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인사이트’ 개최
상태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인사이트’ 개최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8.01.2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23일 오후 2시 ‘최고가 최고를 만나다 : 예능 포맷 新들의 전쟁’을 주제로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인사이트’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 방송계를 선도하는 방송 포맷에 대한 전망과 자신만의 제작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1부는 ‘소통하는 예능 프로그램의 성공기’를 주제로 윤현준 PD가 문을 연다. 그는 '효리네 민박', '한끼줍쇼', '크라임씬' 등 대표 프로그램의 탄생 에피소드와 본인의 기획 노하우를 공개한다.

톱스타 이효리의 제주도 생활을 담아 화제가 됐던 효리네 민박의 경우 10%에 가까운 9.995%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JTBC 예능 역대 최고의 시청률을 갱신하는 수치로, 윤 PD를 비롯한 제작진은 예능프로그램 최초로 포상휴가를 받았다.

2부에서는 나영석 PD가 ‘콘텐츠 탄생을 이끄는 실행의 힘, 예능 브랜드가 되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윤식당', '알쓸신잡', '삼시세끼' 등 대표 프로그램을 이끌어 만들어 낸 그만의 영감과 원동력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인사이트 운영사무국 상담전화 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