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세계관세기구에 클라우드 공급... "국내 첫 사례"
상태바
네이버, 세계관세기구에 클라우드 공급... "국내 첫 사례"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09.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기업 중 국제기구와 첫 계약
- NBP 데이터센터 높은 점수 받아... 지역 상관없이 데이터 처리 원활해

네이버 자회사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이 세계관세기구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 클라우드업체가 국제기구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는 첫 사례다. 

2일 NBP는 국내 정보기술 솔루션 전문기업 위버시스템즈와 세계관세기구의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이 연구 프로젝트의 핵심은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다.

세계관세기구는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두고 있는 국제기구로 전 세계 174개 회원국이 참여하고 있다. 관세에 관한 국제 협약개발, 상품분류, 관세평가, 관세 세입징수 및 지식재사원 보호 등을 수행한다.

세계관세기구는 NBP가 여러 곳에 글로벌 리전(Region, 데이터센터)을 보유하고 있는 점을 높이 산 것으로 알려졌다. 

NBP 글로벌 리전은 독일, 미국, 싱가포르, 홍콩, 일본 등 전 세계 주요 거점에 위치해있다. 이 리전들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전용선으로 연결돼 초저지연 반응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미국 CSA(Cloud Security Alliance) 등 국내외 보안 인증을 다수 보유했다는 점도 선택의 배경이 됐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라인, 웹툰, 브이 라이브 등 네이버의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를 다루는 노하우와 기술을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한국은행, 코레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등 공공분야를 비롯해 SK텔레콤, 삼성카드, 펍지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 사례를 확보하고 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