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서울시교육청, 국가 지식정보 효율적 활용 위해 맞손
상태바
국회도서관·서울시교육청, 국가 지식정보 효율적 활용 위해 맞손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8.07.2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지식정보를 교육에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국회도서관과 서울특별시교육청이 맞손을 잡았다. 

국회도서관은 25일 오후 3시 국회도서관 제1회의실에서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회도서관과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지식정보자원의 공유와 협력을 통해 인재양성 및 학문연구에 기여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평생교육체제를 선도하기 위해 국가 지식정보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포괄적 업무협약(MOU) 체결 행사 사진,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왼쪽)과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도서관 제공>

허용범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국회도서관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의 교육정책 수립 및 사서 직무연수 등에 협력할 수 있게 되고, 서울시교육청은 국회전자도서관의 서지 및 원문 DB 등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계속적으로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독서문화 진흥 등 협력을 통한 성공 모델을 확산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국회도서관은 현재 2억 3000만 면 이상의 디지털 지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국가 최고의 전문·학술정보 서비스 기관으로 1,832개의 국내외 기관과 학술정보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하였으며, 7월 1일부터 저작권 있는 자료의 이용에 따른 도서관보상금을 전액 지원하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