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은 지난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수여하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9년 연속 선정됐다. 2년 연속 1등급 달성도 이뤄냈다.
이번 심사에서 한전KDN은 2025 비전인 ‘스마트 에너지 정보통신기술(ICT) 리더’를 실현하기 위해 중장기 목표와 경영방침을 설정하고, 조직구성원들과의 소통확대에 주력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품질경영시스템의 개발과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도 인정받았다.
한전KDN은 1997년도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한 뒤 국제품질 규격 인증과 정부기관의 인증 등을 꾸준히 하는 품질경영을 추진해 오고 있다.
사이버해킹 등 전력산업의 정보보안 위협에 적극 대응하고자 공기업 최초로 전력IT서비스에 ISO/IEC 20000(IT서비스)과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 동시 인증도 획득했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앞으로도 전력 ICT 공기업으로서 체계적 품질경영 활동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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