쏟아지는 게임사 설날 이벤트….3N2K의 눈에 띄는 이벤트는?
상태바
쏟아지는 게임사 설날 이벤트….3N2K의 눈에 띄는 이벤트는?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1.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의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신규 확진자가 1만명이 넘어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앞두고 코로나 19 백신 3차 접종 확대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다.

게임업계는 이번 설을 맞이하여 이용자들의 집콕 생활에 즐거움을 줄 만한 많은 설날 이벤트를 준비했다. 각 게임사에서는 대부분 설 관련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풍성한 아이템으로 이용자들을 유혹 중이다.

넥슨은 온라인·모바일게임 17종에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중 미소녀 RPG에서의 설날 이벤트가 눈에 띈다. ‘코노스바 모바일’에서는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떡국, 곶감 등 설날과 관련된 여러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통놀이를 활용한 게임 내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한 임인년을 맞아 호랑이 콘셉트의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에서는 29일 설을 맞아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그간의 서비스 소회를 밝히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선물을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도 게임 7종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2의 나라'에서는 이용자에게 ‘이마젠 소환 쿠폰’, ‘장비 소환 쿠폰’, ‘코스튬 소환 쿠폰’ 등을 제공한다. '세븐나이츠2'는 방치형 필드, 성장던전, 레이드 등 게임 콘텐츠를 주어진 횟수만큼 플레이하면 ‘행운의 알’을 지급한다. 이를 통해 ‘장비 소환 티켓’, ‘보석 소환 티켓’, ‘특수 강화석’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PC 게임 4종 및 모바일게임 7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니지 리마스터’에서는 2월 3일까지 마법인형 ‘설이’를 소환하면 HP 회복을 돕는 ‘신년 가래떡’을 15분마다 지급한다. 가래떡을 소모해 ‘복 주머니’를 제작 후 개봉하면 ‘복이 가득찬 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는다. 리니지2에서는 ‘범상치 않은 범들’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마을의 ‘흑호돌이’ NPC를 통해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W'에서는 선호하는 국가별 새해인사에 투표를 하면 코인을 제공하는 덕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현실 또는 게임에서 숫자 2022를 촬영하거나 캡처해 공식 홈페이지 내 이미지&동영상 게시판에 올려도 CM 코인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PC 및 모바일 게임 8종에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딘’에서 내달 16일까지 ‘설날 출석 이벤트’를 마련, 이용자에게는 ‘오딘의 아바타 쿠폰’ 및 ‘오딘의 탈 것 쿠폰’ 등 보상을 지급하며, ‘설 이벤트 던전’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는 다양한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에서는 시즌 패스 상품인 ‘어흥 라이언’ 등장을 시작으로 1월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복주머니 패키지 4종’을 구매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접속 및 게임을 플레이하면 다양한 의상, 차량, 총기 스킨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다양한 스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익스트림 BR모드에서 제공하는 짜릿함을 한층 더 높여줄 커뮤니티 이벤트, ‘익스트림 치킨 디너’도 28일부터 2월 4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

업계 관계자는 “게임사에게 있어 설날 이벤트는 빠질 수 없는 큰 연례 행사다. 행사를 통해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새로운 즐거움을, 미접속자들에게는 다시 돌아갈 명분이 생기는 일이다. 이번 설날 이벤트를 통해 게임사와 이용자 모두에게 득이 되는 설날 이벤트가 풍성해 보인다”고 전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