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에쿠스 고객초청 골프대회 개최
상태바
현대차, 에쿠스 고객초청 골프대회 개최
  • 조원영
  • 승인 2011.11.2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지난 27일, 28일 이틀간 제주 해비치 컨트리클럽에서 에쿠스 고객초청 골프대회 및 자선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쿠스 고객초청 골프대회는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현대자동차 주관의 아마추어 골프대회로 이번 대회에는 총 120명의 에쿠스 구매고객들이 참가했으며,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 바 있다.

 
28일 치러진 대회는 4인1조 총 30개조가 신페리오 방식(상대방의 핸디캡을 정확히 알지 못할 때 적용하는 스코어 산정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실력을 겨뤘다.

현대차는 대회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롱기스트상·베스트 스코어상·최다 오비상·최다 보기상 등 다양한 시상을 준비해 모든 참가자들이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대회 우승은 강병원씨(52세)가 차지했으며, 우승자에게는 고급 골프백 세트와 하이브리드 클럽·PGA참관 패키지(항공권 포함)·트로피가, 준우승자 박현준씨(49세)에게는 고급 골프백 세트·PGA참관 패키지·트로피가 각각 수여됐다.

특히, 대회 전날인 27일에는 최경주, 양용은, 김경태 등 유명 프로골퍼들의 사인이 된 애장품 경매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모아진 금액과 참가자들의 참가비(각 15만원) 전액을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기부하는 행사를 가져 국내 최고급 명차의 명성에 걸맞는 ‘노블리스 오블리제’ 실천으로 그 의미를 더하였다.

또한 개그맨 이홍렬씨가 전체 행사와 토크쇼를 진행해 재미를 더하였고, 서아람 호서대학교 골프학과 교수를 초청, 원 포인트 골프 레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느 때보다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에쿠스 고객초청 골프대회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수준의 아마추어 골프대회이며 에쿠스 고객들의 만족감과 자부심을 더욱 높이기 위해 올해에도 자선 골프대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대회와 같은 고품격 멤버십 행사를 향후 다양한 차종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001년 ‘제1회 에쿠스 고객초청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하여 올 8회째 대회에 이르기까지 VIP 골프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왔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에쿠스 고객을 오페라 ‘나비부인’에 초청하는 등 다양한 VIP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여 에쿠스 고객들의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조원영 기자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