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직장인을 위한 달달 하나 통장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직장인을 위한 달달 하나 통장 출시
  • 강기훈 기자
  • 승인 2024.03.2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급여를 받는 직장인을 위해 매달 특별한 혜택을 드리는 달달 하나 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달달 하나 통장은 급여이체만 해도 우대금리와 수수료 면제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직장인 손님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직장인 전용 급여통장입니다. 달달 하나 통장으로 급여를 이체 받으면 최대 연 3.0%의 금리를(2백만원 한도) 받을 수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이 21일 경기도 연천군 소재 나룻배마을에서 기업고객 임직원과 가족들을 초청해 농촌체험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농협은행의 특화된 대고객 행사로 ▲된장 및 청국장 만들기 ▲가마솥 밥짓기 ▲봄나물 부침개 만들기 등 농촌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일정들로 구성됐습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하나은행, 직장인을 위한 달달 하나 통장 출시

하나은행은 급여를 받는 직장인을 위해 매달 특별한 혜택을 드리는 『달달 하나 통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달달 하나 통장은 급여이체만 해도 우대금리와 수수료 면제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직장인 손님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직장인 전용 급여통장이다.

달달 하나 통장으로 급여를 이체 받으면 최대 연 3.0%의 금리를(2백만원 한도) 받을 수 있다. 기본금리 연 0.1%에 전월 급여실적이 있을 시 연 1.9%의 우대금리가 적용되고, 2024년 12월 31일까지 가입한 선착순 30만명에게 가입 후 1년 동안 연 1.0%의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기존 급여통장 대비 수수료면제 서비스도 대폭 강화했다. 일반적인 급여통장 상품이 급여실적과 추가거래 실적에 따라 횟수 제한을 두고 수수료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반면, 달달 하나 통장은 급여실적 하나만 있으면 이 통장에서 거래하는 모든 이체수수료와 출금수수료는 물론 다른 은행의 ATM을 통한 출금수수료까지 무제한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손님을 위한 혜택은 더 특별하다. 상품 출시에 맞춰 하나은행으로 급여를 처음 받는 손님을 대상으로 매월 5천원 상당의 생활쿠폰을 최대 12회까지 제공하는 달달한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올해 말까지 가입한 선착순 30만명을 대상으로 전월 급여실적만 있으면 매월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상품가입 다음 달부터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접속해서 원하는 쿠폰을 선택하면 된다. 제공되는 쿠폰의 종류는 총 11가지로, 대출 이용 손님을 위한 대출이자 캐시백 쿠폰 1종과 커피, 편의점, 배달앱, 드럭스토어 등 10종의 생활쿠폰 중 손님이 원하는 혜택을 매달 선택하는 방식이다.

대출이자 캐시백 쿠폰 선택 시 다음 달 초에 대출이자를 납부한 계좌로 현금으로 캐시백 되며, 생활쿠폰은 선택한 즉시 발행되어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쿠폰함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급여를 받으면서 작은 행복이라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하나은행으로 급여를 받는 손님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챙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기업고객과 함께하는 새봄맞이 농촌 나들이 행사 가져

NH농협은행은 20일 경기도 연천군 소재 나룻배마을에서 기업고객 임직원과 가족들을 초청해 농촌체험행사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협은행의 특화된 대고객 행사로 ▲된장 및 청국장 만들기 ▲가마솥 밥짓기 ▲봄나물 부침개 만들기 등 농촌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일정들로 구성됐다.

이번행사에 참여한 한 고객은“가족과 함께 장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최영식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농협은행을 아껴주시는 고객분들께 일상에서 벗어난 재충전의 시간과 농심(農心)체험 기회를 제공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도시와 농촌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외국인직접투자 전문 특화채널 광화문에 연다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외국인직접투자 전담 특화채널인 ‘글로벌투자WON센터’를 광화문 서울파이낸스빌딩에 추가로 개설했다.

‘글로벌투자WON센터’는 2023년 7월 조병규 은행장 취임 직후 신설한 특화채널로 ‘외국인직접투자’와 ‘해외직접투자’ 등 기업 해외자본거래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1호점인 ‘강남글로벌투자WON센터’를 시작으로 2호점인 ‘광화문글로벌투자WON센터’ 추가 개점을 계기로 우리은행은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자본거래 전문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에 개설한 ‘광화문글로벌투자WON센터’는 △국내외 부동산 및 증권 취득 △해외차입 △해외법인 설치 △에스크로 등 업무를 외국환 신고부터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글로벌투자 니즈에 맞춘 전문 컨설팅과 우리금융 계열사 연계서비스도 지원한다.

한편, 이날 개점식에는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을 비롯, △국내 주요 자산운용사 △Private Equity(PE) △법무법인 대표 △우리금융 계열사 CEO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개점식에서 조병규 은행장은 “해외투자에 대한 관심과 수요 증가로 우리은행이 전문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투자WON센터를 광화문에 추가 개설했다”며, “실력이 검증된 자본거래 전문가들이 외국환 신고부터 사후관리는 물론 기타 자금운용까지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잡한 해외자본거래를 쉽고 명쾌하게 풀어 드리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퇴직연금(DC·개인형IRP) 고객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이 오는 6월 28일까지 퇴직연금 고객을 위한 ‘연금 부자 Cheer Up’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퇴직연금(DC·개인형IRP) 신규 및 기존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내 ‘주주가치·기업 지배구조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펀드(총 4종)’를 30만 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가능하다. 매수 금액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고객에게는 1만 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10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의 경우 3천 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부드러운 디저트 세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영업점 및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연금 투자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시행에 맞춰 우수한 장기 수익률이 기대되는 국내 가치주 펀드로 많은 분들이 성공적인 연금 투자를 하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든든한 노후를 돕기 위해 다양한 연금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

 

○...기업은행, 「IBK중기근로자 우대 프로그램」 지속 운영

IBK기업은행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소기업 근로자를 대상으로 대출 금리감면, 예금 금리우대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IBK중기근로자 우대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업은행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IBK중기근로자 우대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다양한 금융 및 복지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 취업과 장기재직을 유도하고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한 종합지원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중기근로자의 재직기간이 오래될수록 대출금리는 최대 0.7%p를 추가 감면하고, 적금금리는 최대 1.2%p까지 우대하는 ‘금융지원 프로그램’과 휴가비, 문화복지바우처, 워케이션 등을 지원하는 ‘복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해 중기근로자 8만 7천여명에게 약 100억원의 금융 및 복지혜택을 제공했다.

기업은행은 올해도 우대 내용을 확대·개선해 근로자에 대한 우대 혜택을 지속 제공한다. 3월 22일부터는 영업점과 i-ONE Bank에서 가입 가능한 중기근로자 전용 상품인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최고 연 5.7%)’의 월 납입한도가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된다. 또한, 금년 하반기부터는 현재 영업점에서만 접수 가능한 가계대출 금리감면, VIP등급 적용 등의 신청 프로세스를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김성태 은행장의 뜻에 따라 중소기업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소속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금융니즈를 충족시켜 중소기업 전문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김성태 은행장 취임 이후 기업금융과 개인금융의 균형성장 및 개인고객에 대한 정책금융 역할 강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기업은행은 지난해 2월 정부의 ‘부모급여 지원정책’에 발 맞춰 금융권 최초로 부모급여 특화 우대상품인 ‘IBK부모급여우대적금’을 출시해 금융감독원 주관 ‘상생·협력금융 신상품’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또한, 지난해 4월 취약계층에 대한 수신·카드 이용 수수료를 은행권 최초로 전면 면제했다. 그리고 지난해 7월에는 개인, 개인사업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개인금융 특화점포인 개인스마트지점을 신설했다.

이외에도 기업은행은 나라사랑카드 사업자로서 전역 예정 군장병과 간부를 대상으로 하는 진로지원 사업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NH-Amundi자산운용, 하나로 TDF 디폴트옵션 수탁고 1000억 돌파

NH-Amundi자산운용은 하나로 TDF 디폴트옵션 수탁고가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NH-Amundi자산운용의 하나로 TDF 디폴트옵션은 올해에만 수탁고가 500억 가까이 증가하면서, 업계 5번째로 1000억 원을 달성했다.

디폴트 옵션을 통한 자금 유입이 계속되며 올해 전체 하나로 TDF 시리즈 설정액은 800억 이상 상승해 연간 상승률 1위(74%)를 기록했다. 하나로 TDF는 1994년 세계 최초로 TDF를 출시한 올스프링자산운용(舊 웰스파고자산운용)과 TDF 운용 노하우를 협력하여 개발한 상품이다. 퇴직연금에서 가장 중요한 원금손실 방어 전략을 도입하여 손실 방어를 추구하고 은퇴를 목표시점으로 하여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조정한다.

NH-Amundi자산운용의 공모 퇴직연금펀드는 연간 설정액 증가율 10 .7%를 기록했다. 특히 하나로TDF2035(190.1%), 하나로TDF2030(105.9%) 등 주요 상품의 연간 증가율이 크게 상승하며 전체 공모 퇴직연금펀드 설정액 증가를 견인했다.

이 외에도 올바른지구OCIO자산배분펀드, 글로벌AI산업펀드, 하나로단기채 펀드 등 다양한 상품을 통한 자금 유입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바른지구OCIO자산배분펀드는 전체 공모 OCIO 펀드 중 설정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박동우 NH-Amundi자산운용 WM연금마케팅본부장은 “인구 고령화로 은퇴 이후의 삶이 길어지면서 이를 대비하기 위한 퇴직연금 투자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투자자가 믿고 투자할 수 있도록 NH-Amundi자산운용만의 퇴직연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기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