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마트, 가격급등한 대파·감자 물가 잡는다...‘물가 안정 채소 모음전’ 진행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마트, 가격급등한 대파·감자 물가 잡는다...‘물가 안정 채소 모음전’ 진행 외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1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는 최근 가격이 오른 주요 농산물을 선정해 오는 18일부터 1주일간 ‘물가 안정 채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감자 산지에 냉해 피해가 발생하기 전인 지난 1월, 김제공덕농협과 연계해 확보한 감자 20톤 물량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캐시백 프로모션 '이워드'를 오는 18일부터 4월 28일까지 진행한다. GS25는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을 리필해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을 선보인다. 풀무원은 온라인 모니터 ‘이프레쉬(e-fresh)’ 24기를, NS홈쇼핑은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2021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 협력업체를 모집한다. SSG닷컴은 '오반장’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펼치는 등 오늘(1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롯데마트는 최근 가격이 오른 주요 농산물을 선정해 오는 18일부터 1주일간 ‘물가 안정 채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최근 가격이 오른 주요 농산물을 선정해 오는 18일부터 1주일간 ‘물가 안정 채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감자 산지에 냉해 피해가 발생하기 전인 올 1월, 김제공덕농협과 연계해 김제와 부안 등의 산지에서 수확한 감자 20톤 물량을 CA저장한 바 있다. CA저장이란 산소와 질소 등의 농도를 조정해 원물 상태 그대로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을 말한다.

이번 물가 안정 채소 기획전에서는 CA저장 감자 20톤을 시장에 공급, ‘감자(900g/국산)’를 농할 할인해 3990원에 판매한다. ‘신안 임자도 GAP 더 안심 대파(1단/국산)’를 롯데, 신한, KB국민, NH농협 카드로 결제 시 498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이마트가 '이워드(eward)' 8차 고객을 오는 18일부터 4월 28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워드(eward)'란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한 이마트의 캐시백 프로모션이다. 이마트에서 행사 카드로 매월 약정 금액만큼 쇼핑을 하면 이워드 약정 가입 상품 할부금을 전액 돌려 받을 수 있다. 이번 8차 행사의 월 최대 약정 금액은 40만원이다.

이번 8차 행사는 삼성카드로 진행되며 행사 상품은 'LG UHD TV', '삼성 UHD TV', 'LG 프라엘 메디헤어', '코지마 안마의자', '삼성 비스포크 큐브TM Air 공기청정기', '삼성 노트북 Plus2', '필립스 에스프레소 머신', '핑 G425 MAX 드라이버' 8종 상품으로 총 2000대를 판매한다.

○..GS25가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등을 리필해 구매할 수 있는 '리필 스테이션'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리필스테이션에서는 전용 리필용기를 500원에 구매 후 다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는 1L 기준 각각 6700원, 1만500원으로 완제품 대비 약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전용 리필용기는 100% 재활용 되는 사탕수수 플라스틱으로 제작됐고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는 동물복지 인증을 받았다. GS25 건국점을 시작으로 '리필 스테이션'을 단계적으로 확대, 친환경 카테고리 상품을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온라인 소비자 모니터 ‘이프레쉬(e-fresh)’ 24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프레쉬는 제품 이용 실태와 제품 개발 방향 등에 대해 소비자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창구로 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해 제품 개발에 참여한다. 이프레쉬 모니터 요원들에게는 설문조사 참여도에 따라 마일리지가 차등 지급된다. 마일리지는 풀무원 온라인 쇼핑몰 ’풀무원샵’에서 3개월에 한 번씩 적립금으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이프레쉬 24기의 활동 기간은 4월 2일~9월 30일(약 6개월)이다. 서울 및 수도권 거주 중인 25~49세가 대상이다. 단,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을 비롯한 식품회사나 식품업종에 관련되지 않아야 한다. 풀무원 및 타 식품회사 모니터로 활동 중이거나 과거 풀무원 모니터로 활동한 경우에도 모집 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 기간은 3월 15~30일이며, 온라인으로 접수하면된다. 

○..NS홈쇼핑이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2021 혁신파트너십 지원사업’을 실시하며 24일까지 대상 협력업체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사업을 진행하며, ‘인서트 영상’ 제작비용 1000만원씩 총 12개 업체에 지원한다.

또 중소기업의 신제품 개발, 브랜드 디자인 개발, 상품패키지개선, 시제품 제작 비용, 품질관리, 설비관련 공정 및 프로세스 구축 등을 통해 발생하는 상품 개선 비용을 지원한다. 총 6개 업체를 선발하며 기업당 2950만원을 지원한다. 참여 방법은 NS홈쇼핑 기업홈페이지 상생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지원양식을 받아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SSG닷컴은 오는 18일부터 이마트몰 내 ‘오반장’ 코너를 개편하고 동명의 캐릭터를 신규 마스코트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오반장은 ‘오늘의 반짝 장보기’의 줄임말로, 오전 9시부터 24시간 동안 매일 다른 60여개 장보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SSG닷컴의 대표 할인코너다. 이번 개편 기념으로 오는 22~28일 신선식품, 가공식품, HMR, 비식품 등 장보기 카테고리에서 매일 60여개씩 총 550종의 상품을 최대 67%까지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오반장의 자기소개서 콘텐츠를 게시하는 등 ‘캐릭터 세계관’을 알린다.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오반장에게 기대하는 내용,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으로 경품을 지급한다.

○..CU가 온라인 교육 업체 메가스터디교육과 함께 새 학년을 시작한 고등학생들을 응원하는 ‘랜선 간식버스, 메가에서 CU’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랜선 간식버스, 메가에서 CU’ 이벤트 참여 방법은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내 해당 이벤트 게시판에 재학 중인 학교 이름과 학년, 반과 동일한 이름의 교실을 개설하고 같은 반 친구들을 초대해 포인트를 쌓으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 시 리치리치 삼각김밥 교환권(선착순 4만명)을 증정한다. 전국 6개 권역별로 가장 포인트를 많이 모은 세 개 학교를 선정해 랜선 간식버스를 보낸다. 리치리치 삼각김밥 CF 영상 퀴즈는 18일까지 진행하며 삼성카드, 카카오페이, 티머니카드로 삼각김밥 구매 시 33% 할인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 문화센터 강의를 접목한 리빙 상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방송은 오후 1시부터 1시간 30분 가량 진행되며,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 커머스 코너인 '쇼핑라이브'에서 볼 수 있다.

이날 방송에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강사로 활동중인 공간 정리 전문가 '정희숙'씨가 출연해, 실제 고객집에서 정리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맘스터치는 불고기버거에 프리미엄 새우살 패티를 추가한 ‘새우불고기버거’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새우불고기버거’는 불고기 패티에 새우 패티를 추가하여 한 번에 두 가지 맛의 버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새우살에 코코넛 가루를 다져 만든 새우살 패티는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신제품 ‘새우불고기버거’는 전국 맘스터치 매장과 배달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단품 4500원, 세트 6500원이다.

○..KFC는 공식앱 가입자 수 100만명 돌파 기념으로 공식앱을 통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KFC는 행사 기간동안 공식앱의 징거벨오더로 주문 시 최근 선보인 커넬고스트헌터버거와 대표 인기 제품인 징거버거와 타워버거 단품에 한해 1+1으로 제공한다.

또 공식앱을 이용해 딜리버리로 커넬고스트헌터버거나 징거버거, 타워버거를 세트가격에 박스 구성으로 무료 업그레이드하여 제공한다. KFC는 공식앱의 신규 가입 고객에게 케이준후라이 교환권 등 다양한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생일에는 축하 쿠폰으로 징거버거 교환권을 제공하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인 페이코인과 제휴를 맺고 17일 하루 동안 반값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페이코인으로 주문 결제하면 모든 배달 피자를 50% 할인한다. 또 17일을 제외한 오는 31일까지 페이코인으로 결제하면 배달 30%, 포장 4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깨끗한나라는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유해세균을 99.9% 소독할 수 있는 ‘깨끗한나라 클린 손소독 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깨끗한나라 클린 손소독 스프레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유기농 알로에베라 잎추출이 첨가됐다. 미스트 제형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며, 탈부착형 케이스로 17ml 용량이다. 제품 용기는 간편 분리 배출이 가능하도록 용기 내 에코탭 라벨을 적용했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가 세콰이어캐피탈과 IMM 인베스트먼트로부터 지난 2019년 11월에 이어 1300억원을 추가 투자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앞으로 무신사는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규 카테고리 확장, 물류 시스템 확충, 입점 브랜드의 해외 진출 사업에 투자금을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신진 브랜드 육성을 위한 초기 투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