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1조 규모 이마트 점포 유동화 성공..."공모리츠 시장 성장에 대응할 것"
상태바
KB증권, 1조 규모 이마트 점포 유동화 성공..."공모리츠 시장 성장에 대응할 것"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 CI
KB증권 CI

 

KB증권(사장 김성현, 박정림)은 이마트가 보유한 13개 점포를 매입하는 1조 244억 원 규모의 펀드 조성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펀드는 ‘마스턴KB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 투자신탁 제64호’로 설정됐으며, 대상 점포를 9525억원에 매입해 향후 7년 간 운용될 예정이다.

KB증권은 지난 8월 이마트와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금융주관사로 선정됐으며, 3개월 만에 거래를 완료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대형 딜(Deal)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평가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마트 외에도 여타 대그룹 및 계열사 대상 자산유동화를 진행했던 다수의 트랙 레코드를 보유 중이며, 최근 IB 부문 내 리츠(REITs) 금융팀을 신설해 향후 성장이 예상되는 공모리츠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자산유동화를 계기로 오프라인 매장의 구성을 개선하고, SSG와 지속적인 시너지를 통해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진욱 투자금융본부장은 “이 펀드는 이마트가 처음으로 점포를 유동화한 상품으로 AA+의 우량한 신용등급을 갖춘 이마트가 책임 임차하는 상품” 이라며 “향후 오피스빌딩∙호텔∙리테일점포∙물류창고 등 우량자산을 대상으로 하는 펀드 및 공모리츠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