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개인 컵 사용시 혜택 두배... 스타벅스, ‘일회용 컵 없는 날’ 에코별 2개 적립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개인 컵 사용시 혜택 두배... 스타벅스, ‘일회용 컵 없는 날’ 에코별 2개 적립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5.0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고객들은 앞으로 ‘일회용 컵 없는 날’에는 에코별 1개를 더 받을 수 있게 됩니다. 5월 10일부터 매월 10일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고객에게 2개의 에코별을 증정하는 것인데요. 스타벅스는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편한다는 입장입니다.

한편 NS홈쇼핑이 창립 23주년을 맞아 3일 창립기념식을 진행했습니다. 조항목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도전과 혁신을 이어나가자"고 말했는데요.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도 영상 축사를 통해 "새로운 행동습관으로 대전환을 시작했다"며 격려했습니다.

이외에도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제로 슈거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제로’를 출시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매월 10일 ‘일회용 컵 없는 날’마다 스타벅스 별 하나가 더 쌓인다.[사진=스타벅스]
매월 10일 ‘일회용 컵 없는 날’마다 스타벅스 별 하나가 더 쌓인다.[사진=스타벅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5월 10일부터 매월 10일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시 2개의 에코별을 증정하며, 보다 많은 고객에게 친환경 동참에 대한 감사 혜택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을 개편한다.

스타벅스는 2018년부터 자원순환연대와 함께 매월 10일 ‘일(1)회용 컵 없는(0) 날’ 캠페인을 전개하고, 개인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머그, 텀블러, 커피박 화분 키트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해왔다. 

2022년부터는 개점 기념의 의미를 담아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며, 올해는 1월부터 4월까지 개점 25주년의 의미를 담아 매월 250명씩 총 1천 명의 개인 다회용 컵 최다 사용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지난 6년간 캠페인 참여 혜택을 누린 고객은 총 100만 명 이상에 이르며, 올해 일회용 컵 없는 날에만 개인 컵 사용으로 연간 160만 개 이상의 별이 쏟아지는 등 즉각적인 혜택 제공으로 개인 컵 사용을 장려한다. 

이번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 개편은 에코별이라는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많은 고객 동참을 이끌어내고 개인 다회용 컵 이용 활성화 정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함이다. 실제로 스타벅스가 400원 할인 외에 개인 다회용 컵 이용 혜택으로 에코별 적립을 도입(2018년)한 이후 1년 만에 2019년 개인 다회용 컵 이용건수가 84% 상승하며, 처음으로 연간 실적이 1000만 건을 넘어선 바 있다. 

앞으로는 매월 10일마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개인 다회용 컵으로 제조 음료를 주문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에코별 적립을 선택한 고객이라면 개인 컵 1개 당 2개의 에코별을 즉시 적립 받을 수 있다. 개인 컵을 쓰면 쓸수록 혜택은 더해져, 만약 하루에 개인 컵을 이용해 3잔의 음료를 구매한다면 총 6개의 에코별 적립이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이를 통해 매월 10일마다 약 10만 개의 에코별이 추가 적립돼 추후 무료 음료 쿠폰 등 실질적인 고객 혜택으로 제공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일회용 컵 없는 날 캠페인’은 고객분들의 소중한 참여로 지난 6년간 꾸준히 이어온 대표적인 고객 동참 친환경 캠페인”이라며, “이번 개편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이 개인 다회용 컵 이용에 참여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은 창립 23주년(5월 7일)을 맞아 3일 경기도 판교 사옥 대강당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념식에서 조항목 대표는 4월에 진행된 'HBH 미술제'와 'HBH 최강부서 및 HBH실천모범사원 선발', 'PB 네이밍 아이디어 공모전'에 입상한 임직원과 20년과 15년, 10년 장기근속자를 포상하고 임직원에게 축하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NS홈쇼핑은 '일일관리를 통해 문제를 미리 가려내고, 드러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행동하는 습관'을 뜻하는 HBH(Harim Behavioral Habit, 하림의 실행 습관) 캠페인을 꾸준히 운영해 왔다.

이날 영상으로 축사를 전달한 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은 "새로운 행동습관을 익히면서 그야말로 거듭나는 대전환을 시작했기에 더 특별한 창립기념일"이라며, "대내외적 많은 어려움과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항상 도전하며 안주하지 않는 헌신에 큰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의 뜻을 전했다.

이어서,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청년기를 맞이한 NS홈쇼핑은 이제 미래세대를 위한 고민을 할 때"라며, 앞으로의 도전과 혁신을 위해 △'항상 문제의식을 갖고 개선점을 먼저 찾아 실행하자' △'늘 새로운 것을 시도하자' △'자부심을 갖고 진취적으로 활동하자' 등을 당부했다.

아울러, 조 대표는 임직원에게 "NS임직원 모두가 선제적 의사결정과 일일결산 관리를 통해 새로운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며, "미래세대를 위한 도전과 혁신을 이어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농수축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세계 최초의 식품전문 홈쇼핑’으로 2001년 5월 7일 창립했다. 먹방, 쿡방, HMR 등 당시로서는 생소했던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이며 국내 식품산업과 농수축산업 발전에 기여했고, 오늘날에는 모바일은 물론 디지털마케팅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종합유통기업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 롯데칠성음료가 스포츠음료 ‘게토레이’의 칼로리를 낮춘 ‘게토레이 제로’를 출시한다.

게토레이 제로는 게토레이의 상큼한 레몬 라임 향은 유지하고 칼로리와 당은 낮췄다. 기존 게토레이와 달리 가볍고 청량한 이미지를 더한 하얀색 패키지가 적용됐다.

게토레이 제로는 수분과 미네랄을 보충해 갈증 해소를 돕고, 일상생활과 운동 시 수분 보충을 돕는 스포츠음료다. 

신제품은 600mL PET제품으로 출시되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롯데칠성음료 공식 직영몰 ‘칠성몰’을 비롯한 온라인 판매처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저칼로리 음료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칼로리와 당 부담을 줄인 게토레이 제품군을 강화했다”며 “소비자가 운동을 즐기고 난 후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음료로 게토레이 제로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김연아’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오늘의 나를 움직이는 게토레이 제로’ 콘셉트로 TV,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다양한 광고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온수 온도부터 출수량까지 세밀한 사용자 맞춤 제어 기능으로 더 스마트해진 ‘2024년형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20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지난 2022년 6월 출시해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으로 얼음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끈 아이콘 얼음정수기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콤팩트한 사이즈와 혁신적인 제빙 기술에 이어 세밀해진 사용자 맞춤 기능으로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신제품 24년형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을 제어하는 기능을 국내 얼음정수기 최초로 탑재했다. 언제 어디서나 코웨이 제품을 제어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관리하는 코웨이 플랫폼 아이오케어(IoCare) 앱을 통해 사용자가 온수 온도와 출수 용량을 설정할 수 있다.

또 초소형 사이즈에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언제나 빠르고 풍부한 양의 얼음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얼음을 만드는 1회 제빙 시간이 12분에 불과하며 일일 최대 약 600개의 얼음을 생성해 얼음 사용량이 많은 여름철에도 부족함 없이 얼음을 즐길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뛰어난 제빙 성능까지 겸비해 출시 이후 얼음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이번 신제품 역시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대한민국 패션 업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진태옥 디자이너 브랜드 JTO와 손잡고 ‘타임 앤 컬러(Time & Color)’ 팝업스토어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강남점 5층 신 · 본관 연결통로에서 7일부터 19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팝업에서는 진태옥 디자이너의 과거 2001년 봄 · 여름 시즌 컬렉션에 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재해석한 ‘타임 앤 컬러(Time & Color)’ 캡슐 컬렉션을 단독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JTO는 진태옥 디자이너가 2020년 론칭한 이지웨어 브랜드로, 패션에 대한 열정과 집념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제10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 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제10회 교촌 허니 레이디스 오픈’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골프존카운티 선산에서 열렸다. 대회 10주년을 맞아 교촌치킨의 모태가 된 구미에서 총 13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하고 약 2만명의 갤러리들이 방문해 대회 현장을 함께 즐겼다.

교촌은 이번 대회에서 실시간 스크린 중계로 경기를 관람하며 갓 튀긴 치킨과 수제맥주 및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치맥존’을 운영하여 현장을 찾은 골프 팬들에게 색다른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외에도 ‘은하수 막걸리’, ‘문베어’ 등 교촌의 브랜드별 대품 제품 및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교촌 아카이브 존’과 갤러리 대상 경품 추첨, 10주년 기념 부스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총 상금 8억원을 놓고 펼쳐진 이번 대회에서는 132명의 선수가 열띤 경쟁을 펼친 끝에 박지영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1억4400만 원과 우승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나눔 대회로도 명성 높은 이번 ‘제10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에서도 스포츠 꿈나무를 위한 지원도 이어간다. 선수들의 티샷이 ‘교촌1991존’에 안착될 때마다 일정 금액을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교촌1991존 이벤트’를 통해 후원금이 마련되는데, 이번 대회에서는 총 3천만원이 모금되었고 모금된 돈은 대회 개최지인 구미 지역의 체육 꿈나무 양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제10회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에 참여해주신 선수들과 갤러리들 덕분에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교촌 1991 레이디스 오픈'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스포츠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다가오는 5월 26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하는 ‘2024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의 참가 티켓이 오픈 18분 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이번 참가자 모집은 7일 오후 1시에 시작됐으며, 준비된 티켓은 오후 1시 18분경 매진됐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2024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은 서울 지역 내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이하 RMHC 하우스)’ 건립과 운영을 후원하고자 기획됐다. RMHC 하우스는 장기 통원 치료가 필요한 중증 질환 환아와 그 가족들을 위한 병원 근처 제2의 집으로, 환아의 건강부터 현실적인 어려움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시설이다. 

행사 참가비는 RMHC 하우스 건립 및 환아 가족 지원 사업을 위해 전액 RMHC 재단에 기부되며 참가자 대상 기부금 영수증이 발행된다. 참가자에게는 사전 기념품 패키지가 제공되며, 현장에서도 다양한 굿즈 및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 고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맥도날드의 주요 파트너사인 가농바이오, 델몬트, 매일유업, 빔보QSR 코리아, 신세계푸드, 오뚜기, 존쿡 델리미트, 코리아후드써비스, 코카-콜라, 타이슨푸드코리아, 풀무원, CJ 제일제당 등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해당 후원사는 행사 당일 협찬사 부스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후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서울 내 ‘RMHC 하우스’의 건립을 위해 올해 최초 진행되는 ‘2024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 만큼, 이번 행사 참가자 모두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hy가 '브이푸드 리포좀 비타민C'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고함량 비타민이다.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1포당 비타민C 500%를 충족한다.

세계적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社)의 영국산 원료 100%로 만들었다. 리포좀 제형 기술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리포좀은 우리 몸의 세포막과 유사한 인지질 구조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다. 

브이푸드 리포좀 비타민C는 야쿠르트맛의 분말형 제품이다. 한 입에 털어먹거나 물에 타서 음료처럼 즐겨도 좋다. 개별 스틱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음용 가능하다.
 
서일원 hy 건강식품CM팀장은 "'브이푸드 리포좀 비타민C'는 리포좀 제형을 적용해 흡수율을 높인 프리미엄 비타민C 제품"이라며 "하루 1포로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드롭드롭드롭’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감각적인 패턴 디자인의 텀블러와 도시락을 선보였다.

‘드롭드롭드롭’은 패턴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며 그래픽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금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그린 색상의 포인트를 준 유니크한 디자인을 락앤락의 텀블러, 도시락 세트, 쿨러백 등에 적용해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탄생한 ‘데일리 핸들 텀블러’는 핸들과 뚜껑을 일체형 디자인으로 제작해 사용편의성을 높였으며, 함께 출시한 ‘데일리 슬림핏 텀블러’와 ‘데일리 포켓 텀블러’는 컴팩트한 디자인과 뛰어난 휴대성으로 눈길을 끈다. 텀블러에는 사일런스 스토퍼를 부착해 미끄럼 방지와 바닥 소음을 최소화하였고, 이중 진공 단열 처리로 우수한 보온과 보냉 기능을 갖췄다.

드롭드롭드롭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와이드 머그컵 세트(2P)’도 주목받고 있다. 감각적인 디자인에 블록처럼 쌓을 수 있도록 제작되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용량도 440ml로 넉넉하다. 식은 음료를 데울 경우 전자레인지와 오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울러 ‘도시락(DosiLock) 프로페셔널’은 2단 도시락통, 전용가방, 커트러리까지 포함된 All in One으로 구성으로, 바이올렛·그린 색상의 도시락 캡과 ‘드롭드롭드롭’ 패턴이 반영된 도시락 가방으로 화사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도시락은 밀폐력이 강한 트라이탄 소재의 밀폐캡과 간편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로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반찬이나 소스가 섞이지 않고 보관할 수 있도록 디바이더 용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스테인리스 소재의 커트러리는 내구성이 강하고, 실리콘으로 고정되어 있어 이동 시에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쇼퍼 쿨러백(16L)’은 피크닉용, 아기 이유식 보관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내부 포켓이 있어서 소지품을 보관하기에도 용이하다. 겉감과 안감 사이에 단열재가 내장되어 음료수, 도시락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염에 강한 원단을 사용해 생활 방수에도 강하다.

락앤락 관계자는 “락앤락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도시락과 텀블러 라인에 유니크한 패턴을 덧입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며, “패션아이템으로도 손색없을 뿐만 아니라, 휴대가 간편하고 보온,보냉 등 기능성도 뛰어나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고 전했다.

○.. KT&G복지재단이 지난 4일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 총 70여 명과 함께 한강 환경정화를 위한 ‘아름드리 피크닉’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봄철 나들이객으로 붐볐던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진행됐다. 봉사자들은 원효대교 남단부터 여의하류IC 교차로까지의 왕복 5km 구간을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Plogging) 활동에 참여했다.

KT&G복지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도심 속 자연공원을 보존하자는 취지로 ‘아름드리 피크닉’ 한강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지난달 13일에는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1500그루에 달하는 나무심기 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한강 주변의 환경 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꾸준히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환경문제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지원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오에스티(OST)가 본격적인 리브랜딩에 나서며 완전히 새로워진 '더 뉴 오에스티 컬렉션(THE NEW OST COLLECTION)' 화보를 오늘(7일) 공개했다.

기존에 실버 제품을 중심으로 전개했던 오에스티는 리브랜딩 후 진주 체인이나 스틸과 같은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오에스티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MZ세대 고객을 겨냥한 볼륨감 있고 캐주얼한 패션 주얼리 브랜드로 탈바꿈한다.

이번 더 뉴 오에스티 컬렉션은 남녀 구분 없이 착용해 스타일링 하기 좋은 주얼리들로 구성됐다.

그중 인피니티 컬렉션(INFINITY COLLECTION)은 오에스티의 무한한 잠재력을 상징하는 리본 매듭 꼬임이 특징이다. 인피니티 락(INFINITY LOCK) 목걸이는 원형 형태 디자인에 무선 이어폰 같은 작은 소지품까지 담을 수 있는 크기로 제작돼 활용도가 높다.

이랜드 오에스티 관계자는 "주얼리도 개성 있는 아이템을 선호하는 2030 세대 고객을 겨냥해, 어떤 착장에도 다양하게 레이어드 할 수 있는 특별한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완전히 새로워진 더 뉴 오에스티 컬렉션과 함께 한 끗 차이로 더욱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아성다이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에 생활용품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부 물품은 카네이션 비누꽃 등으로 구성한 어버이날용품 30여 종과 노트, 인형 등으로 준비한 어린이날용품 40여 종으로 마련했다.

어버이날용품은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날용품은 사회적 기업 마리에뜨, 인천서구청, 강남복지재단, 사랑의 열매, 부산강서구청을 통해 지역사회에 소외되기 쉬운 취약 가정에 전달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모든 가정이 가정의 달을 행복하게 맞이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이번 기부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가정의 달을 테마로 2주간 5월 쌤위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쌤위크는 한샘이 매달 리빙 트렌드와 고객 혜택을 접목해 2주 간 진행하는 정기 프로모션이다. 한샘은 작년까지 다양한 주제로 진행돼 왔던 프로모션을 재정비하고, 진행 기간도 정례화 해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지난 1월 쌤위크를 론칭했다.

이번 쌤위크의 테마는 ‘가정의 달’이다. 자녀를 위한 아이방 가구와 ‘국민 수납장’ 샘키즈, 온 가족이 모여 시간을 보내는 공간인 거실과 부엌 상품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할인 대상 가구∙리빙용품을 약 800여종으로 확대해 오는 21일까지 최대 50% 할인한다.

먼저 매월 홈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해 추천 상품을 제안하는 ‘월간 트렌드 PICK’ 카테고리에서는 가정의 달을 테마로 리빙다이닝과 리클라이너 상품을 할인한다. 또 해당 카테고리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이달의 쌤매거진’을 통해서는 홈 인테리어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1주마다 할인 상품이 변경되는 ‘베스트 타임특가’ 카테고리에서는 소파와 식탁을 비롯해 수납 가구, 아이방 가구, 침실 가구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3개월 내에 출시된 상품을 할인하는 ‘이달의 신상혜택’ 카테고리, 공간 별로 꼭 필요한 가구를 패키지로 묶어 할인하는 ‘가구 베스트 세트 추천’ 카테고리 등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한샘 관계자는 “1월부터 진행된 쌤위크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쌤페스타와 함께 한샘의 대표적인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며 “홈 인테리어 업계 1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집 꾸밈의 부담은 줄이고 즐거움은 높이기 위한 혜택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해태아이스가 신제품 ‘쌍쌍바 카라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쌍쌍바 카라멜은 해태아이스 대표 브랜드인 ‘쌍쌍바’의 고급 아이스 바 버전이다. 진한 카라멜 믹스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슈가코팅 아몬드를 첨가해 고소한 맛과 너티함을 동시에 담았다. 또한 금색과 갈색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는 ‘Superior’라는 문구를 삽입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해태아이스 쌍쌍바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하나의 제품 포장 안에 2개의 스틱이 꽂힌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어 둘이서 나눠 먹는 재미있는 콘셉트 덕분에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해태아이스의 고급 아이스 바 라인업 확장을 위해 쌍쌍바 카라멜을 출시한다“며 ”쌍쌍바의 다양하고 새로운 변신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 bhc그룹은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이 지난 4일 해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컬러링북 교구 제작 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BSR 봉사단은 서울 영등포구 일대에서 캄보디아 저소득층 아이들 교육에 필요한 컬러링북 키트를 제작해 사단법인 세상아이에 전달했다.

이번 봉사는 빈부격차로 정규교육을 받지 못하는 캄보디아 저소득층 아동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색연필을 이용해 표지를 꾸미고, 다양한 색상의 실을 활용해 나무, 동물 등도안 위에 바느질을 해 컬러링북을 만들었다. 컬러링북은 알파벳 학습, 색칠놀이 등 아이들의 학습을 돕는 기초 교육 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완성된 제품은 사단법인 세상아이 및 국제 비영리단체를 통해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에 참여한 이도경 단원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교육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많다는 사실을 이번 봉사를 통해 알 수 있었다”며 “단원들과 함께 만든 컬러링북이 캄보디아 어린 친구들에게 전달돼 학습 자료로 유용하게 활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간 경북 의성에서 열리는 제 13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의성마늘 햄핑’에 참가할 가족을 5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09년부터 롯데웰푸드와 의성군이 함께 개최해온 가족 캠핑 행사로 체험 프로그램이 알찬 것으로 유명하다.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과 의성 지역 명소를 널리 알리는 지역 상생 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행사부터는 의성마늘햄과 함께 즐기는 캠핑이라는 의미를 담은 ‘의성마늘 햄핑’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으로 개최된다.

올해는 지난 행사들보다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마늘밭에서 의성마늘을 직접 캐보는 ‘의성마늘 수확 체험’이 대표 프로그램이다. 마늘 수확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는 동시에 아이들에게는 생생한 자연 교육이 된다. 캐낸 마늘의 일부는 참가자들에게 제공돼 의성마늘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집에 돌아가서도 경험할 수 있다.

저녁시간 만찬은 의성마늘햄이 곁들여진 바비큐 파티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최근 출시한 의성마늘햄 신제품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의성마늘 순한 시리즈는 기존 제품 대비 나트륨을 25% 줄인 대신 의성마늘 함량을 높여 건강한 식단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공략하는 제품이다.

상생의 의미를 높이는 프로그램도 있다.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한다. 의성군 홍보를 위한 의성 지역 명소 투어도 진행한다. 아이들은 물론이고 부모님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버블쇼, 마술쇼 등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이 알차게 마련되어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5월 26일까지 의성마늘 햄핑 참가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는 가족사진과 함께 참여를 희망하는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인원은 4인 이하 가족 4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캠핑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음식은 롯데웰푸드에서 지원하며 참가비는 없다. 신청 사이트는 롯데웰푸드 공식 홈페이지 우측 안내 배너 또는 홍보센터 내 이벤트 공지 게시판에서 접속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역과 상생하는 착한 캠핑인 의성마늘 햄핑은 지난 13여년간 많은 가족들에게 사랑받아 왔다”며 “알찬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된 의성마늘 햄핑에서 우리 가족만의 추억을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올리브영이 현대카드와 손을 잡았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출시를 포함한 브랜딩과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항공, 자동차, 유통 식음료는 물론 포털, 게임, 패션 금융, 여가 등 국내외 18개 챔피언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대한민국 PLCC시장을 이끌어왔다. 뷰티업계에서는 1400만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과 협업하기로 했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협업을 통해 멤버십 등 고객 경험을 더욱 고도화 해 나갈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최근 고객 데이터와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및 브랜딩 역량을 보유한 현대카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해 나갈 예정이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심플하고 감각적인 2024 S/S 신제품 모듈형 프레임 ‘트리크(Tric)’와 ‘매니티(Manitti)’를 선보인다.

트리크는 ‘브루탈리즘(Brutalism)’에서 영감을 받은 구조적인 디자인의 프레임으로, 짙은 컬러 엣지는 정돈된 느낌과 조형적인 무드를 동시에 자아낸다. 브루탈리즘은 20세기 후반 건축 트렌드로 재료와 구조 등을 가공하지 않고 원재료의 매력을 디자인에 활용하는 것을 뜻한다.

트리크는 1인 가구부터 신혼부부, 그리고 온 가족까지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다양하게 조합이 가능한 만능 프레임이다. 여기에 헤드보드 옆 트리크 전용 협탁을 결합할 수 있다. 트리크 협탁은 급속 무선 충전 및 USB A, C포트, 220V 콘센트를 탑재하고 있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색상은 심플한 무드의 베이지와 감각적인 브라운 두 가지이며 사이즈는 슈퍼싱글(SS), 퀸(QE), 킹오브킹(KK)으로 구성돼 있다.

매니티는 미니멀리즘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프레임이다. 특히, 프레임 하단은 18cm의 여유로운 높이로 로봇청소기 사용이 수월하다.

또한, 넉넉한 수납이 가능한 일체형 서랍이 더해진 전용 협탁을 결합해 미니멀라이프를 꿈꾸는 1인 가구 및 신혼부부 침실에게 최고의 선택지이기도 하다. 매니티 협탁 역시 무선 충전기 및 콘센트가 내장돼 있다.

색상은 유니크한 레몬옐로우와 트렌디한 더스티민트 중 선택 가능하며 사이즈는 SS, QE, KK 등 다양하다.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시몬스의 모든 프레임은 국가 공인 기준 등급(E1)보다 높은 E0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어버이날을 맞아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을 위한 맥주박 건강간식을 강남구자원봉사센터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3일 서울 강남구 현대카드 쿠킹라이브러리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 아시아 본사(버드와이저 APAC) 법무정책홍보부문 크렉(Craig Katerberg) 부사장과 강남구자원봉사센터 이화옥 센터장이 참석했다. 강남구자원봉사센터에 기부된 간식은 역삼재가노인데이케어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 40여 명에 전달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카스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바나나맛 곡물과자 ‘나나스틱롤’ 500봉을 강남구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나나스틱롤은 맥주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고영양 원료 ‘리너지가루’에 현미, 옥수수, 검정콩 등 21가지 국내산 곡물을 담아 만든 영양분이 풍부한 간식이다.

오비맥주와 푸드 업사이클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대표 민명준)가 협력해 개발한 리너지가루는 일반 밀가루 대비 단백질 함량 평균 2.4배, 식이섬유 함량은 20배가량 높다. 리너지 가루 1kg을 사용할 경우 부산물 폐기 발생 3kg과 탄소 배출량 11kg를 줄이고 물 사용량 3.7t을 절약하는 친환경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가정의 달에 소외되기 쉬운 독거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간식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환경 보호를 위해 다양한 스타트업들과 함께 개발한 오비맥주의 업사이클링 제품들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혜택을 선보이는 ‘가전디지털 세일어택’ 기획전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와우 멤버십 회원들은 최대 7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전디지털 세일어택은 쿠팡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 1년에 단 한번만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전으로, 올해 행사에서는 크게 4가지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역대급 할인율을 자랑하는 ‘릴레이 특가’ 코너가 있다. 평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두 시간만 진행하는 이 코너에서는 최대 69%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날짜별로 한 브랜드에만 추가 할인 혜택을 주는 ‘브랜드 데이’도 주목할 만 하다. 풀리오, LG전자, 누하스, 바디프랜드, 쿠첸을 비롯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며 각각 할인 혜택이 약간씩 다르다. 눈여겨 볼 만한 제품으로는 △LG전자 4K UHD QNED TV 방문설치 △누하스 뉴클래식 안마의자+전용러그 세트 방문설치 △바디프랜드 팔콘 안마의자+러그(랜덤발송) 방문설치 등이 있다.
 
아울러 최소 50% 이상 할인 제품들을 준비한 ‘인기상품 반값특가’ 코너를 비롯해 금, 토, 일요일에만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하는 ‘주말 추가할인’ 코너를 준비했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세일어택’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세일어택은 1년에 단 한번만 찾아오는 기회로, 이번 기획전을 통해 그동안 눈여겨봤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오는 11일 과천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제27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요리 경연은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주제로 열려 더욱 이목을 끈다. 행사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총 100가족이 참여해 오뚜기 카레를 활용한 요리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수상자에게는 ▲오뚜기상(1개팀, 500만원) ▲스위트홈상(2개팀, 각 200만원) ▲Yellows상(3개팀, 각 100만원)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전자제품 상품권이 주어진다. ‘특별상(5개팀)’ 수상자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오뚜기몰 포인트를 증정하며, 300만원 상당의 홍콩여행 상품권이 걸린 행운권 추첨 행사도 준비돼 있다.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오뚜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놀이공원을 방문한 일반 시민들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오뚜기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 ▲오뚜기 공식 캐릭터 Yellows 굿즈 전시와 해피냠냠 윷놀이가 펼쳐지는 ‘Yellows존’ ▲오뚜기 카레와 뿌셔뿌셔, 제주담음, 가뿐한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존’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창립과 함께 탄생해 온 가족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한 ‘오뚜기 카레’를 주제로 선정한 만큼, 여느 때보다 치열한 요리 경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제27회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벌’에 오셔서 즐거운 주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5월 18일 미국 피츠버그를 시작으로 세계 다양한 도시를 순회하는 ‘카우스 + 앤디 워홀(KAWS + Warhol)’ 전시에 스폰서로 참여한다.

전설적인 팝아트 예술가인 앤디 워홀(Andy Warhol)과 세계적인 아티스트 카우스(KAWS)의 작품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경쾌한 컬러와 팝 컬처로 알려진 두 아티스트의 작품 이면에 존재하는 어두운 테마를 최초로 주목한다. 두 아티스트와의 오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이뤄진 유니클로의 스폰서십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예술을 경험하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유니클로의 모기업인 패스트리테일링(Fast Retailing)의 야나이 코지(Yanai Koji) 수석 경영 임원은 “‘모두를 위한 예술(Art For All)’은 오랫동안 유니클로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의 핵심이 되어온 개념이다. 앤디 워홀과 카우스의 작품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기념비적인 전시를 최대한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 개관 30주년을 맞는 ‘더 앤디 워홀 미술관’에서 이번 전시를 시작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유니클로 또한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데, 이런 중요한 시기를 오랜 파트너들과 함께하게돼 영광”이라고 전했다.

‘카우스 + 앤디 워홀’ 전시는 오는 5월 18일부터 2025년 1월 20일까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에 위치한 ‘더 앤디 워홀 뮤지엄’에서 개최된 이후 2027년까지 전 세계를 순회할 예정이다. 유니클로는 이번 전시의 프리젠팅 스폰서로서 카우스와 앤디 워홀의 특별한 작품이 전 세계 사람들의 일상에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더 앤디 워홀 뮤지엄’ 관장이자 ‘카우스 + 앤디 워홀’ 전시의 큐레이터인 패트릭 무어(Patrick Moore)는 “오랜 기간 동안 카우스 및 앤디 워홀과 함께 파트너로서 작업해 온 유니클로와 함께 전 세계 관객에게 특별한 전시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고민시를 앰배서더 모델로 활용하고 있는 숄의 ‘청키 코르크 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은 지난달 배우 고민시를 한국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한 후, ‘고민시 슈즈’로 알려지며 슈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일상은 물론 휴양지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청키 코르크 샌들’은 4월 들어 전달 보다 매출이 500% 신장하며 호조세를 보였다. 코르크 샌들은 100년이 넘은 헤리티지를 가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코르크와 탄성이 좋은 라텍스 소재가 혼합돼 부드럽고 착용감이 우수하다. 코르크 밑에 두께감 있는 아웃솔이 세련되고, 키 높이 효과도 있다. 투 스트랩, 플립플랍, 크로크 스타일 등 3가지로 구성됐고, 지난 시즌에는 대부분 모델이 완판된 바 있다.

또 부드럽고 폭신한 소재에 가벼운 착용감으로 여름철 베스트셀러인 ‘EVA 샌들’, 가죽 소재와 금속 장식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는 ‘스터드 가죽 샌들’ 등이 대표 상품이다.

숄은 올 들어 전국에 10여 개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젊은 층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와 유러피언 감성의 슈즈를 토대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현대백화점 무역점, 갤러리아백화점 본점 등 강남권 매장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신세계백화점 하남점과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 성수 등에 추가로 매장을 열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이무영 남성복사업부장(상무)은 “지난해 국내 첫 선을 보인 숄이 ‘고민시 슈즈’로 알려지며 신선한 이미지와 세련된 디자인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전국 10여 곳의 팝업스토어를 중심으로 숄의 강점과 매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유통 전략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4일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그룹홈 아이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7일 밝혔다.

그룹홈은 소규모 아동보호시설로 보호가 필요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소규모 공동 생활가정이다. BBQ는 8개의 경기도 화성 소재 그룹홈에서 거주하는 아이들 40여 명을 치킨대학에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각자 다른 그룹홈에 거주하는 아이들은 치킨캠프를 통해 서로 처음 만났지만 '도전 황금벨', 미니 운동회 등 활동적인 야외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며 빠르게 유대감을 쌓았다.

이후에 평소 좋아하고 가장 먹고 싶은 음식으로 손꼽았던 치킨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배우고 손수 조리하는 시간을 보냈다. 직접 재료를 다듬고 반죽을 묻혀 조리하는 과정을 통해 치킨에 대한 호기심을 더욱 높이고 완성된 치킨을 맛보며 색다른 추억을 만들었다.

그룹홈 관계자는 "저마다 마음의 상처를 간직하고 있는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노는 모습을 볼 수 있어 기쁘다"며 "아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해준 BBQ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모빌리티, 여행, 생활·편의 분야 대외 제휴처를 신규 확대하며 멤버십 혜택 강화에 나섰다.

회원 3,0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CJ ONE은 식품,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등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하는 CJ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주축으로 14년 동안 지속 성장해왔다.

지난해 9월 CJ ONE 브랜드 리뉴얼을 시행하며 회원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분야와의 제휴를 강화했다. 롯데호텔과의 포인트 전환 서비스도 이달 신규 오픈하여 현재 50여 곳에서 CJ ONE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CJ ONE 활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회원 혜택이 강화되면서 멤버십 적립 및 사용 횟수, 액티브 유저 수 등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지난 3월 한 달간 CJ ONE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한 총 수치는 2,700만 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00만 건이 증가했다. 이는 회원들이 CJ ONE 제휴 브랜드를 하루에 평균 약 90만 번 이상 이용했다는 의미이다. 

그 중에서도 적립 건수는 크게 늘어나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고, 월간 액티브 유저도 월 170만 명 늘어나 회원들의 멤버십 서비스 활용이 더욱 활발해진 것을 알 수 있다.

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이처럼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것은 CJ그룹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이 높은 대중 선호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대외 제휴처 확보를 통해 모빌리티, 여행, 생활·편의, 교육 분야 등 회원 혜택 카테고리를 강화한 점이 유효했다. 그 중에서도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MGC커피’, 공유 자전거 ‘에브리바이크’, 외국어 말하기 평가 ‘OPIc’ 등에서 멤버십 활용이 많았다.

향후 CJ ONE은 회원 중 약 72%를 차지하는 MZ 세대를 위해 제휴 브랜드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서비스도 발굴할 예정이다.

하재영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마케팅 담당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이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CJ ONE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라며”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굴하고 제휴처를 확대하여 회원 록인(Lock-in) 전략을 본격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그룹이 브랜드 아이덴티티 ‘존중’을 바탕으로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글로벌 문화 존중 프로그램, 제4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4th DAESANG Eat & Travel Film Festival(DAESANG E.T.F.F.)’에 참여할 대학생을 7일부터 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3국에서 동시 모집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는 한국과 세계 각국 대학생들의 문화 교류와 소통, 협동심을 강화해 ‘글로벌 문화 존중 프로그램’ 본질에 집중할 방침이다. 올해는 3국 학생들의 이동거리를 최소화해 문화 교류에 집중할 시간을 늘리고, 일반 관광객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시사회를 개최하기 위해 전세계인들이 찾는 글로벌 휴양지인 베트남 다낭에서 진행된다.

이번 영화제는 ‘FILMTHE EATRAVEL’라는 슬로건 아래 한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3개국의 대학생 2명씩 총 6명이한 팀을 이뤄 ‘FOOD’를 주제로 5분 이내의 단편 영화를 제작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합격자 발표일인 6월 17일 이후부터 8월 11일까지약 두 달이며, 시사회 및 시상식은 다낭 현지에서 8월 10일 열린다. 각 팀들은 베트남을 여행하면서 시나리오 작성부터 기획, 촬영, 편집, 홍보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이달 26일까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 및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지원서에는 ‘영화제에 가져오고 싶은 3가지 물건과 그 이유’를 영문으로 작성하고, ‘내 성격을 잘 보여주는 하나의 해시태그’를 주제로 30초 이내의 자기소개 영상을 영어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최종 크루로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풍성한혜택을 제공한다. 왕복 항공권, 현지 체류 및 숙식 전액제공을 비롯해 식대, 문화 탐방비 등 팀별 활동비를 지급하고, 참가자전원에게 ‘DAESANG Global Leader’ 인증서도 수여한다.또 우수 작품을 선정해 대상 수상 팀에는 1000만원, 우수작품상과 우수 홍보상을 수상한 팀에는 각각 300만원, 우수활동 크루 2명과 우수 연기자 2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는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3국의 학생들이 문화 교류를 통해 존중의 가치를 체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핵심 가치인 존중이 더 널리 퍼져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무빙이 국내 최초로 제공하는 리스사 가격 비교 서비스를 강화하며 새로운 포도프렌즈를 선보인다.

모빌리티 전문기업 무빙이 바이크 리스 플랫폼 ‘포도프렌즈’를 전면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 지난해 9월 이후 포도프렌즈 서비스의 제공 범위가 라이더 개인 회원으로 확대되면서 이들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특히 라이더가 국내 유통 바이크 리스 상품의 공급사별 최저가를 비교·구매할 수 있도록 ‘리스사별 가격 비교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라이더는 이 서비스를 통해 10여 개 메이저 리스사에서 제공하는 1200개 이상의 리스 상품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직거래 카테고리는 중고 바이크 매매는 물론 인증된 회원 간 리스 승계도 가능하도록 재정비하며, 라이더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무빙은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친환경 제품 전용관을 신설, 수입 판매 중인 전기 바이크와 자체 개발한 친환경 소재의 배달박스 ‘포도박스’를 공식 판매한다.

무빙 관계자는 “라이더 개인 회원들의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중심으로 UX·UI를 리뉴얼했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으로 사용자 경험을 높일 계획”이라 밝혔다.

○.. G마켓이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하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에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선보인다. 직접 행사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신설하고, 랜덤으로 쇼핑지원금을 제공하는 등 재미요소를 강화했다.

먼저, 고객 간 구매 노하우를 나누는 ‘꿀템 피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광고 없이 일명 ‘내돈내산’(내 돈으로 내가 산) 아이템을 G마켓 전체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에 G마켓 임직원 사이에서 꼭 사야 할 상품 리스트를 공유하던 내부 피드에서 착안한 서비스다.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행사 상품 구매 후 빅스마일데이 ‘꿀템’ 페이지에서 ‘피드 올리고 캐시 받기’를 눌러 상품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추천 글을 보고 다른 고객이 구매를 하게 되면 최초 작성자에게 리워드의 의미로 결제가의 1%를 스마일캐시로 지급한다. 

꿀템 피드 추천왕도 선발한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중 가장 많은 구매가 일어난 피드의 작성 고객 총 104명을 선정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0만원’(1등), ‘애플 프로 800만원 상당 패키지’(2등), ‘푸꾸옥 올인클루시브 2인 패키지’(3등), ‘신라호텔 프리미어 스위트룸 패키지’(4등) 및 ‘스마일캐시 10만원’(100명) 등 총 36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6월 10일 개별 안내하며, G마켓 공식 인스타그램과 G마켓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쇼핑지원금 지급 이벤트도 선보인다. ‘출석하면 캐시 증정’ 코너에서는 매일 최대 3,000원의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꽝이 없는 랜덤 캐시 증정 이벤트로, 7일부터 20일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ID당 매일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캐시는 지급 다음날까지 사용 가능하다. 

자동차 경품 이벤트도 있다. 현대자동차의 ‘캐스퍼 디 에센셜’을 추첨을 통해 총 1명에게 증정한다. 빅스마일데이 기간 중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1회 응모 가능하다. 현대카드로 결제 시 당첨 확률이 2배 높다. 당첨자는 6월 10일 개별 안내한다.
 
캐시 증정 및 캐스퍼 응모 이벤트는 빅스마일데이 페이지 중 ‘쿠폰’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그로스마케팅실 황준하 실장은 “역대 최대 비용을 투자한 만큼, 이번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고객에게 선보인다”며 “특히, 처음 선보이는 꿀템 피드는 상품 구매 노하우를 다른 고객에게 뽐내는 동시에, 리워드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이 Z세대를 위한 K-컨템포러리 브랜드 ‘파쿠아(PAKUA)’의 팝업스토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파쿠아(PAKUA)’는 K 패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브랜드 ‘민주킴’에서 Z세대 고객을 위해 새로이 론칭한 세컨 브랜드다. ‘파쿠아(PAKUA)’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불어넣는 주문을 의미한다. Z세대를 타깃으로 론칭한 브랜드인 만큼 활동적이면서 편안한 스타일을 지향한다.

이번 팝업은 새로 출시한 브랜드인 ‘파쿠아’의 상품뿐만 아니라, ‘민주킴’의 인기 상품도 동시에 선보인다. ‘민주킴’은 한국적 디테일이 돋보이는 독특한 컬렉션으로 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K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H&M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 이탈리아 수첩 브랜드 ‘몰스킨(moleskin)’ 과 협업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파쿠아와 ‘민주킴’이 한데 어우러진 이번 팝업 행사는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 1층에서 5월 6일(월)부터 26일까지 약 20일간 진행한다. 우선, ‘파쿠아’ 팝업스토어는 전체적으로 역동적인 공간으로 구성했다. 각종 스포츠 아이템과 캐비닛 등을 활용해 활기찬 분위기로 조성된 공간에서  활동성이 가미된 ‘리본 벨트 카고 팬츠’, ‘로고 티셔츠’, ‘셔링 바람막이’ 등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총 40여가지 제품을 선보인다. 유통사 최초로 공개하는 팝업 스토어인만큼, 일반 고객을 비롯해 인플루언서 등 패션에 관심있는 고객들의 방문이 줄을 이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민주킴’ 팝업스토어는 전체적으로 푸른 색을 활용한 정제된 인테리어를 통해 민주킴의 24 S/S 컬렉션을 차분히 감상하며 구매할 수 있도록 연출했다. 한국적인 자수 디테일이 돋보이는 ‘슬림핏 테일러드 베스트’와 ‘슬립 드레스’와 ‘프린트 오버사이즈 티셔츠’ 등 총 40여가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파쿠아는 포토존을 활용한 SNS 이벤트, 당일 구매고객 대상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민주킴은 구매 고객 대상 일러스트 티셔츠, 에코백 등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민주킴’은 SNS 등을 통해 72만의 글로벌 팬덤을 거느리는 등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국내 브랜드”라며, “롯데백화점이 K-패션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K-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확대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두 번째 ‘오픈이노베이션’을 개최하고, 함께 업계 혁신을 이끌어갈 우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처음으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자사 핵심 혁신 분야와 연계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미래 혁신을 위한 과제를 함께 도출했다. 지난 데모데이에 참여한 5개 사 중 2개 사에 투자를 단행하였고 현재도 계속해서 기술을 교류하고 있다.

한 예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마이베네핏과 개인 맞춤형 운동 콘텐츠를 공동 개발해 풀무원 헬스케어 플랫폼 ‘디자인밀’에 적용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확대하고 있다.

올해 오픈이노베이션 역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와 협업하여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이 프로그램은 국내 대・중견기업과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연결하는 역할을 해왔다.

풀무원은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식품 산업 밸류체인 전반의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주요 모집 분야는 ▲지속가능식품 ▲DX(Digital Transformation) ▲애그테크(Ag-Tech) ▲디지털 헬스케어 ▲친환경 등이다.

모집 기간은 7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며,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하면 된다.

풀무원 오픈이노베이션에 지원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1:1 밋업을 진행해 협업 기업을 선정하고, 일정 기간 PoC(Proof of Concept)를 거친다. 이후 선발된 스타트업이 본격적으로 풀무원 부서와 함께 혁신 과제를 수행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1:1 밋업 대상자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풀무원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풀무원은 참여 스타트업에 풀무원의 전사 인프라를 기반으로 사업화 검증 및 자금 지원, 비즈니스 협력, 투자 연계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정부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 대상자로도 선정돼 스타트업에 추가로 사업 자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구체적인 혜택은 ▲전문가 1:1 밋업을 통한 사업화 컨설팅 ▲주요 계열사 담당자 사업 제안을 통한 사업 연계 ▲PoC를 통한 실제 사업화 검증 수행 ▲최대 3천만 원의 우수성과 시상금, 정부 지원 연계(별도 선정) ▲IR 멘토링, 홍보 지원 등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큐베이팅센터 입주 혜택 ▲사업화 지원 사업・서울센터 자체 프로그램 가점・연계 ▲아마존 AWS, 네이버 클라우드・노션 크레딧 등 스타트업 사용 플랫폼 지원 ▲비즈니스 멘토링・법률 지원뿐만 아니라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협력 투자사 투자 연계 ▲홍보영상 제작 및 언론보도 등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풀무원 관계자는 “업계 혁신을 이끌어가는 동시에 우수한 스타트업과 협업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도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한다”며 “자사의 중대 혁신 과제를 중심으로 협업 가능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사내 핵심 사업부와 연계해 동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