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엠게임-부산외대, 부산지역 청년 창업 펀드 조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엠게임-부산외대, 부산지역 청년 창업 펀드 조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 체결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4.1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게임이 부산 지역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부산외국어대학교와 맞손을 잡았습니다. 양측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업 경진대회와 사업화를 지원하고 대학 창업 공간을 제공할 계획인데요, 이외에도 헬스케어·디지털치료제의 기술 개발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시를 앞둔 넷마블의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흥행에 청신호가 켜졌습니다. 해당 게임의 사전 예약자가 200만명을 돌파한 것인데요,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조기에 마감되는 등 '뉴페이스'의 등장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엠게임-부산외대 업무협약식 체결. [사진=엠게임]
엠게임-부산외대 업무협약식 체결. [사진=엠게임]

ㅇ.. 엠게임은 부산외국어대학교와 청년 창업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엠게임은 부산 지역 내 청년 창업 펀드를 조성하고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창업경진대회 및 사업화를 지원하고,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청년들이 창업 구상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대학창업공간 및 센텀시티 공유오피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자산거래 활성화를 위한 협력도 함께 진행한다. 디지털자산거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연구와 실증을 진행하며, 이와 함께 부산디지털거래소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을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헬스케어, 디지털치료제의 기술 개발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디지털치료제는 모바일 앱, 가상 현실 기술 등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질병 예방이나 치료를 지원하는 의료 서비스로 환자의 건강 상태를 관리하는데 사용된다.

엠게임은 축적된 게임 및 가상 현실 구현 개발 기술력을 기반으로 부산외국어대학교와 디지털치료제 콘텐츠 개발을 함께 진행하고 인재 육성을 통해 관련 인프라를 확장할 방침이다.

부산외국어대학교 장순흥 총장은 “본 협약을 통해 부산 지역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부산 지역의 산업 발전과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한 첫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며 “지속적인 성장에 대한 기대를 갖고 함께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아스달 연대기 사전등록 200만 돌파. [이미지=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사전등록 200만 돌파.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사전등록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으며, 오는 24일 오후 8시 정식 출시한다고 알렸다.

넷마블은 지난 2월 15일부터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전등록 이벤트를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지난달 26일 사전등록자 수 100만명을 달성한데 이어, 꾸준한 증가세로 200만명을 돌파했다. 또한, 지난 2일부터 시작해 3차례에 걸쳐 진행된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모두 조기마감되는 등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넷마블은 오는 24일 오후 8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한다. 사전 다운로드는 PC 버전 4월 22일 오전 11시부터, 모바일은 4월 23일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100만 다운로드 달성. [이미지=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100만 다운로드 달성. [이미지=컴투스]

ㅇ..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 이하 스타시드)’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8일 출시된 스타시드는 국내 서비스 약 3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

컴투스는 ‘스타시드’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오는 4월 18일까지 사흘간 프록시안 모집권, 픽업 프록시안 모집권, 플러그인 모집권 등을 기념 선물로 지급하고, 30일까지 사용 가능한 스타비트 1000개 쿠폰도 제공하며 성원해 준 유저들에게 감사를 전할 예정이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프록시안’으로 불리는 AI 미소녀들과 함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