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2분기 이익감소 예상되나 목표주가는 유지···유안타증권, 투자의견 BUY·목표주가 5천원
상태바
동양생명, 2분기 이익감소 예상되나 목표주가는 유지···유안타증권, 투자의견 BUY·목표주가 5천원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0.07.1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양생명]

 

13일 유안타증권은 동양생명의 2분기 보험손익은 전분기대비 개선될 예정이나 환율 관련 파생상품 손실로 투자손익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며,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5천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 정태준 연구원에 따르면 동양생명의 2분기 보험손익은 위험손해율과 사업비율 안정으로 전분기대비 적자 폭이 축소될 전망이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청구건수 감소와 GA채널 경쟁 완화 때문이라는 판단이다. 

투자손익은 전년동기대비, 전분기대비 감소를 예상하는데, 이는 원/달러 환율 급락에 따라 환율 관련 파생상품 손실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다만 전분기에는 반대로 파생상품 관련 이익이 크게 발생해 서프라이즈를 달성했기 때문에 연간 영향은 크지 않을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대형 생보사들과 달리 채권 처분을 적극적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당기 이익은 부진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수익성 방어에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책임준비금 전입액은 저축성보험 보유계약 감소와 2분기 증시 반등에 따른 변액보증준비금 환입 발생으로 전년동기대비, 전분기대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보험회사의 RBC제도 개선은 긍정적이라는 판단이며, 재해사망보험 관련 약관 개정은 위험손해율 상승요인이지만 국내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 수가 해외 대비 낮기 때문에 유의미한 위험손해율 상승으로는 이어지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에 정 연구원은 동양생명의 2분기 이익은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하는 160억원을 예상하며,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5천원을 유지한다고 말했다.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