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콜, 에어 프라이어 3종 전자파 검사진행...신뢰성 '적합'
상태바
해피콜, 에어 프라이어 3종 전자파 검사진행...신뢰성 '적합'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06.1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콜 아이디오 에어 프라이어, EMF 시험 결과에서 적합 기록

해피콜이 에이프라이어 제품을 대상으로 신뢰성 검사를 진행한다.

해피콜은 시판 중인 ‘해피콜 아이디오 에어 프라이어’ 전 제품이 전기용품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의 강도를 측정하는 전자기장(Electromagnetic Field) 신뢰성 시험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해피콜은 지난 3일, 전자파 관련 공인 시험 기관인 ‘디티앤씨’를 통해 해피콜 아이디오 에어 프라이어 3종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했다.

제품의 전면·후면·좌측면·우측면·윗면의 30센티미터 거리에서 10~400킬로헤르츠의 주파수 대역을 측정한 결과, 3개 제품 모두 전자파 강도 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도 22도, 상대 습도 38퍼센트, 기압 99.7킬로파스칼의 환경 조건)

해피콜 관계자는 “에어 프라이어에서 전자파가 발생하는 것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전자기장 신뢰성 시험을 진행했다”며 “이번 검사 결과가 소비자들의 염려를 덜고 해피콜의 제품을 믿고 쓰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피콜은 기계식 3.5리터, 디지털 3.5리터, 디지털 5.5리터 등 3가지 ‘해피콜 아이디오 에어 프라이어’ 제품을 온라인 쇼핑몰, 가전 전문 양판점, 백화점, 홈쇼핑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