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벅 마케팅'에 꽂힌 삼성·LG...'입소문 마케팅' 목표로 경쟁적 제휴
상태바
'스벅 마케팅'에 꽂힌 삼성·LG...'입소문 마케팅' 목표로 경쟁적 제휴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4.02.06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벅 더북한강R점에 갤럭시 체험존
반려동물과 AI 기능으로 촬영·인화
LG 투명 테이블도 리뷰 언급 지속적
상단 사진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튜디오 Pet', 하단은 LG전자의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 [사진=삼성전자, LG전자]
상단 사진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튜디오 Pet', 하단은 LG디스플레이의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 [사진=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삼성전자가 스타벅스 더북한강R점에 6일부터 10일까지 '갤럭시 스튜디오 Pet'을 운영한다. 

접근성 높은 스타벅스에 체험공간을 설치함으로써 '입소문 마케팅'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다.

마케팅 업계 관계자는 "스타벅스는 접근성이 좋다. 한 명당 1만원 내외의 금액만 지출하지 않느냐"며 "그런 반면 네이버 지도 등 앱에서 '리뷰' 노출도 된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자연스레 갤럭시 체험기를 남기면서 입소문 마케팅이 손쉽게 가능해진다"라고 말했다.

더북한강R점에서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카메라와 AI 기능을 반려동물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장애물을 넘고 트랙을 달리는 역동적인 반려동물의 모습을 '싱글 테이크'로 촬영해 AI가 생성하는 베스트 포토,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인스턴트 슬로모' 기능은 반려동물의 사랑스러운 순간을 생생하고 디테일하게 보여준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인물 모드는 반려동물도 인식한다. AI 기능으로 반려견의 프로필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찍은 사진을 AI 기능으로 수정·인화할 수 있는 '생성형 편집' 공간도 있다.

LG디스플레이도 스타벅스와 협업해 인기몰이 중이다.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에는 LG디스플레이의 투명 OLED 디스플레이 12대로 만들어진 대형 테이블이 있다.

지도 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리뷰' 영역에서는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에 대한 칭찬이 자자하다.

방문객들은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을 가리켜 "너무 멋지다", "파도 영상이 테이블에서 나오는 것이 인상적이다", "테이블 위 하얀 파도가 씬스틸러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