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내년 준비'... 커피업계, 혜택 가득 ‘다이어리’로 충성고객 확보 경쟁
상태바
'벌써 내년 준비'... 커피업계, 혜택 가득 ‘다이어리’로 충성고객 확보 경쟁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10.3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너 최강자 스타벅스, 라미와 협업한 ‘펜 세트’ 출시로 선택 폭 넓혀
이디야·할리스·카페베네·공차 등 커피 프랜차이즈업계 필수 아이템 등극

날씨가 쌀쌀해지자 커피 프랜차이즈업계에서는 올해도 다이어리(플래너)로 충성 고객을 유혹하고 나섰다.

31일 커피 프랜차이즈업계에 따르면, 다이어리는 보통 자사의 앱을 통해 미션을 달성하면 증정하는 마케팅 수단으로서 작용한다. 업계에서는 다이어리를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과 함께 겨울에 가장 중요한 아이템으로 보고 있으며, 매년마다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다.

2020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스타벅스 화이트컵 볼펜 세트.
2020 스타벅스 플래너 4종과 스타벅스 화이트컵 볼펜 세트.

 

다이어리의 최강자는 가장 많은 매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스타벅스다. 스타벅스는 미션을 통해 증정하는 것 외에도 따로 판매용을 만들며, 만만치 않은 가격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스타벅스는 다이어리 외에 펜 세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20 스타벅스 플래너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해, 그린, 라이트 블루, 퍼플, 핑크 총 4가지의 색상 별로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그린과 라이트 블루 2종은 판매용으로도 운영하며, 권당 3만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모든 플래너에는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BOGO 쿠폰 3종이 포함돼 있다.

플래너 외에 증정품으로 선택할 수 있는 스타벅스 펜 세트는 독일의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인 ‘라미’와 협업해 새롭게 선보이는 증정품으로,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100% 제작되는 이번 펜은 라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파리 볼펜에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컬러인 그린 색을 적용해 개발한 오직 스타벅스 코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아이템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e-프리퀀시를 통해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제조 음료 17잔을 구매하고 17잔에 해당하는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하면 된다.

스타벅스 백지웅 마케팅&디지털 총괄부장은 “올해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점 20주년을 맞아 그 동안 e-프리퀀시 이벤트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보다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펜 세트를 증정품에 추가하여 구성을 다양하게 했다”도 밝혔다.

이디야커피 2020 플래너 세트.
이디야커피 2020 플래너 세트.

 

이디야커피는 자사 멤버십 앱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2020 플래너세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 ‘2020 플래너세트’는 실용성 높은 파우치와 다이어리, 캘린더, 볼펜, 와펜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특히 최근 20, 30대 트렌드로 자리 잡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족’을 위해 음료와 베이커리 모양의 아기자기한 와펜을 탈부착하며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벤트는 이디야 멤버스에서 ‘이디야카드’를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디야카드’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카드로, 다른 이디야 멤버스 회원에게도 선물할 수 있다. 총 5000개의 플래너세트가 고객들에게 한정수량으로 제공되며 중복 수령을 피하기 위해 멤버스 계정당 1회만 수령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항상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플래너세트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MD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즈니와 협업한 할리스커피 플래너 세트.
디즈니와 협업한 할리스커피 플래너 세트.

 

이외에도 할리스는 디즈니와 협업한 ‘할리스커피 2020 플래너 세트’ 4종을 11월 1일부터 출시한다. 올해는 플래너와 함께 틴케이스 또는 파우치를 매치해 눈길을 끈다. 겨울 시즌 메뉴 3개를 포함한 총 10개 메뉴를 구매해 멤버십 앱으로 e-프리퀀시를 적립하면 받을 수 있다. 별도 구매시 가격은 3만2000원이다.

카페베네도 애국정신이 깃든 ‘카페베네 2020 다이어리 세트’를 선보였다. 다이어리 속지에는 인기 캘리그라피 작가 ‘굳세나’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기념일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낸 특별한 이미지들을 삽입했다. 가을 신메뉴 2종 혹은 11월에 출시될 신메뉴 음료 1잔 포함 총 7잔을 구매 후, 앱의 바코드 적립을 통하면 된다. 별도 구매 가격은 1만9900원이다.

공차도 11월 6일부터 12월 22일까지 약 7주간 겨울 한정 신메뉴 2잔 포함 총 7잔 구매 시 '2020 공차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0 공차 다이어리’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감성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며, 공차와 함께하는 이승기의 포토 카드와 12개의 쿠폰이 포함됐다. 컬러는 베이지, 민트 2종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