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사전 예약자 600만명 돌파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사전 예약자 600만명 돌파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4.22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게임 업데이트 소식 풍성
'메이플스토리', 떠난 유저 민심 되찾을까

컴투스의 초 기대작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 출시 전부터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가 600만명을 돌파한 것이다. 업계에서는 컴투스가 신작 출시를 앞두고 대규모 마케팅을 펼친 전략이 주효하며 사전 예약자 수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바라보고 있다.

한편 메이플스토리의 업데이트 소식 또한 눈길을 끈다. 메이플스토리는 최근 숱한 논란을 겪으며 유저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유저들의 민심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하락하고 있는 점유율을 다시 끌어올릴 수 있을 지를 놓고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사전 예약자 수가 600만명을 돌파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사전 예약자 수가 600만명을 돌파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글로벌 사전 예약자 수가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오는 4월 29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백년전쟁은 컴투스의 글로벌 대표작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기대작으로, 강력한 IP 파워에 빠른 템포의 짜릿한 전투의 묘미를 더한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오는 24일 진행되는 ‘World 100 Invitational’에는 감스트, 괴물쥐, 풍월량 등 국내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홍진호, 문호준, 매드라이프 등 전직 프로게이머들이 참여하고, 미국, 캐나다, 독일, 대만, 태국 등 전 세계 20개국의 파워 인플루언서들이 함께한다. 이 외에도 미국의 할리우드 배우 찰스 멜튼(Charles Melton)과 한국의 슈퍼주니어 은혁, 개그맨 이진호까지 스페셜 참가자로 이름을 올렸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의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 6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미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메피스토(Mephisto)’를 선보였다. 또 ‘프로페서 X’의 ‘클래식’, ‘아이언맨’의 ‘슈피리어 아이언맨’, ‘미스터 판타스틱’의 ‘메이커’ 등 새로운 유니폼 6종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6주년 당일인 4월 30일부터 오는 5월 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티어-3 영웅 선택권’과 ‘6주년 기념 특수 아이콘(‘샤론 로저스’의 ‘정의의 진격’)’을 선물한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자사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블루밍 포레스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블루밍포레스트 업데이트 이미지.
넥슨 '메이플스토리' 블루밍포레스트 업데이트 이미지.

국내 서비스 18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비의 숲 ‘아르카나’에서 정령들과 함께 즐기는 따스한 봄날의 축제 콘셉트를 바탕으로, 특별한 혜택과 ‘블루밍 코인’을 제공하는 미션과 미니게임을 선보인다.

한편, 넥슨은 지난 고객간담회와 토론 게시판, 1:1 문의를 통해 수렴한 개선 의견을 반영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유니온 코인샵과 엘리트 몬스터/챔피언 처치 보상으로 ‘환생의 불꽃’을 획득할 수 있게 하고, 게임이 종료돼도 사냥을 위해 사용한 버프 아이템의 시간이 유지되며, 펫 스킬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일부 스킬도 등록할 수 있게 변경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오늘(22일)부터 사전 캐릭터 생성 및 문파 창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소2 사전 예약을 신청한 이용자는 브랜드 페이지에서 플레이할 캐릭터의 종족, 성별, 캐릭터명을 선점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4개 월드, 총 48개 서버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선점한 캐릭터명은 전 서버에서 중복 없이, 유일한 닉네임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엔씨 '블소2' 사전 캐릭터 생성 이미지.
엔씨 '블소2' 사전 캐릭터 생성 이미지.

블소2는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기념해 신규 트레일러 ‘만남’ 편을 공개했다. 이번 트레일러는 남녀 캐릭터가 등장해 블소2 특유의 아름다운 월드에서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담았다. 검, 권갑, 활, 기공패 등 주요 무공을 다채롭게 활용하며 박진감 있게 싸우는 장면을 감상할 수 있다.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이드 던전 ‘저주받은 백작성’의 상위 난이도 2종이 새롭게 오픈된다. 어려운 만큼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어서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파티원들과 함께하는 이 레이드 던전은 레벨 100 이상, 전투력 60만 이상의 유저들이 입장할 수 있으며 제한 시간 내에 던전 보스를 물리쳐야 한다. 클리어에 소요된 시간에 따라 랭크가 부여되며 높은 랭크를 획득할수록 더 높은 등급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루칸의 영혼 드랍’ 이벤트가 내달 13일까지 진행된다. 필드 몬스터를 물리쳐서 얻게 되는 ‘아루칸의 영혼’을 모아 ‘최상급 보석 연마제’, ‘최상급 장비 뽑기권’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불멸의 용혈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처치 미션 이벤트’가 같은 기간 열리며 이달 30일까지는 장비 강화 및 한계돌파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게임빌 '탈리온' 업데이트 이미지.
게임빌 '탈리온' 업데이트 이미지.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