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 ‘옴니스토어’ 3호점 오픈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 ‘옴니스토어’ 3호점 오픈
  • 이종화 기자
  • 승인 2018.06.28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가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인 ‘옴니스토어’ 3호점을 연다. 롯데하이마트는 수원시 권선구에 있는 하이마트 수원롯데몰점을 새단장해 28일 옴니스토어로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가 숍인숍 형태의 매장을 ‘옴니스토어’로 전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하이마트 ‘옴니스토어’는 매장에 진열되지 않은 상품을 매장 안에서 태블릿으로 검색, 구매할 수 있는 ‘옴니존’과 각종 프리미엄 가전을 함께 선보이는 온·오프라인 결합형 매장이다.

하이마트 옴니스토어 수원롯데몰점은 롯데몰 수원점 3층에 입점된 숍인숍 매장으로 약 350여평 규모다. 기존 매장에서는 중저가 제품 위주로 많은 상품을 진열했지만, 옴니스토어로 전환하면서 진열 제품의 수를 줄이고 프리미엄 제품 진열을 강화했다. 중저가 제품을 포함한 11만 여개에 이르는 상품은 매장 안 옴니존에서 조회하고 구매할 수 있다. 태블릿PC 10대를 설치해 놓은 옴니존은 고객 주출입구 인근에 위치시켜 접근성을 높였다.

유동 고객이 많은 숍인숍 매장의 특성을 고려해 체험형 휴식 공간도 강화했다. 매장 전면에 ‘셀프커피 코너’, ‘헬스앤뷰티존’ 을 마련해 고객들이 부담 없이 매장을 둘러 볼 수 있도록 했다. ‘셀프커피 코너’에는 브랜드별 시음용 커피머신과 함께 1300여권의 분야별 서적을 비치해 고객이 커피를 마시며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헬스앤뷰티존’에는 조명 거울을 설치, 각종 이·미용 기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롯데하이마트 하영수 MD전략부문장은 “일반 로드숍 매장과의 차별성에 대한 연구를 통해 숍인숍 형태 매장에 옴니스토어를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매장 환경과 특성에 맞춘 옴니스토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화 기자  macgufin@empas.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