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1인1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제품 구매‧지원
상태바
HUG, 1인1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제품 구매‧지원
  • 정희조 기자
  • 승인 2018.02.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
<HUG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부산 문화혁신도시 소재 6개 공공기관과 사회적 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HUG는 1인1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캠페인을 통해 총 4100여개, 8600만원 규모의 부산지역 사회적 기업 제품을 구매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체결한 ‘지역경제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산광역시 및 문현혁신도시 공공기관 공동지원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과제로 볼 수 있다. 부산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지원 및 홍보, 품질 개선 등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구매는 공동 실무협의회에서 선정한 8개 사회적 경제기업의 12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향후 기관별로 고객사은품 등 물품 구매 시 적극 검토해 구매 규모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구매제품에 대한 만족도 평가 및 품질개선 지원을 위한 간담회 등을 개최해 일회성 행사가 아닌 사회적기업의 실질적인 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장을 적극 지원한다.

HUG 관계자는 “HUG는 국정과제인 더불어 잘사는 경제,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을 위해 앞장서 왔다”며 “향후 6개 기관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동기금 조성 및 투자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HUG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중점을 두고 지역인재 채용을 위해 대학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기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정희조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