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뉴스쿨, 외식 산업 꿈나무들의 실무 역량을 키워줄 스타쥬(Stage) 프로젝트 전개
상태바
SK 뉴스쿨, 외식 산업 꿈나무들의 실무 역량을 키워줄 스타쥬(Stage) 프로젝트 전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8.07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 뉴스쿨, 스타쥬 프로젝트 통해 현장형 인재 양성 및 외식산업에 전문 인력 공급 강화

푸드(Food)분야 특화 자립교육 프로그램인 ‘SK 뉴스쿨’이 학생들에게 실무 역량을 키워줄 심화 현장 실습 프로그램 ‘스타쥬(Stage)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스타쥬’는 실습, 연수라는 의미의 프랑스어로, 특히 외식산업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는 견습생을 일컫는다. SK 뉴스쿨은 스타쥬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업장 경험을 보유한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국내 외식산업에는 전문성을 갖춘 인력 공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가운데 더그린테이블 김은희 셰프, 양측 SK 뉴스쿨 학생

이번 스타쥬 프로젝트에는 ‘더그린테이블’, ‘리스토란테 에오’, ‘오늘’ 등 SK 뉴스쿨과 MOU를 맺은 레스토랑 및 ‘권숙수’, ‘밍글스’ 등 국내 최초로 미슐랭 스타를 획득한 레스토랑, 총 22곳이 참여했으며, 각 레스토랑 셰프와 매니저는 학생 멘토로 적극 나섰다. 

프로그램은 지난 7월 19일 시작해 10월 7일까지, 총 12주 간 진행한다. 이에 학생들은 실무 지식 및 전문 노하우 체득에 몰입하고 있으며, 한층 더 성숙한 외식산업 전문가로 발돋움하고 있다. 프로젝트 기간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은 SK 뉴스쿨 협력 레스토랑에 취업 연계 기회도 제공받을 수 있다.

올 3월 입학한 SK뉴스쿨 학생들은 스타쥬 프로그램 참여에 앞서 12주에 걸쳐 전문교육과 인문예술교육 등 기초과정을 통해 기본기를 탄탄히 다졌으며 지난 6월에는 국내 5성급 호텔인 워커힐 조리팀과 식음료팀에서 6주간 현장 실습을 진행했었다.

7월부터는 스타쥬 프로젝트와 함께 레스토랑 운영 실무 전반의 이해를 돕는 심화과정도 병행하고 있다.

행복에프앤씨재단 김선경 NCC사업본부장은 “이번 스타쥬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SK 뉴스

왼쪽부터 권숙수 한욱태 매니저, SK 뉴스쿨 학생.

쿨에서 배우고 익힌 내용들을 잘 활용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산업 트렌드를 습득해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현장형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K행복나눔재단이 행복에프엔씨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SK뉴스쿨은 외식 산업 분야 직업을 꿈꾸지만 전문 교육을 받기 어려운 청년들에게 1년간 무료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전문 직업 자립 교육 과정이다. 조리학과(Culinary) 및 서비스학과(F&B Service)를 운영한다.

’17 스타쥬 프로젝트 참여 레스토랑

권숙수, 더그린테이블, 도사 바이 백승욱, 떼레노, 라미띠에, 류니끄, 르꽁뜨와, 리스토란테 에오, 몽로(광화문), 밍글스, 비스트로 드 욘트빌, 비채나, 서울다이닝, 오늘, 일상다반사, 잇츠크리스피, 제로콤플렉스, 주옥, 카덴, 톡톡, 파씨오네, 합 등 총 22개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