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윤 카이스트 교수, 미국 항법학회 이사 선출
상태바
이지윤 카이스트 교수, 미국 항법학회 이사 선출
  • 정종오
  • 승인 2019.06.25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교수로서는 처음
이지윤 카이스트 교수.[사진=카이스트]
이지윤 카이스트 교수.[사진=카이스트]

이지윤 카이스트(KAIST) 항공우주공학과 교수가 국내 교수로서는 최초로 미국 항법학회(ION, Institute of Navigation) 이사(Council member, Technical Representative)로 선출됐다. 1945년에 창립된 미국 항법학회는 50여 개국 회원이 활동하는 항법 분야 최고 권위의 학회이다.

학회 이사회는 추천위원회가 지명하고 학회 회원들이 선출한 PNT(Positioning Navigation and Timing)분야에서 가장 활동적인 인사 30여 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 교수는 미국 항법학회 위성 분과 집행위원회 아태지역 기술자문위원을 역임했다. 지난 10년 동안 34편의 논문을 미국 항법학회에 발표했다. 국제학술지 내비게이션(Navigation) 부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교수는 2년 동안 회장단을 도와 항법 분야의 새 기술, 정책과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학회 조직위원회의 운영을 도우며 석학회원 선출 등을 포함한 정책 결정, 운영 전반에 참여한다.

이 교수는 항법과 우주 환경 분야 전문가이다. 위성항법, 보강항법, 복합 센서항법, 대체항법 등의 유, 무인기용 차세대 항법 기술과 상층대기 원격탐사와 우주 환경 모니터링 기술을 선도적으로 연구해 왔다. 특히 지능형 교통시스템, 자율 무인 시스템의 안정성 보장에 필수적인 항법 무결성 아키텍처 설계분야 세계적 권위자로 인정받는다.

미국 항법학회의 리사 베티(Lisa Beaty) 총무이사는 이지윤 교수는 뛰어난 학문적, 교육적 업적과 더불어 학회에 지대하게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초로 미국 항법학회 이사로 선출됐다라며 앞으로 이 교수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종오  sci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