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바뀌는 혼수 트렌드에 맞춤형 가전으로 대응
상태바
LG전자, 바뀌는 혼수 트렌드에 맞춤형 가전으로 대응
  • 선호균 기자
  • 승인 2018.04.1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제로 A9, DIOS 인덕션, 트롬건조기 RH9SGA

예비 부부들의 혼수 필수품인 가전제품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예전에는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을 필수 가전으로 봤다면 최근에는 인덕션, 건조기, 무선 청소기 등을 구매 리스트에 포함시키는 예비 부부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 문제와 빠르게 가사 일을 하고자 하는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LG전자도 이에 맞춘 다양한 주방가전, 생활가전 등을 선보이고 있다.  

“결혼을 앞두고 가전을 보러 다니고 있어요. 집에서 가스레인지로 요리를 할 때마다 공기 청정기를 켜는 친정엄마를 보며 신혼집 가전 1순위로 인덕션을 고려하고 있어요. 덩치 큰 유선 청소기보다는 간편한 무선청소기, 요즈음 대세인 건조기는 물론 건강을 위해 믹서기나 그릴도 구매 리스트에 올려 두었답니다.”– 예비 신부 안정선(33세)씨  

 

LG DIOS 인덕션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주방 가전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젊은 부부들은 가스렌지보다 인덕션을 선택하기도 한다. 

특히 LG DIOS 인덕션은  3중 과열 시스템이 조리 시 발생하는 온도 급상승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출력을 제어해 화재 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게 한다. 

또 LG DIOS 인덕션의 다이아몬드 커팅 공법은 이물질 끼임을 방지하고 더욱 깨끗한 주방을 만들 수 있어 청소에 서투른 초보 새댁에게 안성맞춤이다.

 

LG DIOS 인덕션

주방가전뿐만 아니라 생활 필수 가전도 많이 달라졌다. 

퇴근 후 짧은 시간 동안 가사 일을 하는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빠르고 간편하게 집안일을 할 수 있는 무선 청소기, 건조기 등이 필수 가전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최근 방영 중인 ‘효리네민박2’가 인기를 끌면서 예비 신부들의 눈길을 사로 잡는 생활가전이 단연 무선 청소기다. 

LG 코드제로 A9은 무선 핸드스틱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또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무게 중심을 최적화시켜 사용자가 장롱 위, 소파 밑 등 집안 곳곳을 오랫동안 청소해도 팔과 손목이 편안하며, LG화학의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 2개를 착탈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매일 가볍게 청소하는 맞벌이 부부에게 안성맞춤이다. 

 

LG트롬건조기 RH9SGA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 본 사람은 없다는 건조기는 올해 100만 시대를 열 것으로 예상되는 등 신혼부부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LG트롬 건조기는 국내 업체 중 유일하게 건조기 신제품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적용했다.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는 컴프레서에서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두 개로, 기존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에 비해 한 번에 압축할 수 있는 냉매량이 15%까지 늘어나 효율과 성능이 높아 전기료와 건조 시간을 단축해준다. 

이 때문에 맞벌이 부부의 세탁 시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전원 코드 하나만 꽂으면 작동이 가능해 집 안 어디든 구애 받지 않고 설치할 수 있으며 양방향 도어를 채택해 제품 위치에 다라 문의 열리는 방향을 다르게 할 수 있다. 

 

선호균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