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ON LOCK CHINA!", 배틀그라운드 유저들 반중(反中) 감정 고조
상태바
"REGION LOCK CHINA!", 배틀그라운드 유저들 반중(反中) 감정 고조
  • 유정현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1.15 21:36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서버 분리해라" 청원까지 등장하며 유저들 강한 반발

최근 배틀그라운드의 스팀 페이지에 “REGION LOCK CHINA”라는 의미심장한 문구의 게시물이 수 없이 등록되고 있다. 이는 바로 중국 유저들의 유입을 반대하는 일종의 시위운동으로, 국적을 불문한 다수 유저들에게 퍼져나가고 있다.

현재 유저들은 중국인들과 매칭 되는 것에 상당한 반감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중국인들이 지금까지 배틀그라운드에서 보여준 비매너 플레이 때문이다.

먼저 배틀그라운드에는 솔로, 듀오, 스쿼드 등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인원이 정해져 있다. 하지만 중국 유저들은 중국을 상징하는 붉은 티셔츠로 자신이 중국인임을 알려, 중국인들끼리 모여 힘을 합치는 비매너 플레이를 자행해 왔다.

더욱 심각한 것은 기본적인 룰 위반뿐만 아니라,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정상적인 유저들이 게임을 즐길 수조차 없는 환경을 만들고 있어 유저들의 인내심이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 상황.

여기에 타 서버에 접속하는 중국 유저들로 인해 발생되는 지연 속도가 게임 내 품질을 저하시키고, 전혀 다른 언어를 구사하는 중국인과의 매칭으로 정상적인 플레이를 할 수 없자 유저들은 하나같이 중국 차단을 외치고 있다.

이전부터 배틀그라운드에는 중국 유저들과 매칭되는 것에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품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그 수위가 더 높아지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인터넷 청원 사이트인 ‘change.org’에는 “#RegionLockChina” 제목으로 중국을 분리해 달라는 청원이 올라온 상태며, 이를 동의하는 의미로 유저들이 지속적으로 배틀그라운드의 스팀 페이지에 “RegionLockChina”를 외치고 있다.

한편 청원 게시물에 한 독일 유저는 “나와 같은 언어(독일어,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찾아볼 수 없다. 오직 중국인만 찾아볼 수 있을 뿐이다”라며 중국인들로 인한 게임 플레이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유정현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Fuckingchina 2018-01-19 08:37:13

ㄹㄹ 2018-01-18 15:39:46
지역 바위 중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