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SUNNY, 2017 하계 한·중 대학생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 개최
상태바
SK SUNNY, 2017 하계 한·중 대학생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8.1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수민족 및 난민 문제 등 글로벌 사회문제 해결 위해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이하 ‘SK SUNNY’)가 ‘2017 하계 한∙중 대학생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를 개최했다.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는 한∙중 대학생이 직접 기획한 프로젝트를 통해 각 나라의 관심 있는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며 글로벌 청년 인재로 성장하는 SK SUNNY 정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는 한∙중 대학생 60명(한국 30명, 중국 30명)이 참가했으며, 한국에서는 글로벌 이슈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에, 중국에서는 소수민족 전통문화 보존을 위한 아동 교육에 집중했다.

8월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 한국캠프는 ‘UN Habitat Youth Week 2017’ 컨퍼런스와 함께 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에 대한 지식을 공유했으며, 글로벌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하며 컨퍼런스를 이끌었다. 

대표적으로는 세계 시민이 난민 이슈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VR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일반 사람들에게 시연하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앞서 7월 20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 중국 캠프에서는 중국 귀주성 시산희망소학교의 부이족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부이족은 고유 전통문화를 지키고자 하나 보존에 관한 교육 기회를 제공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소수민족이다. 이에 학생들은 ▲전통 염색을 활용한 교복 만들기 ▲거주 지역 특징을 적용한 게임 제작 등 부족의 전통 방식과 문화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실시, 부이족 아동들이 스스로의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왔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캠프’는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전문성과 기획력, 실행능력을 두루 갖춘 소셜 이노베이터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K행복나눔재단은 대학생들이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방식을 통해 우리 사회에 진정성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2017년 하반기에 국내에서 활동할 대학생 자원봉사자 SK SUNNY를 모집한다. SK SUNNY는 2003년부터 ‘인재양성을 통한 사회 발전 기여’라는 SK 사회공헌 자산을 계승, 발전시켜 운영해왔다. 

이번에 선발되는 SK SUNNY는 총 1,000명으로, 전국 10개 지역에서 ▲아동 ▲노인 ▲장애인 ▲사회적 기업 등 총 4개 분야에 걸쳐 활동하게 되며,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www.besunny.com)를 통해 가능하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