도 ▲치킨리버 파테 ▲잠봉뵈르 샌드위치 ▲바스크 치즈 케이크 등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갤러리아명품관은 최근 식품관 고메이494 리뉴얼을 진행, 기존 백화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다양한 맛집들을 유치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고객만족도(HTHI) 여성화장품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고객만족도(HTHI)는 SNS 경쟁력을 파악하는 조사로, 소비생활에 영향을 미치는 고객의 호감 정도를 양적 개념과 질적 개념으로 구분해 지수화해 산업군별로 순위를 산정한다. 올해에는 총 92개 산업군에서 304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으며, AGE20’s는 여성화장품 브랜드 중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AGE 20’s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각 SNS 채널별 차별화된 콘텐츠와 활발한 활동으로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AGE 20’s는 ‘나를 사랑하는 나에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소비자 공감캠페인을 펼치며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에서는 매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하루의 몸과 마음에 생기를 더해갈 수 있는 월간 소비자 참여 이벤트인 ‘AGE 20’s DAY’를 운영하며 소비자들과 아름다움에 대해 소통하며 많은 고객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외에도 브랜드 모델과의 라이브 팬미팅, 응원 이벤트 등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공감할 수 있는 디지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AGE 20’s 관계자는 “AGE 20’s는 출시 이후 소비자와 밀접한 소통을 통해 매 시즌 업그레이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와 함께 성장해온 브랜드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집에서도 스크린골프장과 동일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골프존’의 신제품 홈 골프 시뮬레이터를 TV홈쇼핑 최초로 단독 론칭한다.

GS샵은 오는 19일(토) 오후 7시30부부터 국내 최대 스크린골프업체 골프존의 20년간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한 가정용 골프 시뮬레이터 ‘비전홈’(판매가 29만8천원)을 첫 방송한다.

골프존의 ‘비전홈’은 지난해 와디즈를 통해 진행한 크라우드 사전 펀딩에서 시작 한 달 만에 매출액 약 9억원을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은 제품이다. 집 안에서도 골프존의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생생한 그래픽 환경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PC에 비전홈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TV나 빔프로젝터에 HDMI 케이블로 연결시키면 된다. 이후 비전홈 전용 클럽을 시스템에 연동시키면 다양한 골프존의 플레이 모드와 코스 등 자유로운 라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고감도 자이로센서와 임팩트볼이 탑재된 비전홈 클럽의 경우, 스윙하는 순간 실제 볼을 필드에서 치는 듯한 생생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매 타마다 비거리, 헤드 스피드, 캐리 등 스윙 궤적과 속도를 분석해 제공한다. 레이저 포인터와 에이밍 패드는 올바른 어드레스 자세에 도움을 주며, 스크린 골프존에서 경험한 다양한 연습장 모드도 활용 가능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더욱 길어진 가운데 골프클럽, 골프화, 골프웨어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골린이’(골프+어린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MZ세대(밀레니엄+Z) 골퍼가 늘고 있는 만큼, GS샵은 다양한 세대 골프족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관련 아이템 방송을 지속 준비 중이다.

GS리테일 서비스팀 전우정 MD는 “비대면 시대, 골프가 대세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GS샵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비전홈’을 통해 기존 골프존에서 즐겼던 다양한 즐거움을 이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두바이 3호점 ‘에미레이트 몰점’을 오픈했다.

오픈한 3호점은 약 15평 규모의 푸드코트 형식의 매장으로, 두바이 바르샤 지역에 위치한 에미레이트 쇼핑몰 푸드코트에 입점했다. 푸드코트 입구 및 대형 슈퍼마켓 근처에 위치해 쇼핑몰을 방문한 현지 고객 및 관광객 등의 많은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두바이 3호점 매장이 입점한 에미레이트 몰은 두바이에서 두번째로 큰 규모의 쇼핑몰로, 실내 스키장 및 대형 슈퍼마켓 등이 있어 지역 주민, 현지 거주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은 찾는 곳이다. 또한 해당 쇼핑몰이 위치한 두바이 바르샤 지역은 도심 내 시내버스가 모이는 허브로, 유동인구가 높아 고객 확보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교촌은 이 같은 위치적 장점을 이용해 두바이 내 브랜드 입지 강화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촌의 대표 소스인 간장소스 및 레드소스를 활용한 교촌 시그니처 메뉴와 치킨, 버거, 사이드 메뉴, 소스, 무피클 등이 함께 구성된 하우스샘플러 등 두바이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현지화 메뉴를 통해 한국식 치킨 알리기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두바이 3호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쇼핑몰 내 푸드코트에 위치해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교촌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두바이 현지 분위기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중동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촌은 두바이 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한 데이라시티센터에 첫 번째 매장 ‘데이라 시티센터점’을 열었고, 두바이에서 자동차 테마도시로 개발된 신도시인 모터시티(Motor City Area)에 위치한 퍼스트 에비뉴 쇼핑몰에 2호점 ‘퍼스트 에비뉴점’을 오픈하며 중동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남양유업이 오는 22일 아빠들을 위해 ‘육아 대디 육아방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맞벌이 부부 증가와 공동육아 분담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과거와는 달리 요즘의 육아는 엄마의 독박 육아가 아닌 아빠가 함께하는 육아 문화가 자리 잡았다. ‘육아대디’, ‘라떼파파’라는 말이 자연스러워진 만큼 많은 아빠들이 퇴근 후 육아에 참여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육아에 부담을 느끼고 어려워하는 많은 아빠들이 있다.

방법을 몰라 육아를 어려워하는 아빠들을 위해 이번 ‘임신육아교실’은 가족치료 전문가이자 한국아동심리발달 마곡센터 나혜정 소장이 강연자로 나서, 육아에 있어 아빠의 역할과 육아법 등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남양유업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강의는 ▲아빠가 육아에 꼭 필요한 이유와 ▲아빠가 꼭 해야 할 육아법 ▲보다 쉽게 아이와 교감하면서 놀아줄 수 있는 아빠의 육아법 등 초보 아빠들에게 필요한 강연을 통해 아빠들이 겪는 육아의 어려움 및 부담들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강연 이후에는 경품 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남양유업의 육아정보 포털사이트 ‘남양아이’에서 임신육아교실 사전 참여 신청을 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카시트, 조이비 놀이텐트, 남양유업 컴포트케어,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사전 신청은 오는 20일까지 남양아이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많은 아빠들이 육아를 함께 하는 가운데 방법을 몰라 어려워한다.”라며, “이러한 아빠들을 위해 육아에 대한 쉽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임신육아교실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은 1983년부터 시행 중인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265만 명의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8천 번이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2020년부터는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체해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의 필수 육아 강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삼성전자의 중저가 스마트폰 신제품 ‘갤럭시A53’ 자급제 모델의 사전판매 행사를 오늘(18일)부터 실시한다.

삼성전자 ‘갤럭시A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객 수요가 매우 높은 모델군이다. 이번 ‘갤럭시A53’도 120Hz 주사율을 갖춘 대화면 디스플레이, 5,00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이 탑재돼 가성비를 중시하는 다양한 고객층이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A53’은 128GB 단일 용량으로 출고가는 59만 9,500원이다.

11번가는 ‘갤럭시A53’ 자급제 모델 사전구매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오는 24일까지 ▲신한, 현대, NH농협, KB국민, 삼성 등 9개 카드사 ‘11% 할인쿠폰’ ▲T멤버십 3,000원 할인 ▲SK페이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갤럭시워치4 30% 할인쿠폰 등을 지원한다. 제품은 25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SK텔레콤 가입상품도 같은 기간 사전판매를 진행한다.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갤럭시A53’ 모델을 사전구매하는 고객에게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 등의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고객 전원에게 ‘무아스 무선충전 탁상시계’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11번가는 ‘갤럭시A53’의 사전판매 라이브 방송을 18일 자정(00시)부터 90분간 실시, 구매 고객들이 업계에서 가장 먼저 신제품 실물을 확인하고 방송 혜택과 함께 사전구매 할 수 있도록 했다. 라이브 방송 시청수는 120만명에 달했다.

11번가 양희철 디지털레저담당은 “부모님, 초등학생 자녀 등을 포함해 보급형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고객층에게 좋은 선택이 될 차세대 제품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사전구매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삼성전자 주요 스마트폰 사전판매 행사 때마다 자체 라이브 방송 플랫폼 ‘LIVE11’에서 업계 최초 신제품 실물을 공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함께 진행해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월 실시한 ‘갤럭시S22’ 시리즈 라이브 방송에선 방송 2시간만에 11번가 라이브 방송 역대 최대 거래액인 132억원을 기록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빕스 브랜드데이’를 오픈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빕스는 ‘우리집 식탁에도 봄이 왔나 봄'을 콘셉트로 오는 20일까지 레스토랑 간편식 16종을 톡딜가로 선보인다. 톡딜은 2인 이상이 공동 구매에 참여하면 할인가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빕스는 지난해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진행한 ‘집에서 떠나는 홈스토랑 투어’ 기획전에서 참여 브랜드 중 매출 1위를 달성하며 높은 고객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카카오 톡딜에 입점한 빕스 폭립, 연어, 피자 등 시그니처 메뉴는 평균 95% 이상의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데이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재판매 요청에 따라 마련됐으며 감사한 마음을 담아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품목 수와 기간을 대폭 확대했다.

주요 품목은 폭립, 연어, 피자, 수프, 감바스, 치킨 등 빕스의 인기 간편식이다. 다양한 종류의 스테이크와 파스타 밀키트도 마련했다. 빕스 간편식은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어엿한 레스토랑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면서도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브랜드데이에서는 대용량 묶음 구성을 통해 실속 혜택을 강화했다. 다양한 상품들을 세트로 선보이며 정상가보다 최대 37%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특히 폭립 오리지널은 지난해 연일 품절 사태를 기록하는 등 이른바 ‘쟁이기’ 아이템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세 팩 구성을 실속가로 선보이며 대량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랜드데이를 기념해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두 세트 이상 구매 시 빕스 볶음밥을 증정하며 세 세트 이상 구매하면 빕스 치킨 1봉을 증정한다. 폭립, 치즈 간편식, 볶음밥, 뇨끼 감바스, 클래식 피자, 치킨, 통삼겹 오븐구이 세트 8종에 한해 진행되며 교차 선택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쇼핑하기 브랜드데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브랜드데이를 준비했다”며 “가정에서도 봄철 입맛을 돋우는 빕스의 다채로운 메뉴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은 배송 캠프 내 물류 분류와 쿠팡친구들의 배송을 보다 편리하게 만드는 기술을 소개하는 “캠프직원들의 업무를 돕는 쿠팡의 기술 혁신” 영상을 18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쿠팡은 배송캠프 내에 물류 분류 과정을 자동화해 작업자가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자동 분류 시스템인 오토소터를 도입했다. 오토소터는 매일 최대 10만개의 상품들을 자동으로 분류해 분류 담당자의 업무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일반적인 분류 시스템은 컨베이어벨트 위에 올라와 있는 상품들을 작업자가 송장에 적힌 주소별로 택배 물량을 하나하나 분류해야 한다. 하지만 오토소터는 자동으로 상품들을 지역별로 분류해 옮겨주기 때문에 분류 담당자가 힘들이지 않고 정리만 하면 된다. 실제로 용인1캠프에서 근무하고 있는 캠프 작업자들은 “분류가 편해졌다”며 “쉽고 편리하게 업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쿠팡의 기술은 실제로 상품을 배송하는 쿠팡친구들의 업무도 편리하게 만들고 있다. 물류거점에 출근해서 업무용 PDA를 켜면 본인에게 맞는 업무량과 배송지역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매일 캠프로 들어오는 물량, 그 날 출근 인원 등 여러가지 등을 고려해서 시스템에서 쿠팡친구마다 적합한 물량이 배정된다.

또한 쿠팡친구는 분류 업무를 별도로 하지 않는다. 타 택배사와 달리 캠프 내 자동 분류 시스템과 분류 전담 인력인 헬퍼들이 상품을 미리 분류해 둔다. 쿠팡친구는 할당된 물량을 챙겨 쿠팡카에 실기만 하면 된다. 쿠팡친구가 쿠팡카에 상품을 적재하는 방식도 타 택배 차량과 다르다. 쿠팡카에는 옆면 슬라이딩 도어와 선반이 있어 정리하기도 쉽고 물건을 찾기도 훨씬 수월하다.

실제 배송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도 업무용 PDA 내부 시스템이 쿠팡친구의 배송 효율성을 돕는다. 배송할 때 동네별로 신선식품 배송지가 어딘지 한 눈에 볼 수 있고 PDA가 최적의 배송 경로를 짤 수 있게 도와 배송 업무가 쉬워진다. 또한 배송지 정보가 PDA에 한 번에 확인되기 때문에 배송과 프레시백 회수 등의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고객 배송지에 두 번 방문하는 비효율을 막을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로 배송 전 과정에서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작업자들의 업무가 쉽고 편리해지고 있다”며 “쿠팡은 쿠팡만의 기술력으로 전에 없던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준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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