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명, 갤럭시S22 유저를 확보하라”...이통3사, ‘사전예약자 붙잡기’ 혜택 전쟁 돌입
상태바
“특명, 갤럭시S22 유저를 확보하라”...이통3사, ‘사전예약자 붙잡기’ 혜택 전쟁 돌입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2.1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갤S22 사전예약 시작...SKT·KT·LGU+, 구독상품 및 제휴사 결합 프로모션 앞세워
-SKT, ‘Peaches.’ 협업 NFT 추점 증정하고 팬미팅·메타버스 이벤트 실시...한정판 에디션도
-KT, 단독 제휴 상품 ‘삼성초이스’ 선보이고 LGU+도 ‘유샵’ 전용 ‘5G·LTE 다이렉트’혜택 강화
삼성전자의 갤럭시S22 울트라.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갤럭시S22 울트라.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의 갤럭시S22 시리즈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자 유치를 위한 SKT·KT·LGU+ 이통3사 간 각종 혜택 전쟁이 서막을 올렸다.

지난 ‘폴더블폰 대박’으로 수익을 올린 데 이어 이번 신형 플래그십폰 역시 5G 가입자 확보에 큰 작용점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통3사는 각 제휴 상품과 구독 서비스 등을 프로모션으로 내세워 경쟁에 나섰다.

한 통신업계 관계자는 녹색경제신문에 “지난해 하반기 삼성의 갤럭시Z 시리즈 출시 당시 높은 흥행을 기록하며 이통통신사 실적에 큰 호조를 가져다줬다”라며, “올해 삼성이 선보이는 첫 플래그십폰 출시라는 점에서 이번 갤럭시S22 시리즈 역시 5G 신규 가입자 유치에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이통사들 모두 각종 프로모션을 내세우며 올인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T우주, 이프랜드(ifland) 등 자사 구독 서비스를 중심으로 멤버십 혜택을 꾸린 가운데 제휴사 협업 기반의 NFT 프로모션과 셀럽 이벤트도 실시한다.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홍대 T팩토리 매장에서 갤럭시S22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먼저, NFT 프로모션은 스트리트 카 문화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Peaches.’와 국내 최초 가상 자산 거래소인 ‘korbit’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한다. 갤럭시S22 시리즈 예약판매에 참여한 뒤 3월 14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2000명의 추첨자에게 SK텔레콤과 Peaches.의 NFT 각각 1개씩을 증정한다. korbit 계정 이더리움 기반의 NFT가 제공되며 SK텔레콤은 등급별로 구독 상품 T우주 상품권과 갤럭시 S22 울트라, 갤럭시 버즈2, Peaches.의 VIP 멤버십과 콜라보 패션 굿즈 등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에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의 갤럭시S22 팝업스토어도 열기로 했다. 메타버스 공간에 갤럭시S22 3D 모델을 전시해 전문 상담원 아바타가 사전예약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이며, 유명 일러스트 작가를 섭외해 팝업스토어에서 S펜을 활용한 드로잉 쇼를 진행하는 등 각종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퀴즈·SNS 이벤트를 통해 사은품도 제공된다.

이외에 김연아와 페이커, 프로골퍼 김한별 등이 참여하는 셀럽 이벤트도 진행하며 T다이렉트샵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한정판 에디션도 준비됐다. 한정판 에디션은 ‘벤츠’와 골프용품 브랜드인 ‘마크앤로나’로 구성됐으며 각각 2000대와 1000대 한정이다.

KT는 제조사와의 제휴를 통해 마련한 ‘삼성초이스’를 단독 출시하면서 5G 초이스 라인업 확대했다. 삼성초이스는 5G 가입자가 삼성전자 인기 제품 1종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으로, ‘더 프리스타일’, ‘비스포크 큐브 화이트+와인&비어 패키지’, ‘비스포크 큐브 에어’, ‘갤럭시 버즈2+무선충전 듀오’, ‘갤럭시탭A7 Lite’ 등 총 5가지 제품이 선택권에 포함됐다.

[사진=KT]
[사진=KT]

삼성초이스 외에 기존 ▲시즌/지니+ ▲넷플릭스 ▲디즈니+ ▲현대카드 ▲바디프랜드 초이스도 그대로 유지된다. 더불어 최대 월 7천원씩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우리카드 초이스’도 추가했다. 이 초이스를 선택하면 5G 요금제를 월 3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작년에 KT그룹으로 편입된 ‘밀리의 서재’ 서비스도 추가됐다. 시즌/지니+ 초이스를 선택하면 별도 추가 비용없이 구독할 수 있으며 나머지 초이스에서도 ‘내 맘대로 골라 즐기는 혜택’ 선택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는 KT 갤럭시S와 노트시리즈, Z시리즈에 한해 4회 이상 기기 변경한 장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매니아’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매니아로 갤럭시S22 사전예약을 하는 고객은 추첨을 통해 삼성 정품 듀오패드와 정품 어댑터 케이블이 포함된 ‘갤럭시매니아 패키지’를 사전개통 하루 전 배송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북,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인덕션 등 각종 삼성 가전제품도 경품으로 주어진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2 출시에 맞춰 공식 온라인몰 ‘유샵’ 전용 요금제 ‘5G·LTE 다이렉트’의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오는 4월 말까지 ‘5G다이렉트65’에 가입한 고객은 ‘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 팩’과 갤럭시워치4와 갤럭시 버즈 할부금을 24개월 간 할인 받을 수 있는 ‘갤럭시 팩’ 중 하나를 선택해 누릴 수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이와 함께 유샵에서는 1억원 상당의 경품을 건 추첨 이벤트가 진행된다. LG유플러스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인 ‘크림’과 제휴해 ▲샤넬 카드홀더 ▲프라다 버킷햇 ▲한정판 운동화 등 명품과 더불어 플레이스테이션5과 갤럭시탭S8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사전예약 기간 중 매일 22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도 실시한다. 룰렛에 당첨된 예약 고객이 지인 결합 상품인 ‘U+투게더’에 가입하고 개통할 시 받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룰렛 당첨자 1500명에게 LG유플러스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갤럭시S22 전용 액세서리가 제공된다.

한편, 제조사인 삼성전자도 갤럭시S22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펼친다. 우선 모든 사전 구매 고객에게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을 제공하며, 각종 갤럭시 제품들과 ‘럭키박스’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 10만원~15만원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OneDrive’ 100GB 6개월 무료 체험권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권 ▲네이버 웹툰·시리즈 쿠키 50개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등 콘텐츠 혜택이 제공되며, 갤럭시S20 울트라·노트 시리즈 등을 대상으로 한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도 14일부터 가동한다.

갤럭시S22 시리즈의 사전 판매는 이달 14일부터 21일까지 8일간 진행된다. 자율 체험 서비스인 ‘갤럭시 To Go’ 서비스도 사연 응모를 통해 추첨된 소비자를 대상으로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 자급제 모델의 경우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11번가, G마켓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국내 공식 출시일은 25일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