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청년 소셜 벤처 기업가 대상 특강·멘토링 행사 참가자 모집
상태바
SK행복나눔재단, 청년 소셜 벤처 기업가 대상 특강·멘토링 행사 참가자 모집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8.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 사회적기업가MBA, ‘2017 소셜 벤처 부스팅 데이’ 참가자 모집
2016년 열린 소셜 벤트 부스팅 데이 현장 모습 <사진제공=SK행복나눔재단>

소셜 벤처 창업을 고려하는 청년 기업가들에게 창업 특강, 그룹 멘토링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모델 수립과 투자유치 전략 구상 등을 지원하는 행사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SK행복나눔재단과 행복나래가 지원하는 KAIST 사회적기업가MBA가 오는 9월 1일 2030대 청년 소셜 벤처 기업가 대상으로 개최하는 ‘2017 소셜 벤처 부스팅 데이 – 비즈 클리닉 스타트업 가치혁신 멘토링’에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소셜 벤처 부스팅 데이 – 비즈 클리닉 스타트업 가치혁신 멘토링’은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 변화를 이끌고자 하는 혁신적 소셜 벤처 청년 기업가들이 사업의 미션과 비전에 맞는 사업 모델을 수립하고, 성공적인 투자유치 전략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8월 31일 오후 6시까지 KAIST-SK사회적기업가센터 홈페이지(sksecenter.kaist.ac.kr)에서 접수하면 된다. 행사는 SK서울캠퍼스(중구 삼일대로)에서 진행된다.
 
이번 ‘소셜 벤처 부스팅 데이’는 크게 소셜 벤처 창업 특강, 창업 스토리 특강, 그룹 멘토링 시간으로 구성된다.
 
소셜 벤처 창업 특강은 조성주 창업 주임교수(KAIST 사회적기업가MBA)의 강의 ‘소셜 벤처 창업 A to Z’를 시작으로, 이지환 책임 교수(KAIST 사회적기업가MBA), 정재호 이사(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 강의로 이어진다. 창업 스토리 특강에서는 문화예술 분야 대표 사회적 기업인 ‘공공공간’ 공동창업자 홍성재 대표 등 KAIST 사회적기업가 MBA 출신 기업가들이 직접 연사로 나서 생생한 창업 스토리를 들려 줄 예정이다.
 
또한, 그룹 멘토링 시간에는 KAIST 사회적기업가MBA 참여교수진 및 카이스트 청년창업투자지주, SK행복나눔재단 등 소셜 벤처 분야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해 소셜 미션 수립 방법과 사업모델 발전, 임팩트 투자 유치 등 소셜 벤처 기업가가 실제로 겪고 있는 다양한 고민들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더불어 KAIST 경영대학(서울 홍릉 소재)의 소셜 벤처 창업 석사 과정인 ‘사회적기업가 MBA’에 입학을 희망하는 청년 기업가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입학 상담 시간도 마련된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혁신형 창업 인재를 사전에 발굴하여 교육하고 지원하기 위해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인 ‘소셜 벤처 부스팅 데이’를 기획 및 운영 중이다”라며, “3회 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 많은 소셜 벤처 청년 기업가들이 참가해 멘토들과 창업 관련한 어려움과 고민을 나누며 발전적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AIST 사회적기업가MBA는 세계 최초 2년제 전일 과정으로 개설된 사회적기업가 인재 육성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 5기 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다. 올해 초까지 4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 중 86%가 창업에 성공, 15억 후속 투자를 유치하는 등 긍정적 성과를 내고 있다. SK행복나눔재단과 행복나래, KAIST-SK사회적기업가센터에서 운영 지원하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