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노트9 31일 중국 출시...0%대 점유율 높일 활로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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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노트9 31일 중국 출시...0%대 점유율 높일 활로 될까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8.16 09: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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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자들의 신뢰 다시 얻기 위해 소비자들 원하는 것 직접 듣고 제공하고자 노력"

삼성전자가 중국에서 갤럭시노트9 공개행사를 진행했다. 점유율 0% 대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중국 시장 공략의 활로를 뚫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 1862 극장에서 현지 미디어, 갤럭시팬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 노트9’의 중국 출시를 알렸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일은 31일이다. 

이 날 기조연설에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다시 얻기 위해 제품 디자인부터 판매, 마케팅까지 중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직접 듣고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 진행된 '갤럭시 노트9' 출시 행사에서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갤럭시 노트9'을 소개하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9’ 중국 출시에 맞춰 중국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위챗(WeChat)과 협력해 다양한 위챗 기능을 사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중국 현지 40여개의 인기 게임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성능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해 고사양의 게임도 장시간 성능 저하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노트9'은 중국에서 8월 31일부터 미드나잇 블랙, 오션 블루, 메탈릭 쿠퍼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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