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한화이글스가 편의점 안으로... GS25, 한화이글스와 플래그십 스토어 열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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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한화이글스가 편의점 안으로... GS25, 한화이글스와 플래그십 스토어 열어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5.03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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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구장을 연일 매진시키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화이글스의 인기가 편의점에까지 번졌습니다. GS25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한화이글스 테마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것인데요. 이 매장은 한화이글스의 연고지인 대전광역시에 위치했으며, 한화이글스의 상징 색상, 마스코트 등과 함께 야구장의 핵심 요소가 매장 내외부에 잘 반영돼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한편 BBQ가 가정의 달을 맞아 사이드 신메뉴 3종을 출시하고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5일부터 BBQ앱에서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 반반치킨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신메뉴 3종 중 1종을 무료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인데요. BBQ는 사이드메뉴를 기존 튀김류 중심 구성에서 빵류를 추가해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는 입장입니다. 

이외에도 한화로보틱스와 우아한형제들 자회사 비-로보틱스가 MOU를 체결하고 판로개척에 의기투합 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 2일,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왼쪽 3번째)과 박찬혁 한화이글스 대표이사(왼쪽 4번째) 등 양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한화이글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 행사가 열렸다.[사진=GS리테일]
지난 2일,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왼쪽 3번째)과 박찬혁 한화이글스 대표이사(왼쪽 4번째) 등 양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한화이글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 행사가 열렸다.[사진=GS리테일]

○.. 편의점이 야구팬의 방문 인증을 자극하는 특별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업계 최초로 프로야구단 한화 이글스를 테마로 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GS25는 한화이글스의 연고지인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소재의 GS25 타임월드점을 한화이글스 플래그십 스토어(이하 특화 매장)로 새롭게 꾸며 지난 2일 재개장했다. 한화이글스의 상징 색상, 마스코트 등과 함께 야구장의 핵심 요소가 매장 내외부에 잘 반영돼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특화 매장 외부 중심부에는 주황색 배경의 대형 쇼윈도가 구성됐으며, 이 쇼윈도에는 높이 1m 20cm 규모로 특별 제작된 한화이글스 마스코트 ‘수리’ 조형물이 전시됐다. 특화 매장의 테마를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설계 됐으며, 고객의 방문 인증샷을 위한 핵심 포토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야구장 현장 분위기를 살린 외부 테라스도 마련 됐는데, 관중석을 본 뜬 12석 규모의 시식 테이블, 의자 등으로 구성됐다. 

매장 내부에 들어서면 야구장 그라운드가 펼쳐진다. GS25가 특화 매장 바닥 디자인을 야구장 그라운드 콘셉트로 구현해 낸 것. 매장을 들어서면 출입문 인근의 홈플레이트를 중심으로 1루, 2루, 3루가 보인다. 1루~3루는 원두커피 카페25, 혜자로운집밥 도시락 등 GS25 차별화 상품 등 편의점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홈플레이트에는 한화이글스 굿즈 전용 코너가 마련됐다. 전용 코너를 통해서는 유니폼, 모자, 응원 도구 등 약 20여 종의 한화이글스 굿즈가 판매된다. 

GS25는 이 외에도 △광천정 등 내외부의 특수 조명 △대형 랩핑 홍보물 등을 활용해 방문 고객 누구나 한화이글스 테마의 특화 매장임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2일, 문을 연 GS25의 한화이글스 특화 매장에서는 양사의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도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은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부사장)과 박찬혁 한화이글스 대표이사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이번에 체결한 업무 협약을 통해 △충청권 핵심 지역 내 GS25x한화이글스 특화 매장 확대 △공동 로컬 마케팅 추진 △충청권 GS25 매장 전용 컬래버 상품 개발 등의 공동 사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해 가기로 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스포츠 팬들과 GS25를 이용하는 로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화이글스와의 이번 공동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GS리테일의 1만8000여 오프라인 매장과 우리동네GS 앱을 활용한 차별화 마케팅 및 로컬 기반의 다양한 파트너와 연계하는 공동 사업에 속도를 내며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가정의 달을 맞아 BBQ앱 회원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는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BBQ치킨'하면 떠오르는 시그니처(signature)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 반반치킨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신메뉴 3종 중 원하는 1종을 무료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기간 내 BBQ앱 및 웹사이트 쿠폰함에 매일 사이드 신메뉴인 3종 쿠폰이 발급되며, 쿠폰은 프로모션 대상 메뉴 주문 시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E-쿠폰 사용 시 적용 불가하며 행사 기간동안 ID당 하루 3회 참여 가능하다.

BBQ는 3일,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간식, 안주로 즐기기 좋은 사이드 메뉴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신메뉴는 '쫀득 치즈봉(크런치버터맛/치즈맛)'과 '치즈고구마 도넛', '페스츄리 꽈배기' 3종이다.

BBQ는 간단하면서도 메인 메뉴만큼 맛있고 매력 있는 사이드 메뉴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메뉴를 선보였다. 감자튀김, 새우튀김 등 기존 튀김류로 구성된 메뉴에서 꽈배기, 도넛 등 빵류를 추가하며 카테고리 다각화에 나섰다. 신메뉴 3종 중 2종이 치즈를 활용한 제품으로, BBQ의 사이드 메뉴 판매 1위인 황금알 치즈볼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쫀득 치즈봉'은 찹쌀 도너츠 안에 모짜렐라와 고다치즈가 가득 들어가 쫀득한 식감과 큼직한 크기로 한 입 가득 느껴지는 치즈의 짭짤,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매콤달콤한 크런치버터맛 시즈닝과 치즈 풍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치즈맛 시즈닝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간단한 간식이나 맥주 안주 등으로 즐기기에 제격이다.

'치즈고구마 도넛'은 고구마 필링과 모짜렐라치즈, 고다치즈가 들어가 고구마의 달콤함과 치즈의 고소한 맛을 동시에 살렸다. 리얼한 고구마 형태로 인증샷을 찍기 좋아하는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예정이다.

'페스츄리 꽈배기'는 겹겹이 쌓인 페스츄리의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버터향과 위에 뿌려진 설탕의 달달함이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BBQ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황금연휴 기간에도 BBQ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화로보틱스(대표이사 서종휘)가 우아한형제들 자회사 비-로보틱스(대표이사 김민수)와 ‘외식업 자동화 솔루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2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자의 대표 제품을 바탕으로 외식 사업 자동화 매장을 추진하기 위해 성사됐다. 앞으로 한화로보틱스의 협동로봇과 비-로보틱스의 서빙로봇은 양사 간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보완적 영업활동을 이어간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영업 정보 공유 ▲로봇 통합 상품 구성 ▲현장 테스트 상호 지원 등이다.

한화로보틱스는 2017년 국내 최초 협동로봇을 상용화한 이후 와인 브리딩 로봇, 바리스타 로봇 등 다양한 푸드테크 기술을 선보였다. 국내에 3100대 이상의 서빙로봇을 보급해온 비-로보틱스와 협업함으로써 주방과 홀을 포함한 전체 매장 자동화가 가능하다. 한화로보틱스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외식사업 공략에 나선다. 

서종휘 한화로보틱스 대표이사는 “사람이 편하게 일할 수 있는 세상을 추구하는 두 회사의 비전이 일치해 이번 협약이 성립됐다”며 “한화로보틱스와 비-로보틱스가 보유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푸드테크 서비스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 일대에 조성된 ‘풀무원 평화의 숲’(이하 풀무원 숲)에서 (사)평화의숲과 함께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은 앞서 2021년 (사)평화의숲과 함께 파주시 접경지역에 조성한 평화의 숲 사업에 참여하여 2400여 평 규모로 조성된 ‘풀무원 숲’에 버드나무, 전나무 등 국내 고유수종 및 대표 수종 1000그루를 식재한 바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은 2021년 이후 ‘풀무원 숲’에서 발생한 생태 유해 식생인 단풍잎 돼지풀과 죽은 나무들을 제거하고, 풀무원 숲에 유익한 나무를 심고 숲을 가꿈으로써 환경보전과 생물 다양성 보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회공헌활동 행사에는 정용숙 (사)평화의숲 사무처장, 오경석 풀무원 지속가능경영실장 등 주요 관계자와 풀무원 임직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사회공헌행사에서 풀무원 임직원들은 참석자들과 함께 ‘풀무원 숲’ 속의 고사된 나무들과 돼지풀 등의 생태 유해종을 제거했다. 또, ‘풀무원 숲’ 약 900평의 면적에 320그루의 나무를 새롭게 식재했다. 나무 수종은 비교적 가뭄의 영향을 덜 받는 소나무와 아까시나무, 꿀벌 개체 수 보호에 도움을 주는 쉬나무 등으로 선정했다.

풀무원 임직원들은 숲 가꾸기 사회공헌행사 이후 파주 남북산림협력센터를 방문해 전망대와 전시실, 스마트 양묘장을 견학하며 한반도 산림 보전의 중요성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풀무원은 풀무원 숲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사)평화의숲과 올해 하반기에도 숲 가꾸기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도 협력해 풀무원 숲을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 오경석 지속가능경영실장은 “뜻깊은 평화의 숲 조성사업에 풀무원이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 풀무원 숲을 지역 사회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며 환경 보전과 생물 다양성 보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글로벌 IT 기업 엠에스아이코리아(이하 MSI)와 협업해 오프라인 쇼룸을 오는 4일 정식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이번에 오픈한 쇼룸은 국내 최초 MSI 단독 쇼룸이며,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 3층 용산 IT 존에 숍인숍 형태로 입점했다. 15평 규모의 쇼룸에서 MSI가 국내에 유통하는 전품목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5월 2일에 진행한 가오픈을 거쳐 오는 5월 4일 소비자들에게 정식으로 쇼룸을 선보인다.

전자랜드는 MSI 쇼룸에서 노트북, PC,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한다. 오픈을 기념해 각종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먼저 MSI 노트북 신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5만원 할인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5월 한 달간 MSI 쇼룸에 전시된 노트북을 촬영해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MSI는 고성능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탄탄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어 이번 쇼룸이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용산본점 3층에는 MSI 쇼룸뿐만 아니라 조립PC, VR 게임기기 등 다채로운 IT 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많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이 오는 7일부터 시작하는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사전 행사를 진행하며 분위기 띄우기에 나선다.

G마켓과 옥션은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빅스마일데이 사전 프로모션 ‘기다렸어 빅스마일데이’를 열고, 맛보기 혜택을 선보인다. 우선, 빅스마일데이가 시작되는 7일부터 9일까지 사용 가능한 고가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본 행사 기간 동안 지급하는 쿠폰과는 별개로,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신청한 고객에게만 지급하는 스페셜 혜택이다. 15% 할인쿠폰으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된다. 쿠폰은 7일 일괄 지급된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100원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과 옥션을 합쳐 총 1만명에게 지급하며, 이벤트 당첨자는 5월 14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그 외에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하는 26개의 대형 브랜드 정보도 미리 공개한다.
 
사전 프로모션과 함께 광고 영상도 공개한다. G마켓은 빅스마일데이 광고 모델로 3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3인을 발탁했다.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3일부터 광고 영상을 공개하며, ‘빅스마일데이를 기다리는 G마켓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G마켓 직원들 마저도 각자의 득템을 위해 손꼽아 기다리던 쇼핑 축제라는 메시지를 피식대학 멤버들이 위트 있게 전달한다. 실제 촬영장에서도 G마켓 직원들이 피식대학 멤버들에게 자신의 빅스마일데이 득템 경험담을 털어놓는 등 유쾌한 분위기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빅스마일데이 광고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오늘(3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이 외, 피식대학의 유튜브 채널인 ‘피식쇼’를 통해 빅스마일데이 주요혜택을 소개하고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신규 가입 혜택을 알릴 예정이다. 피식쇼 빅스마일데이 편은 5월 5일에 공개된다. 

G마켓 인게이지먼트 마케팅팀 문희웅 팀장은 “7일부터 시작하는 빅스마일데이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며 “특히 피식대학이 담아낸 에피소드 형식의 광고 영상은 실제 G마켓 직원들의 사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는데, 올해는 1000억원 규모의 혜택을 선보이는 등 더욱 강력한 빅스마일데이를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가 여름철 청량한 이미지와 실용성을 강조한 시즌 한정 ‘점보 텀블러’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MD 신제품은 점보 그립 텀블러 2종(▲민트 ▲블루)과 점보 핸들 텀블러 1종(▲아쿠아블루)으로 구성됐다. 

‘점보 그립 텀블러’는 650ml의 대용량 손잡이형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파우더 코팅을 통해 특유의 매트한 촉감이 특징이다. 음용구는 커버를 통해 먼지 유입을 방지하고 보온·보냉 기능을 강화했으며, 민트와 블루 컬러를 적용해 여름철에 어울리는 시원함을 연출했다.

‘점보 핸들 텀블러’는 용량 750ml 밀폐형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뚜껑 상단에 휴대용 손잡이를 더해 휴대는 물론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기능적인 편리함을 더했다. 더불어 아쿠아 블루 컬러가 그라데이션된 패키지로 시원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기온 상승과 더불어 높아지는 고객들의 대용량 제품 선호에 맞추어 점보 텀블러 3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실용성과 편의성은 물론 트렌디한 컬러까지 갖춘 이디야커피의 텀블러와 함께 무더운 여름 더위를 날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마트는 오는 8일까지 전 점에서 러시아산 '대게(100g)'를 행사 카드 결제 시 2995원에 판매한다. 해당 판매가격은 올해 들어 가장 저렴한 가격이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5월 초 어린이날 황금 연휴로 수요가 늘어날 것을 예상해 전년 행사 물량의 3배 수준인 약 25톤의 대게를 매입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해당 대게는 러시아에서 작업하고 있는 대게 조업선 한 척을 통째로 사전 계약해 들여온 상품으로, 통관이 끝난 직후 활어운송차량에 그대로 실어 매장에 직송해 신선도가 매우 뛰어나다. 또한, 롯데마트는 집에서 편히 대게를 먹을 수 있도록 '무료 찜 서비스'를 제공하며, 찜 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 점포에서 대게를 구매한 뒤 수산 코너에 요청하면 된다.

한편, 롯데마트는 대게 외에도 연휴를 맞아 다양한 수산물을 특가에 판매한다. 4일에는 '완도 활전복(중/마리)'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 결제 시 약 4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5일에는 '프리미엄 파타고니아 생연어(500g/칠레산)'를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강도다리 세꼬시회(200g/팩)'는 오는 8일까지 30% 할인한 1만3930원에 선보인다.

이윤석 롯데마트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황금 연휴에 맞춰 고객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대게를 구매하실 수 있도록 올해 최저가 판매 행사를 준비했다"며 "통관 직후 점포에 들여온 대게로 신선함이 뛰어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지난 2일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시 강서구 소재 ‘발음(鉢音)지역아동센터’에서 어린이 대상 쿠킹클래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CJ프레시웨이는 매년 어린이날 기념 쿠킹클래스를 열고 지역사회를 향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로 세 번째 진행된 쿠킹클래스 봉사활동은 ‘사랑 가득 케이크 만들기’를 주제로 아이들에게 즐거운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전문 영양사, 셰프로 구성된 강사진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아이들은 빵, 과일, 과자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제각기 개성 있는 모양으로 케이크를 꾸몄다. 또한 쿠킹클래스가 진행되는 동안 오감으로 식재료를 경험하고 재료별 영양정보를 배우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 말미에는 아이들과 강사진이 함께 모여 손수 만든 케이크를 나누어 먹고 소감을 공유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CJ프레시웨이는 발음지역아동센터에 건강음료, 영양간식 등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의 대표 상품으로 구성된 간식꾸러미와 ‘미니 당근 키우기’, ‘네모 한과 만들기’ 등 체험형 키트 2종을 전달했다.

발음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아이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고 교육을 들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행복해지는 기분“이라며 “특별한 하루를 위해 힘써 주신 CJ프레시웨이 강사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전국 영유아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쿠킹클래스를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과 적극 소통하고 지속가능한 식문화 확산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3일부터 5일까지 하남스타필드 1층 아트리움에서 ‘크니쁘니 헬시키즈 미션랜드’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스스로 해내는 ‘크니쁘니 헬시키즈 미션랜드’컨셉으로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혼자서도 진행할 수 있는 미션을 구성하여 보다 즐겁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크니쁘니 헬시키즈’브랜드 메인 컬러인 빨간색, 주황색을 활용하여 볼풀 속 크니쁘니 헬시키즈 젤리 찾기, 제품 캐릭터 크니와 쁘니 입속에 후크볼 던지기 등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놀이동산과 같은 공간 디자인을 연출했으며, 크니쁘니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도 함께 마련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준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크니쁘니 헬시키즈 스티커가 들어있는 샘플키트 2종과 오가닉주스 1종 등의 경품을 증정하며, 팝업스토어 참여자를 대상으로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키자니아 테마파크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크니쁘니 헬시키즈와 함께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내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더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며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대표 기능성 의류인 에어리즘(AIRism)의 24SS 컬렉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피부가 입고 싶은 쾌적함’을 주제로 진행되는 본 캠페인은 마치 공기를 입은 것처럼 느껴지는 편안함과 쾌적함을 선사하는 에어리즘 고유의 특징을 TV 광고를 통해 전달한다. 주요 제품인 울트라 심리스 쇼츠, 브라 캐미솔, 메쉬 울트라 심리스 복서 브리프가 등장하는 해당 광고는 지하철역 및 버스 정류장 등 옥외광고와 주요 포털 사이트의 디지털 광고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지난 4월 유니클로는 에어리즘의 통기성과 쾌적한 착용감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신제품 ‘메쉬 울트라 심리스 복서 브리프’ 2만 장을 증정하는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피부가 입고 싶은 쾌적함’ 캠페인을 통해 무더운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쾌적한 일상을 위한 기능성 의류인 에어리즘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시즌 에어리즘 컬렉션의 남성 라인으로는 메쉬 소재가 적용된 ‘메쉬 울트라 심리스 복서 브리프’가 신규로 출시됐다. 해당 제품은 입는 순간 피부에 시원한 감촉이 느껴지고 땀을 흘려도 끈적임 없는 산뜻함을 유지하며, 라벨을 모두 제거한 심리스 디자인으로 제작돼 피부에 거슬림 없는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여성 라인에서는 ‘UV 프로텍션 크루넥 롱 슬리브 티셔츠’가 실크가 7% 함유된 부드러운 감촉의 신소재로 제작되고 자외선 차단 및 흡한속건 기능이 적용돼 쾌적함이 필요한 날씨에 레이어링 아이템으로 활용도가 높다.

또한 에어리즘의 첨단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에어리즘 티셔츠 컬렉션은 무더운 날씨를 이겨낼 수 있는 쾌적한 착용감과 압도적인 편안함을 선사한다. 유니클로의 베스트셀러 티셔츠인 ‘에어리즘 코튼 오버사이즈 티셔츠’는 면과 에어리즘 소재를 블렌드해 우아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감촉을 자랑하며, 여성 제품으로는 상쾌하고 시원한 디자인의 ‘에어리즘 드레이프 티셔츠’가 새롭게 출시됐다. 유니클로의 에어리즘 티셔츠 컬렉션은 10가지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돼 다양한 색상 및 스타일로 만날 수 있다.

○.. 쿠팡은 와우회원을 위해 유아 도서 베스트셀러를 오는 6일까지 최대 65% 할인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할인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각종 토이북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최저가에 만날 수 있는 도서상품은 ‘핑크퐁 동물 스티커’이며, ‘두들북: 아기상어’와 ‘첫 오리기: 손은 제2의 두뇌 집중력 창의력이 쑥쑥’도 1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어린 자녀가 책과 친근해지길 원하는 고객에게는 좋은 기회다.

이외에도 유아 도서 베스트셀러를 다양한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올인원 유아학습기 요미몬 멀티보드’는 200개 학습 카드를 휴대용 전자칠판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으며, ‘토이트론 리틀퓨처북 뽀로로 펜 코딩+’는 한글, 영어 등을 코딩 방식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한편, 쿠팡의 도서 베스트셀러 코너는 일반도서, 교육도서, 화제의 신간 등 다양한 도서가 매일 업데이트 된다. 와우회원은 단 한권만 구매해도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으며 도서 정가의 5%가 쿠팡캐시로 적립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앞으로도 책육아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웰케어가 효소 활성도를 높인 ‘카무트® 곡물콤부효소’ 리뉴얼 제품을 선보인다.

‘카무트® 곡물콤부효소’는 캐나다산 정품 카무트(호라산밀)를 비롯해 흑미, 율무, 서리태, 콤부차 등 엄선한 31가지 원료를 배합해 만든 프리미엄 효소다. 지난해 12월 출시 후 한 달 만에 초도 물량 1만개를 모두 완판시킨 데 이어 올해 4월 기준 누적 판매량 11만개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리뉴얼 제품인 ‘카무트® 곡물콤부효소 MAX’는 효소의 활성도를 나타내는 역가수치를 기존 제품보다 33% 높여 1포(3g)당 총 97만2000 유니트(Unit)까지 끌어올렸다.

또한, CJ의 60년 발효기술 노하우의 특허 저분자 공법을 적용,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제형으로 물 없이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CJ웰케어는 오는 5일 롯데홈쇼핑에서 ‘카무트® 곡물콤부효소 MAX’를 단독 론칭한다. 5월 5일 오전 7시 35분부터 진행되는 론칭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면 1만원 할인, 5% 카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카무트® 곡물콤부효소’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효소 활성도를 더욱 강화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한국인 맞춤형 설계와 특허 저분자 공법 적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으로 속이 불편했던 경험이 있는 분들께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 농심켈로그가 시리얼의 건강한 영양적인 가치를 알리기 위한 ‘시리얼 리얼리?’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리얼 리얼리?(Cereal Really?)’ 캠페인은 시리얼에 대한 오해에 ‘리얼?’이라는 의문을 제기하며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시리얼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울 전역의 옥외광고를 시작으로 디지털 광고와 타깃 맞춤형 뉴트리션 클래스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영양 정보를 제공하고, 시리얼이 균형 잡힌 식사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먼저, 옥외 광고는 '시리얼 더 이상 당할 수 없다'는 카피와 함께 그동안 시리얼이 당해온 억울한 오해에 대해 재치 넘치는 반격을 펼치는 크리에이티브로 눈길을 끈다. 켈로그는 총 3편으로 제작된 이번 광고에서 시리얼은 당 함량이 높고, 튀겨서 만들며, 아침식사로 적합하지 않다는 3가지 오해에 대해 당당한 답변을 내놓는다. 시리얼은 사과 0.5개 수준의 당만을 함유하며, 통곡물을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15가지 필수 영양소가 가득 담긴 제대로 된 아침 식사라는 것. 해당 광고는 강남, 여의도, 홍대입구, 명동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의 지하철 스크린도어를 비롯해, 지하철 역사 전광판, 버스 정류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5월 중순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 총 3편으로 구성된 광고들은 강력한 메시지로 시리얼에 대한 편견을 ‘팩트 체크’하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고객층의 관심사를 반영한 맞춤형 뉴트리션 클래스도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클래스는 타깃 눈높이에 맞춘 교육 세션과 켈로그 시리얼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될 계획이다.

농심켈로그 R&D팀의 뉴트리션 전문가인 김용신 이사는 “시리얼을 최악의 아침 식사로 오해하는 일부 소비자들이 있지만, 실제로는 당 함량이 높지 않고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한 끼"라며 "시리얼의 진짜 모습을 낱낱이 밝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리얼이 당 덩어리라는 등의 오해를 벗고 당당하게 건강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오뚜기가 창작의 가치를 알리는 디자인 스토어 ‘오브젝트’와 협업해, 와펜으로 커스텀 굿즈를 제작하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뚜기와 함께하는 옵젵상가: 꾸미기 천재들의 카레 홀릭’을 주제로, 오는 6월 3일까지 서울 마포구 오브젝트 서교점 4층 옵젵상가에서 열린다.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 사이에서 커스터마이징 상품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가운데, 오뚜기의 헤리티지를 담은 제품 디자인을 본딴 와펜으로 직접 굿즈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팝업 기간 현장에서는 옵젵상가의 기본 와펜 및 굿즈는 물론, 오뚜기 고유의 헤리티지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의 공식 캐릭터 ‘Yellows’를 활용한 키링, 공식브랜드 굿즈인 포켓마켓백 등 다양한 굿즈도 함께 소개된다.

오뚜기가 팝업을 통해 선보이는 와펜은 약 20종으로, △오뚜기 카레 △진라면 △열라면 △크림스프 △순후추 △토마토케챂 △골드마요네스 등 브랜드 헤리티지가 돋보이는 제품 패키지 타입과 △일요일은 오뚜기 카레 △순한맛 △약간매운맛 △매운맛 등 텍스트 타입으로 구성됐다. 

취향에 따라 와펜을 부착해 키링이나 북마크로 활용할 수 있는 베이스 굿즈는 약 10종으로, △오뚜기 카레 △3분카레 △진라면 △크림스프 △순후추 등의 모양을 본따 제작했다. 새로 출시된 오뚜기 와펜을 포함해 옵젵상가에는 약 200여 종의 와펜이 있으며, 여러 와펜을 함께 조합해 꾸밀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오뚜기의 헤리티지를 담은 와펜을 이용해 개성 있는 커스텀 굿즈를 완성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색다르고 재미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농심이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 2일 본사와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녹산 등 전국 공장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선물은 지역사회를 위해 임직원들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해피펀드’ 모금액과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했다.

농심 본사는 서울 동작구 소재 19개 아동센터에 어린이를 위한 스낵집 만들기 선물세트 362개와 초콜릿 선물세트 100박스를 전달했다. 이 중 스낵집 만들기 선물세트는 동화속에 등장하는 과자 집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스낵 및 캔디로 구성되어 있고 먹을 수도 있어 인기가 높다.

농심 각 공장에서도 공장 소재지역 아동센터 및 복지시설에 총 250박스의 초콜릿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농심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해 임직원과 회사의 정성을 모아 선물을 준비했다”며 “모든 어린이들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날이 되도록 농심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 빙그레는 부드럽고 진한 농도와 풍부한 맛으로 프랑스와 캐나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드링킹 요거트 ‘요플레 YOP(욥)’을 3일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1974년 프랑스에서 출시된 ‘요플레 YOP(욥)’은 긴 역사만큼 높은 상품 인지도와 충성도를 지닌 글로벌 브랜드로 크리미 하고 진한 농도의 요거트와 신선하고 상큼한 과일 맛의 조화가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한 병 200ml 기준 200억 CFU 이상 담겨있으며 성장기 필수 영양소인 칼슘과 비타민D를 함유해 맛과 건강을 동시에 담았다. 

신제품 ‘요플레 YOP(욥)’은 딸기와 레몬 2가지 종류로 출시되며, 제18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한 재활용 최우수 등급의 친환경 라벨이 적용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글로벌 드링킹 요거트 브랜드 ‘요플레 YOP(욥)’ 출시를 통해 드링크 요거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요플레 브랜드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발효유 시장에서의 우위를 계속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서울 강남구 타워팰리스 1층에 '도곡점'을 6월 중 개점한다고 3일 밝혔다.

쉐이크쉑은 도곡점 오픈에 앞서 공사 시작부터 오픈 전까지 설치되는 호딩 아트(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에 그리는 작품)를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매장 오픈 시마다 호딩 아트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와 소통하며 이벤트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이 참여하는 공공예술로 쉐이크쉑만의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이번 호딩아트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용오와 함께 쉐이크쉑 매장 앞 활기가 넘치는 거리와 쉐이크쉑을 즐기는 이웃 주민들의 여유로운 일상을 표현했다.

쉐이크쉑은 도곡점 오픈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딩에 부착된 큐알(QR) 코드를 스캔하여 쉐이크쉑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쉐이크쉑의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호딩 앞에서 인증샷을 찍은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이번 도곡점 개점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따뜻한 환대) 문화를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는 강화된 피부 장벽 케어 성분 싸이토-펌 액티베이터™(Cyto-ferm Activator™)와 멜팅 세라마이드를 순한 처방에 담아낸 첫 단계 슬로우에이징 에센스 ‘시크릿 에센스’ 4세대를 출시했다.

시크릿 에센스는 2009년 출시 이후 333만병 이상 판매된 숨37°의 대표 제품으로, 사계절에 걸쳐 자라나는 86종의 식물을 더 풍부하게 좋은 성분을 만들어내도록 오랜 시간 정성스럽게 발효해 만든 ‘싸이토-펌TM(Cyto-fermTM)’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주는 데일리 에센스다.

이번 리뉴얼 신제품은 출시 이래 14년 이상 쌓아온 발효 연구 기술로 완성한 시크릿 에센스를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로 찾아낸 피부 장벽 케어 핵심 성분을 더한 ‘싸이토-펌 액티베이터™(Cyto-ferm ActivatorTM)’는 기존 싸이토-펌™ 대비 4배 강력한 피부 장벽 케어 성분이다. 여기에 숨37°만의 기술력으로 기존 3세대 제품 대비 20% 더 미세하고 2.2배 풍부하게 담아낸 세라마이드 4종을 함유한 처방이 손상된 피부의 충전과 개선을 도와 촘촘하게 차오르는 견고한 피부 장벽을 선사한다.

산뜻한 스킨워터 제형의 시크릿 에센스는 1회 사용만으로 피부 장벽 83% 개선 및 보습, 피부 결, 모공, 광채, 민감도 등을 개선해주며 피부 탄력 리프팅 효과가 기존 3세대 제품 대비 41.6배 강력해졌다. 또한, 숨37°만의 클린뷰티 철학을 바탕으로 천연유래성분 93%를 함유했고 80% 재생유리 사용 용기와 분리배출이 용이한 구조를 적용했다.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와 독일 더마테스트 등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21가지 성분을 무첨가했다.

숨37° 브랜드 관계자는 “’시크릿 에센스 4세대’는 자연·발효의 정수인 ‘싸이토-펌 액티베이터TM’와 촉촉한 스킨워터 제형에 부드럽게 녹여낸 멜팅 세라마이드, 일명 ‘물세라’로 불리는 성분을 통해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생기 넘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면서 “순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성분과 효능을 갖춰 업그레이드된 이번 신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청년들의 마음 건강 증진을 위한 ‘Look at ME 청년 마음 캠퍼스’ 연세대학교 편을 개최했다.

지난 2일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에서 진행된 ‘청년 마음 캠퍼스’에는 연세대학교 재학생 3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취업 준비 청년들을 위한 ‘공개 강연 및 멘토링’과 차, 향, 메이크업에 관한 ‘소그룹 테라피’로 나뉘어 진행됐다. 

‘공개 강연 및 멘토링’에서는 화장품 연구원 및 마케터, 콘텐츠 기획자 등 다양한 직무의 아모레퍼시픽그룹 구성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직무 탐색에 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서는 취업과 진로에 관한 청년들의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도 가졌다.

‘소그룹 테라피’는 일상에 어울리는 차를 고르고 음미하는 ‘차 테라피’ 및 다양한 향기의 특징을 배우고 표현해 보는 ‘향 테라피’와 퍼스널 컬러 메이크업 활용법을 배우는 ‘메이크업 테라피’의 3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각각의 테라피를 통해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마음 건강의 소중함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이상목 이사장은 “대인관계, 취업, 진로 등 여러 고민으로 마음 건강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청년 마음 캠퍼스’를 통해 스스로에 대해 알아가며, 취업 고민에 대한 해결책과 마음 건강 증진의 비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글로벌 푸드 직소싱 플랫폼 ‘유픽’은 오는 7일 밤 10시 45분에 CJ온스타일 라이프스타일 팝업스토어 ‘팝혜진스토어”를 통해 유기농 올리브오일 ‘오일랄라’와 유기농 토마토소스 ‘우르시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팝혜진스토어’는 지난 4월 9일 발레리나 겸 방송인 윤혜진이 진행을 맡아 CJ온스타일에서 첫 선을 보인 프로그램으로, 트렌디한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와 다채로운 에피소드를 함께 소개한다.

‘오일랄라’는 이탈리아 올리브 최대 산지인 풀리아(Puglia) 지방에서 3대째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 전통 깊은 브랜드로, 풀리아의 대표적인 올리브 품종 ‘코라티나’로 만든 고품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이 주력 상품이다.

‘오일랄라’는 올리브오일 품질을 평가하는 ‘EVOOLEUM’을 비롯한 다수의 국제 어워드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어 올리브오일 부문의 명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우르시니’는 유럽에서 가장 깨끗하고 녹지가 많은 지역으로 정평이 나 있는 ‘아브루초’에서 재배한 유기농 토마토를 사용해 만들어진 브랜드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파스타에 가장 어울리는 소스 제품이다.

유픽은 이미 지난 4월 23일 ‘팝혜진스토어’ 2회차 방송 분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보인 ‘엘노갈’ 아몬드 선물세트가 완판을 기록한 바 있는데, 연이어 3회차 방송에도 트렌디한 이태리의 맛을 선사할 기회를 이어가게 됐다.

특히 방송 중 구매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오일랄라 코라티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5병과 고메 라인 ‘체리페퍼 위드 튜나’ 1병으로 구성했다.

유픽 관계자는 “지난 회차 방송 때 많은 고객분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다시 ‘팝 혜진 스토어’를 통해 찾아 뵙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트렌디한 분들이 즐기기에 손색없는 미각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지난 2일 서울시 서대문구 핀란드타워에서 열린 ‘제4회 윤리경영 실천 우수기관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윤경ESG포럼 대표상)을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IPS)과 윤경ESG포럼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KT&G는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KT&G는 ‘글로벌 탑 티어(Top-tier) 도약’이라는 비전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윤리경영 실천에 힘쓰고 있다.

2022년에는 ‘KT&G 그룹 윤리헌장’을 새롭게 개정해 업무윤리, 정보보호, 책임있는 영업 및 마케팅 활동, 인권보호 등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구성원 모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공통의 원칙과 기준을 정립했다. 

이어, 윤리헌장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윤리의식 확산을 위해 국내외 사업장 소재국의 총 9개 언어로 교육자료를 제작 및 배포했다.

또한, KT&G는 매년 6월 2일을 ‘KT&G 기업윤리의 날’로 지정, CEO가 직접 윤리경영 메시지를 전 임직원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조직성과지표(KPI)에 ‘준법·윤리관리’ 지표를 포함하여 실질적인 경영활동에 윤리규범 준수가 적용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이외에도 KT&G는 연 1회 전체 임직원이 함께하는 ‘윤리실천 서약’을 통해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파트너사와 계약체결 시 ‘윤리실천특별약관’을 첨부해 윤리규정 준수에 대한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KT&G 관계자는 “회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이 기업의 핵심 경쟁력임을 인식하고,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그룹 윤리헌장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며, “향후에도 윤리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윤리의식 확산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더욱 단단한 신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 SPC가 운영하는 아시아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 스트릿(strEAT)이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스트릿 현대중동점은 부천시청역 인근에 있는 현대백화점 중동점 지하 1층에 95.8㎡, 총 40석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벽면에 목재와 브라운 타일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메탈 소재 가구 구성과 오픈 주방으로 세련된 공간을 구성했다.

스트릿은 아시아 각국 현지 정통 레시피로 다채로운 요리를 선보인다. 특히 현대중동점은 기존 스트릿 시그니처 메뉴인 대만식 마제소바, 마늘쫑 돼지고기 덮밥, 꿔바로우 외에도 지난 4월에 출시한 싱가포르 새우탕면, 사케동, 마라 프렌치프라이 등 시즌 메뉴도 함께 운영한다. 

대만식 마제소바는 수북이 쌓은 소고기와 고소한 민찌(다진고기)소스, 계란 노른자, 마늘 등 각종 토핑을 스트릿 특제소스와 함께 비벼먹는 것이 특징이다. 시즌 메뉴로는 ▲새우와 홍합향이 가득한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탱글한 완탕이 어우러진‘싱가포르 새우탕면’ ▲신선한 생연어를 명란마요소스, 쯔유, 후리카케와 비벼먹는 일본식 덮밥‘사케동’ ▲쯔란 시즈닝으로 맛을 낸 감자튀김에 매콤달콤한 마라크림소스를 찍어 먹는‘마라 프렌치프라이’등을 선보인다. 특히, 오픈 한달 간은 중화요리 연구가이자 SPC 소속 스트릿 중화메뉴 개발자인 주배안 셰프가 매장에서 직접 메뉴를 조리하는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스트릿 현대중동점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는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에이드 1잔 쿠폰을 제공한다. 해피앱을 통해 해당 쿠폰을 다운받은 뒤 매장 직원에게 제시하면 이용 가능하다. 또한 오픈 일부터 7월 31일까지 매장에 방문하여 식사하는 고객들에게 재방문 시 사용이 가능한 꿔바로우(S), 홍유완탕, 탄산음료 등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스트릿 관계자는 “아시아 각국 현지의 특색있고 다채로운 맛을 더 많이 알리고자 경기도 부천에 ‘현대중동점’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매장을 꾸준히 확대하며 스트릿 브랜드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대상이 다가오는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약 3000만원 상당의 식품세트를 한부모가정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3일 서울 종로구 대상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 장희정 한국한부모연합 대표가 참석했다. 대상은 한부모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간편식, 장류, 스파게티면, 소스류 등 청정원 대표 제품들로 구성한 식품세트를 기부했다.

5월 10일 ‘한부모가족의 날’은 한부모가족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18년 제정된 국가기념일이다. 한부모가정은 매년 증가하는 추세지만 여전히 경제적, 정서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실제로 여성가족부가 발표한 2021년 한부모가족실태조사에 따르면 한부모가정에게 가장 부담되는 소비지출 항목은 식료품비(74%)였고, 여가활동 중 여행 횟수(0.7회)가 가장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상은 한부모가정 지원사업을 통해 소외계층인 한부모가족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식품세트 지원에 이어 오는 6월에는 국립춘천숲체원에서 한부모가족 120명이 함께하는 한부모가족캠프 ‘파이팅 맘&대디’를 열고, 가족 구성원 간 화합은 물론, 타 가족과의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틀간 진행되는 캠프에서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환경과 정서적 안정을 위한 숲 체험,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은 “’한부모가족의 날’을 맞아 경제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한부모가정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전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hy 중앙연구소 정승희 책임연구원이 ‘2024년 과학기술진흥유공자 표창 전수식’에서 숙취해소 기능성 소재 ‘아이스플랜트복합농축액(이하 아이스플랜트농축액)’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상 배경은 숙취해소 후보 소재 발굴,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유효성 및 안정성 확보 등이다. 정 연구원은 해당 연구 결과에 대한 특허 등록 및 국제학술지 게재를 완료하며 공적을 인정받았다.

아이스플랜트농축액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지난해 6월 제정한 숙취해소 표시·광고 실증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유일 소재다.

음주 후 아이스플랜트농축액을 섭취한 경우 15분 만에 숙취해소 기능성이 발현됐다. 30분이 지나자 시험자의 혈중 알코올 농도가 비섭취자 대비 15.1% 줄어들었다. 섭취자의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 역시 21.4% 감소했다. 술의 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아세트알데히드는 숙취를 유발하는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음주 1시간 후에는 알코올 분해 효소의 활성이 대조군 대비 76.8% 늘어났다.

정승희 hy 중앙연구소 책임연구원은 “‘아이스플랜트복합농축액’은 hy가 보유한 약 250여종의 천연물과 연구 기술력을 결합하여 탄생한 숙취해소 기능성 소재다”며 “국내 최대 규모의 균주·천연물 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다양한 효능과 안정성이 검증된 소재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3.5% 오른 1조119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99억원으로 전년 대비 14.8% 증가했다.

이는 내식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 높은 실속형 선물세트 판매에 주력한 동시에 설 명절 시점 차이로 선물세트의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한 덕분이다. 또한 즉석밥, 국탕찌개 등 가정간편식(HMR) 판매 호조가 이어졌고, 참치액 등 조미식품과 유제품, 음료 부문이 안정적으로 성장했다.

B2B 종합식품기업 동원홈푸드 등 연결 자회사도 고르게 성장했다. 동원홈푸드는 외식 경기 침체로 인해 단체급식 및 급식 식자재 수요가 크게 증가했으며, 축산물 유통 사업과 조미 사업의 견고한 성장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1%, 18.3% 증가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용기형 국탕찌개 ‘양반 뚝배기’, 비빔밥 HMR ‘양반 비빔드밥’ 등 차별화된 콘셉트로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을 대형 품목으로 육성하는 동시에 해외 수출을 적극 추진해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삼립이 대형 사이즈의 포켓몬빵 ‘거대해진 로켓단 초코롤’을 한정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형 사이즈 포켓몬빵은 다가오는 어린이날 등 가정의 달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포켓몬빵으로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거대해진 로켓단 초코롤’은 포켓몬빵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로켓단 초코롤’을 활용한 빅사이즈 제품으로 기존 ‘로켓단 초코롤’보다 중량 기준으로 5배 큰 제품이다.

패키지 속 빵칼을 동봉해 큰 사이즈의 제품을 편리하게 취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신제품에는 기존 띠부씰보다 사이즈도 커진 ‘메가진화 띠부씰’ 53종을 무작위로 넣어 구매 재미를 더했다. 

전국 할인점, SSM, 개인슈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권장소비자가격 7,900원이다.

한편, 삼립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앱과 연계한 프로모션을 5월 13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다. 해피앱 내 해피마켓을 통해 ‘거대해진 로켓단 초코롤’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하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스템프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메가 진화 띠부씰 53종 세트, 초대형 띠부씰(60.5 x 43cm)을 증정한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지난 2월 출시한 대형 정통 크림빵 ‘크림대빵’이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에 따라 MZ세대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면서 두 번째 빅 사이즈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다양하게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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