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베이코리아, "역대급 빅스마일데이 만든다"... 티저 오픈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이베이코리아, "역대급 빅스마일데이 만든다"... 티저 오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5.0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온-오프라인 유통업계가 가격 경쟁을 통해 세력 확장을 나서는 가운데 매각을 앞둔 이베이코리아가 역대급 '빅스마일데이'를 예고해 관심을 끕니다.  한편, 한국콜마가 친환경 화장품 용기 플라스틱 소재 제조 분야 선두 기업과 손을 잡아 향후 전망이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이 한국영양학회와 ‘건강간편식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오늘 (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이베이코리아가 3일부터 9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티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전국민 50% 쿠폰’, ‘쇼핑지원금 100만원’ 등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가 3일부터 9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티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전국민 50% 쿠폰’, ‘쇼핑지원금 100만원’ 등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선보인다. [사진=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5월 빅스마일데이’ 티저 페이지를 3일 공개했다. 상품 라인업, 특가 이벤트 등을 사전 예고하고, 파격적인 티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빅스마일데이는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동시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전으로, 연중 5월과 11월 단 두차례만 진행한다. 특히 이번 5월 행사는 역대 최다 인원인 3만여 판매자가 참여하는 등 역대급 행사 규모를 자랑할 예정이다. 쿠폰 혜택도 늘어난다. 기존 빅스마일데이가 멤버십인 ‘스마일클럽’에 집중했다면, 이번 행사는 일반고객에게도 최대 30만원 할인쿠폰을 다량 제공하는 등 혜택을 대폭 늘린다.

티저 프로모션은 5월 3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다. 본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전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정엽 이베이코리아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5월 쇼핑시즌의 연장선으로, 전국민이 부담없이 쇼핑을 즐기고 원하는 상품들을 특가에 득템할 수 있도록 행사 규모와 혜택을 역대급으로 준비했다”며 “본 행사에 앞서 티저 프로모션을 통해 빅스마일데이의 즐거움을 미리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콜마와 플라스틱 소재 전문 제조 분야 선두 기업 HDC현대EP(이하 현대EP)가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한국콜마는 HDC현대EP와 지난달 29일 서울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에서 '친환경 종이 플라스틱을 활용한 화장품 포장재 연구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이사와 정중규 HDC현대EP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성을 활용해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EP는 친환경 바이오 소재를 개발하고, 한국콜마는 이 바이오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용기소재 개발 및 상업화에 적극 나선다.

안병준 한국콜마 대표는 "한국콜마는 글로벌 화장품 ODM 기업으로서 이미 국내 최초로 종이튜브를 개발하며 기존 플라스틱 위주의 화장품 용기 패러다임을 친환경 용기로 전환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번 현대EP와의 MOU를 통해 친환경 화장품 용기소재 생태계 구축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지난 4월 30일 서울 aT센터에서 한국영양학회와 ‘건강간편식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CJ제일제당과 한국영양학회(이명숙 회장, 성신여대)가 손잡고 보다 건강한 가공식품 제공을 통해 소비자 건강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가정간편식(HMR) 시장 확대 속에서 건강과 영양을 생각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지속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이기도 하다.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CJ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에 대한 공신력을 더욱 높이고, 건강간편식 ‘더비비고’ 제품 패키지에 학회마크를 부착해 신뢰감을 더할 수 있게 됐다. ‘CJ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은 영양과 관련된 CJ제일제당의 엄격한 제품 설계 기준으로, 국내 및 글로벌 영양섭취 권장 가이드라인을 충족한다.

이와 관련, CJ제일제당은 제품 카테고리별 에너지(열량)와 총지방, 포화지방, 트렌스지방, 총당류, 나트륨의 상한 기준치를 설정하고, ‘더비비고’ 일부 제품에 우선적으로 적용했다. 또한 영양소의 구체적 기준치에 대해 한국영양학회의 검증을 거쳤는데, 이러한 시도는 업계 최초다.

CJ제일제당은 하루 한끼 영양균형을 수월하게 확보할 수 있는 수 있는 간편식 식단도 한국영양학회와 공동설계해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국영양학회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소비자가 영양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HMR 제품군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제과 분야 최초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에 이어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 아이스’를 선보였다. 롯데제과는 제과업계 최초로 ‘월간 과자’ 구독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구독경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비대면 콘텐츠에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작년 첫 번째로 선보인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 과자’는 서비스 신청 3시간만에 마감되는 등 소비자의 인기를 얻어 핵심 콘텐츠로 성장했다. 롯데제과는 구독 서비스에 다양하고 지속적인 변화를 위해 빙과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월간 아이스’는 한 달에 한 번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매월 다른 테마를 적용, 그에 맞는 제품들과 신제품을 엄선하여 제품 구성을 달리한다. 이 구독 서비스는 이용자의 호기심을 위해 구성 내용은 제품을 받을 때까지 비공개로 진행된다.

‘월간 아이스’는 이달 12일까지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 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는 월 1만4900원으로 매 월 자동결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선착순으로 200명이며 제품은 매월 중순에 배송된다. ‘월간 아이스’ 론칭 기념으로 이번에 서비스를 신청한 100명에게는 고급 보냉백 1개를 증정한다.

○..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이 임직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사내벤처 육성에 나선다.

교원그룹은 올 5월 사내벤처 프로그램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를 도입하고, 사업화를 적극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임직원들에게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확대함과 동시에,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시너지를 만들어 나가기 위함이다.

그룹의 사업영역뿐 아니라 미래 성장 가치가 높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단발성 이벤트가 아니라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문화가 정착되도록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교원그룹은 오는 6월 2일까지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 1기 공모전’을 열고, 첫 주자 선발에 나선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창의적인 끼와 열정을 지닌 임직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로 창업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됐다”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과 혁신을 추구하는 조직문화가 확대되길 바라며, 나아가 회사와 직원이 함께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가수 임영웅과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

청호나이스는 임영웅과 자사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품에 대한 전속모델 재계약을 체결,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임영웅을 모델로 한 다양한 광고,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임영웅은 작년 4월 청호나이스와 첫 모델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재계약을 통해 2년 연속 청호나이스 전속모델로 활동하게 됐다. 생활가전 제품 주 구매 층인 여성들에게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임영웅은 작년 한해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등 청호나이스 주요 제품 TVCF 모델로 활동하며 소비자들에게 청호나이스 제품이 친숙하게 다가가는데 기여했다.

임영웅 전속모델 재계약 관련 청호나이스 원광직 마케팅 총괄이사는 "작년 한해 임영웅이 보여준 진솔하고 신뢰감 가는 모습이 당사의 제품을 홍보하는데 도움이 됐다"며, "올해도 전속모델 임영웅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청호나이스의 우수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고객 및 전속모델 임영웅 팬 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모델 재계약 기념 'Again Hero' 이벤트를 5월 한 달간 진행한다. 기간은 5월 31일까지며, 기간 중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청호 자가관리 정수기 셀프', '청호 뉴히어로 공기청정기' 렌탈 고객에게는 렌탈료 최대 24만원 할인(5년약정) 및 임영웅 스페셜 3단 양우산을 제공한다.

○.. 현대홈쇼핑이 창사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창사 20주년 기념 슈퍼H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 ▲방송 상품 3건 이상 구매하는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브랜드 더블 리워드 릴레이 위크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2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 현대홈쇼핑을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이 품질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hy(한국야쿠르트)가 ‘하루야채’ 브랜드 모델로 푸드송 장인 ‘노라조’를 발탁하고 신규 CF를 선보인다.

hy는 3일부터 TV, 디지털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해당 광고를 노출하고 ‘일일 야채 권장량 350g’을 충족하는 ‘하루야채’만의 장점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신규 캠페인 ‘야채송’편은 홈쇼핑 라방 콘셉트다. ‘하루야채’를 판매하는 쇼호스트 ‘노라조’의 모습을 신나는 음악과 함께 코믹하게 표현했다. ‘노라조’ 신곡 ‘야채’를 개사해 중독성 있는 가사와 힘찬 멜로디로 350(삼오공)과 사모공, 사먹엉으로 이어지는 언어유희를 통해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특히 노라조 멤버 ‘조빈’이 hy ‘프레시 매니저’ 모습으로 분장해 건강전도사로 나선 색(色)다른 모습이 폭소를 유발한다.

‘노라조’는 5월 중 광고 콘셉트인 ‘하루야채’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직접 진행하며 소비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오랫동안 밝고 유쾌한 이미지로 활동하며, 대중에게 즐거움을 전한 ‘노라조’와 ‘하루야채’의 건강한 이미지가 잘 어울려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며 “‘일일 야채 권장량 350g’을 충족하는 ‘하루야채’를 통해 모든 국민들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 빈폴키즈가 에버랜드 뿌빠 타운의 동물들을 티셔츠에 품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는 에버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하는 가운데 이번 시즌에는 뿌빠 타운 1주년을 맞아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빈폴키즈는 뿌빠 타운의 인기 동물인 카피바라, 왈라비, 나무늘보, 라쿤, 다람쥐, 원숭이, 비버 등을 활용해 디자인적 포인트로 삼았다.

특히 동물들의 특징을 잘 살린 그래픽을 토대로 귀엽고 깜찍한 아이템으로 창조했다.

한 동물을 중심으로 디자인하거나 뿌빠 타운의 지도를 디자인적 포인트로 활용한 티셔츠는 물론 전판에 동물로 프린트된 스웻셔츠까지 내놨다.

또 100% 코튼 소재로 만들어 단단하고 촉감이 부드러울 뿐 아니라 여유로운 핏으로 여름 시즌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아기 판다 푸바오 협업 상품에 대한 인기에 힘입어 올해 1주년을 맞이한 뿌빠 타운 동물들과의 협업 상품을 내놨다”며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인 동물들의 캐릭터가 빈폴키즈 상품에 접목돼 또 하나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의 브랜드 마몽드(Mamonde)가 모델 백예린과의 협업으로 크리미 틴트 컬러밤 쉬폰의 한정판인 '빈티지 플라워 에디션'을 출시했다.

빈티지 플라워 에디션은 지난 3월 새롭게 브랜드 모델로 합류한 가수 '백예린'과 협업을 통해 구성한 한정판 립 제품이다. 맑은 수채화 발색을 자랑하는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쉬폰 라인의 추가 에디션으로, 3가지의 새로운 색상을 선보인다. 

3가지 색상은 MZ세대에게 '스타일 롤 모델'로 주목받고 있는 백예린이 직접 선택해 에디션으로 구성했다. 또한 백예린은 제품의 각 색상과 어울리는 자신의 앨범 수록곡을 뽑아, 제품의 색상명에 '러브게임', '버니', '낫어걸' 등의 노래 제목을 붙였다.

이번 에디션의 콘셉트인 빈티지 플라워를 강조하기 위해 제품의 패키지는 백예린이 가진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은 은은한 라벤더 컬러를 적용하고, 마몽드의 대표 꽃 소재인 장미 일러스트를 넣어 완성했다. 

○.. 대상문화재단(이사장 임창욱)은 2021년 장학사업으로 국내 대학생 60명과 한국으로 유학 온 동남아 지역 학생 8명, 청소년 가장 혹은 기초생활 수급권자 자녀 중고생 200명 등 총 268명에게 1년간 총 9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9년까지는 매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해왔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2020년에 이어 올해 역시 장학증서 수여식은 진행하지 않는다.

임창욱 대상문화재단 이사장은 “대상문화재단의 장학금 지원 사업은 51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교육복지사업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학생들이 대상문화재단의 장학사업을 통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홍봉철)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일까지 효도선물로 인기가 높은 건강가전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 안마의자를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또는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휴테크·오씸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삼성·신한·국민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구매 품목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증정한다. 휴테크·오씸·브람스 등 일부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구매 후 6월 7일까지 제품을 수령한 고객에게는 5대암 종양 검사, 복부장기 초음파 검사, 특수 초음파 검사 중 1가지를 선택해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특수건강 검진권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가정의 달 효도 선물로 인기가 높은 안마의자의 구매 혜택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이밖에도 다양한 건강 가전을 구비했으니 효도 선물 선택에 고민이 많은 고객들이라면 전자랜드에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오는 5일부터 에어컨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여름은 더위가 일찍 찾아와 에어컨을 구매하는 시점이 빨라지고 수요 또한 전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예상, 예년보다 행사를 10일 앞당겼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인기 에어컨 모델인 ‘삼성 비스포크 무풍갤러리 2 in1(AF19AX771VFRS)’을 사전 기획해 정상가 대비 25% 가량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000대 물량이 확보돼 있어 구매 후 예약 대기 없이 원하는 날짜에 배송 받을 수 있다.

또 잠실점은 지난 1일 삼성전자 매장을 리뉴얼 오픈해 다양한 비스포크 제품을 체험 후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픈 기념 프로모션으로 에어컨 포함 다품목 구매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이동현 리빙팀장은 “이른 더위에 대비해 작년보다 1~2주가량 여름 상품 행사를 앞당겨 진행하게 됐다”며, “올 여름 홈캉스족을 위해서 창문형 에어컨, 이동형 에어컨 등 신제품도 곧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은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방 수납가구에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샘키즈 디즈니 컬렉션’, ‘모모로 디즈니 컬렉션’ 등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한샘은 최근 집 안에서의 학습, 놀이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자녀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공간을 제안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한샘은 디즈니코리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위니 더 푸',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인기 자녀방 가구인 ‘샘키즈’와 ‘모모로’에 적용한 신제품을 한샘몰에서 선보인다.

한샘몰에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최대 2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박람회인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디즈니 컬렉션으로 꾸민 공간을 전시하고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샘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2009년 출시 이후 누적 120만 세트 이상 판매되며 ‘국민 수납장’으로 불리는 ‘샘키즈’ 등을 대상으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올해 하반기 중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많은 누리꾼들이 실체를 궁금해하던 ‘이호창 김갑생할머니김 미래전략본부장’의 ‘김갑생할머니김’을 세상에 내보낸다.

11번가(사장 이상호)는 최근 유튜브에서 인기 있는 예능 콘텐츠를 통해 발굴한 ‘김갑생할머니김’을 온오프라인 최초로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4일부터 11번가에서 최초로 판매되는 ‘김갑생할머니김’은 성경식품의 ‘성경김’과 콜라보한 제품으로 ‘재래식탁김’과 ‘참돌자반’ 2종으로 출시된다. 전문가가 엄선한 고급 국내산 원초와 신선한 들기름, 뉴질랜드 청정지역 천일염을 사용했고 고온 로스팅으로 바삭한 맛을 냈다. 

4일 오후 8시에는 ‘라이브11(LIVE11)’을 통해 ‘김갑생할머니김 첫 판매 기념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라이브방송 혜택가로 ‘재래식탁김’은 출시가격 대비 약 21% 저렴한 1만900원, ‘참돌자반’은 14% 저렴한 1만1,900원에 판매하며 라이브 중 구매 시 SK페이 포인트 5% 추가적립 혜택도 있다.

11번가는 “최근 MZ세대들이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부캐릭터’에 열광함에 따라, 독특한 세계관을 즐기는 이들을 겨냥한 이색제품을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