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초 출시’ 신성이엔지 퓨어게이트, 미세먼지 빈틈없이 차단
상태바
‘내년 초 출시’ 신성이엔지 퓨어게이트, 미세먼지 빈틈없이 차단
  • 서창완 기자
  • 승인 2019.10.2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이엔지가 내년 초 출시 계획 중인 퓨어게이트. [사진=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가 내년 초 출시 계획 중인 퓨어게이트. [사진=신성이엔지]

태양광 패널 기술 부문에서 잘 알려진 신성이엔지가 자사 클린룸 기술을 바탕으로 공기 청정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지난 6월 천장형 공기청정기 ‘퓨어루미’를 론칭한 데 이어 내년 초에는 미세먼지 실내유입 차단 기술이 담긴 ‘퓨어게이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신성이엔지가 출시를 계획 중인 퓨어게이트는 현재 부산 연지동의 래미안 어반파크 견본 주택에 설치돼 시범 가동 중이다. 옷이나 몸에 붙은 미세먼지를 제거해 외부 미세먼지가 실내 유입되는 걸 차단하고, 실내 공기 청정을 유지하는 목적의 제품이다.

미세먼지 흡기구와 청정공기 토출구로 구성된 퓨어게이트는 실외와 실내의 공기질을 수치로 볼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에어샤워 ▲히터(옵션) ▲풍량조절 ▲공기청정 ▲자동운전 기능으로 나뉘어 선호에 따라 이용이 가능하다.

토출구는 미세먼지 제거 흡기구와 필터, 회오리 노즐로 구성돼 바깥 공기를 제거하고 환기하는 역할을 한다. 퓨어게이트의 에어샤워 기능은 실외 공기를 실내로 들어가지 않게 단단한 공기막을 형성한다.

퓨어게이트는 가정용 공기청정 시장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키려는 신성이엔지가 퓨어루미에 이어 내놓는 제품이다. 세계 약 60%의 클린룸 설비에 들어가는 ‘팰필터유닛(FFU)’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인 만큼 기술력은 검증 받았다는 자신감이 있다.

신성이엔지 관계자는 “디스플레이 클린룸, 이차전지 드라이룸 등 고청정 산업 환경을 선도하는 노하우로 미세먼지 해결에 앞장서겠다”며 “각 세대 입구에 설치되는 퓨어게이트가 집안을 청정구역으로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고 말했다.

서창완 기자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