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르노코리아, 발레오 출신 ‘레지스 브리뇽(Regis Brignon)’ 영입...‘BMW 및 르노-닛산 프로젝트에서 핵심 역할’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르노코리아, 발레오 출신 ‘레지스 브리뇽(Regis Brignon)’ 영입...‘BMW 및 르노-닛산 프로젝트에서 핵심 역할’
  • 박시하 기자
  • 승인 2024.02.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3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레지스 브리뇽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 시스템엔지니어링 디렉터[사진=르노코리아]
레지스 브리뇽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 시스템엔지니어링 디렉터[사진=르노코리아]

o..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가 소프트웨어 중심의 차량 개발을 위해 소프트웨어 및 전기·전자 전문가인 레지스 브리뇽(Regis Brignon)을 2월부터 새로운 디렉터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 시스템엔지니어링 오퍼레이션 수장으로 새로 영입된 레지스 브리뇽 디렉터는 글로벌 자동차 공급 기업 발레오(Valeo)에서 연구소장을 역임했다. 발레오에서 200명 이상의 연구원들을 관리하며 르노그룹과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파트너십을 맺고 BMW의 ADAS 시스템을 개발 및 적용한 바 있다. 이보다 앞서 르노 닛산 얼라이언스에서도 전기전자 프로젝트 글로벌 매니저를 맡아 차량 개발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했다.

르노코리아는 브리뇽 디렉터가 향후 르노코리아 차량의 자율주행,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커넥티비티 등과 같은 소프트웨어 및 전기전장 시스템 개발을 주도하며 진행중인 오로라 프로젝트에도 그 성과가 반영되길 기대하고 있다.

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소프트웨어와 EE시스템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새롭게 채용했다”며 “지난해 엠마누엘 알나와킬 영업마케팅본부장을 비롯한 마케팅 조직 개편과 더불어 내수 시장 반등과 르노 브랜드의 국내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4 버나드 샬레 회장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4 버나드 샬레 회장[사진=다쏘시스템]

o..다쏘시스템은11일(현지 시각)부터 14일까지 미국 텍사스 댈러스에서 3D익스피리언스 웍스 및 솔리드웍스 커뮤니티를 위한 연례행사인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5,000명 이상의 솔리드웍스 사용자와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제작자, 기업가 및 학생들이 참석해 4일동안 진행되는 다양한 패널 발표, 기술 및 교육 세션, 네트워킹을 통해 인공지능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부터 협업 혁신, 버추얼 트윈에 이르기까지 설계 및 제조에 관한 최신 주제들을 공유하고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다.

295개의 워크숍 및 기술 교육 세션과 설계, 시뮬레이션, 제조, 데이터 관리 및 커뮤니티를 위한 브레이크아웃 세션을 통해 솔리드웍스 사용자가 요구하는 기능 개선 사항 10가지와 2024년의 기술 트렌드와 향후 발전 방향을 공유한다.

솔리드웍스와 3D익스피리언스 웍스는 전 세계 혁신가들이 함께 협력하고, 개인의 혁신을 증폭시키게 하며, 일자리 창출과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에 대한 기여를 통해 의미 있는 목표와 비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공개[사진=애스턴마틴]
애스턴마틴, 신형 밴티지 공개[사진=애스턴마틴]

o..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이 상징적인 레이싱 혈통의 최신 모델인 신형 밴티지(Vantage)를 공개했다. 전형적인 애스턴마틴의 스포츠카이자 74년의 역사상 가장 운전자에 집중하고 빠른 밴티지는 순수하고 타협 없는 성능과 자신감으로 최고의 스릴을 선사한다.

밴티지는 현대적인 시각을 통해 여러 세대의 열렬한 팬들을 사로잡은 특징들을 대표하며, 동시에 오늘날의 스포츠카 시장에서 점차 찾기 어려운 특징들을 지닌다. 이처럼, 밴티지는 압도적인 퍼포먼스,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핸들링, 미세하게 튜닝된 프론트 엔진 후륜 구동 샤시의 완벽한 균형을 추구하는 열렬한 팬들의 욕구를 충족시킨다.

지난해 DB12 쿠페와 볼란테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발표한 신형 애스턴마틴 밴티지는 차세대 스포츠카를 더욱 강화하여, 초고성능 스포츠카 시장에서 브랜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 나아가, 초고급 스포팅 GT, SUV 및 하이퍼카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여, 세계 선수권 모터스포츠에서도 최상위 입지를 다진다.

티웨이, 지방 출발 국제선 특가[사진=티웨이항공]

o..티웨이항공이 3월~10월 '지방 출발 국제선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티웨이항공은 13일(화) 오전 10시부터 오는 18일(일)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웹에서 청주·대구·부산·제주 출발 국제선 총 12개 노선 대상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탑승 기간은 3월 1일부터 10월 26일까지며, 일부 기간은 제외된다.

먼저 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대구-다낭 12만 6,000원 △대구-방콕(수완나폼) 13만 7,890원 △부산-비엔티안 13만 8,700원부터다.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할인 코드 '해외여행'을 입력하면 노선별 편도 항공권에 최대 10% 할인 혜택 적용이 가능하다. 할인 코드는 스마트 운임 이상 예매 시 적용되며, 노선별로 할인율은 상이하다.

아우디 공식딜러 코오롱아우토, ‘올해의 딜러’ 수상[사진=코오롱아우토]
아우디 공식딜러 코오롱아우토, ‘올해의 딜러’ 수상[사진=코오롱아우토]

o..아우디 공식딜러 코오롱아우토(대표: 전태희)는 ‘올해의 딜러’ 수상을 기념하여 2월 한 달간 신규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3 아우디 딜러 어워즈’에서 코오롱아우토가 ‘올해의 딜러’상 수상을 비롯, ‘베스트 세일즈’, ‘베스트 A/S 서비스’, ‘베스트 중고차 세일즈’ 등 총 15개 부문 중 6개 베스트상을 수상하며 지난 한 해의 성과를 기념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되었다.

코오롱아우토 모든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2월 한달 간 코오롱아우토에서 신차를 출고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신차를 출고한 고객은 100만원 상당의 코오롱 FnC의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권은 코오롱FnC산하의 왁, 럭키슈에뜨,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헨리코튼, 이로, 캠브리지멤버스, 시리즈 등 총 8개 인기 브랜드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바우처는 코오롱몰 온라인 내 e-코오롱 멤버십 가입 후 백화점 내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직영점 및 아울렛, 온라인 몰의 경우 사용이 제한된다.

SKT, 새 학기 맞아 ZEM(잼)으로 혜택 쏜다[사진=SKT]
SKT, 새 학기 맞아 ZEM(잼)으로 혜택 쏜다[사진=SKT]

o..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2024년 새 학기를 맞이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모은 ‘아이♥ZEM(아이러브잼) 새 학기 페스티벌’을 금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ZEM(잼)’은 만 12세 이하 아이들을 위한 SKT와 SKB의 유무선 통합 키즈 서비스 브랜드로 차별화된 B tv ZEM 콘텐츠와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돕는 ZEM 앱 서비스 등을 통해 부모와 자녀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SKT는 이번 새 학기 페스티벌 기간 중 ZEM앱 이용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사랑 가득 우리 아이 새 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 가능 대상은 프로모션 기간 내 ZEM 앱에서 신규로 자녀 등록을 완료한 고객들로, ZEM앱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LG 그램 i5 17인치(1명), 일룸 책상 세트(3명), 어린이과학동아 2개월 구독권(100명), 카카오프렌즈 문구 세트(1,000명) 등의 경품 프로모션에 응모할 수 있다. 자녀가 SKT 고객이면 부모는 가입 통신사에 상관없이 ZEM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로보락 로봇청소기, G마켓·옥션 설빅세일서 매출 1위 달성[사진=로보락]
로보락 로봇청소기, G마켓·옥션 설빅세일서 매출 1위 달성[사진=로보락]

o..국내 로봇청소기 점유율 1위 로보락(Roborock)이 지난 1월 22일부터 2월 6일까지 15일간 진행된 G마켓·옥션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인 ‘설빅세일’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로보락은 이번 행사에서 플래그십 모델 로보락 S8 Pro Ultra(S8 프로 울트라)를 포함한 로봇청소기 3종과 올해 초 출시한 신제품 로보락 다이애드 프로 콤보(Dyad Pro Combo), 로보락 다이애드 프로(Dyad Pro) 등 무선청소기 2종까지 청소기 5종을 최대 24% 할인 판매했다.

판매 제품 중 프리미엄 올인원 로봇청소기 로보락 S8 Pro Ultra는 총 131억 9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행사 전체 판매 제품 중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로보락 S8 Pro Ultra는 진공·물걸레 청소부터 자동 건조·세척까지 청소의 전 과정을 자동으로 해결해주는 제품이다.

SKT 엑스칼리버 상반기내 호주 동물병원에서 활용된다[사진=SKT]
SKT 엑스칼리버 상반기내 호주 동물병원에서 활용된다[사진=SKT]

o..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호주 최대 의료기기 유통기업인 에이티엑스(ATX Medical Solutions)와 AI 기반 수의 진단 보조 솔루션인 엑스칼리버(X Caliber)의 호주 내 유통을 위한 상용 계약을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11월 엑스칼리버 활용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지 100일이 채 지나기 전 본격적인 성과 창출에 나서게 됐다.

에이티엑스는 보유 중인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인 ITX PACS에 엑스칼리버를 연동시켜 호주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SKT는 이르면 상반기 내로 호주에서 ITX PACS를 이용 중인 300여 동물병원에서 엑스칼리버를 활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전자 혼수이사 특별 기획전 실시[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혼수이사 특별 기획전 실시[사진=삼성전자]

o..삼성전자가 결혼·이사 시즌을 맞아 2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혼수·이사 특별 기획전'을 실시한다.

삼성전자는 결혼이라는 새출발을 준비하는 신혼부부와 이사를 앞둔 고객들의 가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삼성스토어에서 가전 제품을 구매한 결혼·입주 예정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80만원 상당의 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600/900/1,200/1,500/2,000/2,50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20/30/40/50/60/80만원 상당의 포인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제휴카드로 결제한 결혼·입주 예정 고객에게는 삼성카드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5만원 상당의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1,000/1,500/2,500만원 이상 결제 시 15/30/45만원권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삼성스토어에서 삼성카드로 가전 제품 구매 시 추가 캐시백까지 받을 수 있는 '웨딩마일리지' 혜택도 함께 진행해, 카드 이용 금액과 가전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스포키, 핸드볼 리그 생중계로 스포츠 팬 경험 혁신한다[사진=LGU+]
스포키, 핸드볼 리그 생중계로 스포츠 팬 경험 혁신한다[사진=LG유플러스]

o..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인 ‘스포키’가 스포츠 팬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야구·농구·배구에 이어 국내 핸드볼 리그 생중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스포키는 야구·축구·농구·배구·골프·당구 등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 중계와 최신 뉴스, 각종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지난 2022년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재편한 이후 1월말 기준 누적 이용자 약 3500만명을 기록하며 순항하고 있다.

스포키에서 새롭게 중계를 시작한 ‘H리그‘는 기존의 SK핸드볼코리아리그를 개편해 2023년 새롭게 출범한 국내 유일의 핸드볼 프로리그다. 23-24 핸드볼 H리그는 2023년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진행되며, 현재 남자부 6팀과 여자부 8팀이 참가해 남/녀 리그로 나눠 각각 운영된다.

로터스자동차, 하이퍼 GT카 에메야 내구 테스트 완료[사진=로터스자동차]
로터스자동차, 하이퍼 GT카 에메야 내구 테스트 완료[사진=로터스자동차]

o..글로벌 퍼포먼스 자동차 브랜드 로터스(Lotus)가 차세대 하이퍼 GT카 에메야(Emeya)를 대상으로 혹독한 글로벌 테스트 및 개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에메야는 엘레트라와 함께 로터스의 전동화를 이끌 새로운 주역으로, 막강한 주행성능을 갖춘 4도어 전기 세단이다.

에메야의 최종 내구 테스트는 겨울 기간 동안 핀란드 이발로(Ivalo) 주변에서 진행했다. 북극권에 250km가량 들어가 있는 해당 지역의 날씨는 가혹함 그 자체였다. 시험을 마무리하는 동안 영하 25도까지 내려갔고, 보다 혹독한 환경 조성을 위해 로터스자동차 엔지니어들이 현지에서 대여한 자동차용 냉동기를 통해 영하 40도까지 에메야를 테스트했다.

에메야에 대한 시험은 지난 3년간 두 개 대륙에 위치한 15개 국가에서 이뤄졌다. 영국의 좁고 굴곡진 시골 도로부터 독일 아우토반, 스위스 알프스산맥, 나아가 중국 내몽골과 같은 외진 지역까지 다양한 지역에서 일반도로 주행을 소화했다. 또한, ‘녹색지옥’이라고 부르는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와 이탈리아 나르도 링과 같은 전문 트랙에서도 주행 시험을 진행했다.

다양한 지역과 환경에서 진행한 주행 시험을 통해 에메야는 극한의 추위는 물론 영상 40도 이상의 고온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운행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실제 시장 인도 전, 에메야는 중동, 미국 및 호주 등 국가 별 추가 시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시하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