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시청자협의회 발족, 공익성 강화
상태바
올레TV 시청자협의회 발족, 공익성 강화
  • 정우택
  • 승인 2011.12.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올레TV 시청자들의 권익 보호와 불만해소를 위한 ‘올레TV 시청자협의회’ 발족식을 가졌다.

시청자협의회 위원으로는 윤석민 서울대 교수, 문재완 한국외대 교수, 신종원 서울YMCA 시민중계실장, 이주홍 녹색소비자연대 국장 등 시청자를 대변할 주요 학계 및 시민단체 실무진과 손금주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 이영렬 KT 올레TV 본부장이 참여한다.

  협의회 발족식 후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사진. 왼쪽부터 이영렬 KT 올레TV본부장, 녹색소비자연대 이주홍 국장, 한국외대 법대 문재완 교수, 서울YMCA 신종원 실장, 서울대 언론정보 윤석민 교수, 법무법인 율촌 손금주 변호사. 사진 = KT 제공

시청자협의회는 ▲ 콘텐츠 사업자 선정과 장르별 편성의 적정성 평가 ▲ 자율심의위원회의 내용심의 적정성 평가 ▲ 이용자 권익 보호를 위한 의견 제시 ▲ 방송 발전을 위한 이행 노력 평가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영렬 올레TV본부장은 “시청자협의회를 통해 올레TV 서비스의 현재와 향후 개선 방향에 대한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사전에 수렴하여 반영하고, 이용자 불만사항을 해소하여 IPTV서비스의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정우택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