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삼성전자, 'KES 2023'서 '스마트싱스'로 연결하는 스마트 라이프 제안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삼성전자, 'KES 2023'서 '스마트싱스'로 연결하는 스마트 라이프 제안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3.10.24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4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ㅇ..삼성전자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23(한국전자전)'에서 연결성을 기반으로 더욱 쉽고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펫 케어, 게임, 헬스 등 주요 테마로 혁신적인 가전, 모바일 제품과 함께 스마트싱스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 타운(Smart Town)' 공간을 조성한다.

'스마트 타운'은 가족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취향에 맞춰 구현된 '스마트 홈'과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들을 체험해볼 수 있는 '스마트 파크'로 구성된다.

먼저, 스마트 홈의 '현관'에서는 전기 요금 절감 노하우를 소개한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부터 누진 구간 관리, 예상 전기 요금을 한눈에 확인하고, 'AI 절약모드'와 '탄소 집약도 인사이트'로 에너지 및 탄소 저감량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ㅇ..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24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4회 한국전자전(KES 2023)에 참가해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LG전자는 관람객이 미술관에서 예술 작품을 감상하듯 프리미엄 제품들을 더욱 몰입해서 체험하도록 약 890m2 규모 전시관을 「LG 갤러리」로 꾸몄다. 「LG 갤러리」전면에 있는 ‘Life’s Good 스퀘어’에서는 더 나은 삶과 미래에 대한 낙관적 메시지를 담은 LG전자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의 핵심가치를 조형물과 브랜드 영상을 통해 체험한다. 이 공간에서 편안하게 쉬면서 LG 스탠바이미 Go로 게임 등을 즐기고, 클래식/재즈 밴드의 LG전자 CF 속 음악 공연도 감상한다.

ㅇ..HMM(대표이사 김경배)이 2024년도 채용연계형 대졸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컨테이너와 벌크사업부문(영업/운영/영업지원/영업 및 운항), 그리고 관리지원부문(인사노무/경영관리/경영전략)과 재무회계부문(재무/회계/구매) 등이며, 근무지는 서울이다.

서류 접수는 10월 23일(월)부터 11월 12일(일)까지이며, HMM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 작성 및 제출이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후 AI 역량 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단계별 합격자는 개별 통보된다. 모집인원은 00명이며 합격자는 2024년 1월부터 2개월간 인턴근무 후 정규직 전환 심사를 거쳐 3월부터 정식 근무하게 된다.

ㅇ..BMW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강원도 평창군 소재 모나파크 용평 리조트에서 ‘GS 트로피 2024’ 한국 대표팀 선발전을 개최하고, 내년 나미비아에서 열리는 GS 트로피 2024에 참가할 한국 대표 선수를 최종 선발했다.

GS 트로피는 BMW 모토라드가 주최하는 글로벌 모터사이클 이벤트로, 세계 각국에서 선발된 GS 라이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국제 대회다. BMW GS 모터사이클을 소유한 아마추어 라이더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2년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GS 트로피 한국 대표팀은 지난 2020년 뉴질랜드에서 개최되었던 GS 트로피에서 역대 최고 성적인 5위를, 2022년 알바니아에서 개최된 8번째 GS 트로피 대회에서는 8위라는 우수한 상위권 성적을 기록한 바 있다.

GS 트로피 2024 한국 대표팀 선발전에는 남성 라이더 24명과 여성 라이더 3명 등 총 27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겨뤘다. 예선에서는 바이크 끌기와 톱질하기를 비롯해 체력 측정, 영어 회화 능력 테스트, 모래 자갈, 통나무, 언덕 등 고난도 장애물을 통과하는 스킬 챌린지 평가가 진행됐다.

ㅇ..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의 아이폰 앱에서 ‘A. 전화’를 통해 통화녹음, 통화요약 등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A. 전화’는 음성통화에 집중되었던 기존의 전화 서비스와 달리 AI가 통화 내용의 맥락을 분석하고 통화유형과 요약까지 제공함으로써, 업무와 일상 등으로 관리의 영역을 확대한 새로운 전화 서비스이다.

SKT 가입자는 24일부터 에이닷 아이폰 버전 업데이트로 앱 하단의 AI 전화 메뉴를 통해 ‘A.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

HD Voice 통화가 가능한 가입자라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A. 전화’ 최초 이용 시 약관 동의를 통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사용자만 통화요약을 포함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약관 동의 후부터 발생하는 음성통화는 ‘A. 전화’로 제공되며 에이닷 앱을 통해 발신/수신 시에 통화녹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통화녹음은 자동녹음을 이용하거나, 녹음이 필요할 때 통화 화면에서 수동으로 켤 수 있다

발신 시에는 에이닷 앱 내의 AI 전화 메뉴에 진입하여, 키패드로 직접 번호를 입력하거나 ‘A. 전화’ 홈에서 특정 통화 기록이나 연락처를 탭하여 발신하는 등 기존 전화 앱과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상대방과 이전에 ‘A. 전화’로 통화한 이력이 있다면 발신 중의 통화 화면에서는 이전 통화 요약이 제공된다.

ㅇ..페라리가 뉴욕에서 개최된 페라리 갈라쇼의 자선 경매 수익금 전액을 교육 지원 프로젝트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페라리는 15일부터 3일간 허드슨 야드 퍼블릭 스퀘어에서 페라리 브랜드 특별 전시회를 개최했으며, 행사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17일에 열린 페라리 갈라쇼에서 총 8대의 차량에 대한 경매를 진행했다.

스포츠카, 레이싱,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에 이르기까지 오늘날의 페라리가 가진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는 8대의 차량 중 주인공은 단연 강렬한 커스텀 옐로우 도장이 돋보이는 테일러 메이드 페라리 812 컴페티치오네(Tailor Made Ferrari 812 Competizione)였다. 전 세계 단 999대만 한정 생산된 페라리 812 컴페티치오네 중 한 대인 이 차량은 페라리 최고 디자인 책임자 플라비오 만조니의 스케치에서 영감을 받은 대담한 선과, 해칭, 손 글씨 기법을 매혹적인 3차원 구조물로 승화시켜 탄생됐다.

테일러 메이드 페라리 812 컴페티치오네는 열띤 입찰 경쟁을 불러일으키며 510만 달러(한화 약 69억 상당)라는 놀라운 금액에 낙찰되었다. 이 밖에 812 컴페티치오네의 아말감 스케일 모델, 몽블랑 스틸레마 SP3, 원오프 라이프스타일 액세서리, 특별한 포뮬러 1 체험 기회 등 다른 경매 아이템들도 예상 금액을 초과 달성해 낙찰됐다.

모금된 기금은 전액 교육 관련 프로젝트에 사용될 예정이다. 페라리의 이와 같은 교육에 대한 신념과 헌신은 정확히 60년 전, 엔초 페라리가 마라넬로에 알프레도 페라리 고등 교육 기관을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페라리의 이러한 교육 관련 사업은 모든 계층의 학생들에게 지역 사회의 자원을 제공하고자 하는 회사의 강력한 의지에 따라 국제적인 프로젝트로 확대되고 있다.

ㅇ..지난 23일(현지 시각), 마세라티 MSG 레이싱은 2023년 마세라티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 후,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서의 여정을 이어가기 위해 시즌 10에 참가할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 (Maserati Tipo Folgore)를 공개했다.

스페인 발렌시아의 리카르도 토르모 서킷 (Circuit Ricardo Tormo)에서 프리시즌 테스트를 앞두고 공개된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는 시즌 9에서 입증된 레이스 우승 경험을 갖고 있으며, 마세라티 브랜드의 뛰어난 모터스포츠 유산과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전동화 여정을 대표하는 새로운 미학이 적용됐다.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는 마세라티의 모든 전기차를 일컫는 말로,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시대에 마세라티를 대표한다는 목표로 과거와 미래를 완벽하게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한다. 이러한 선택은 마세라티의 전략적 계획과 혁신에 대한 선호도를 잘 보여준다.

새로운 마세라티 티포 폴고레는 후면에 Rame Folgore(구리 광택) 컬러 악센트를 사용하여 마세라티 신형 전기차의 특징적인 톤을 연상시킨다. 이는 2030년까지 전체 제품군을 대표할 예정이다.

ㅇ..롤스로이스(Rolls-Royce)는 국내업체와의 협업을 통하여 함정의 심장인 엔진을 대구급 신형 호위함 사업의 마지막 함정에 공급하여 대한민국 해군에 인도, 10년간 진행된 FFX 배치 II(Batch II)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롤스로이스는 2012년 대한민국 해군의 대구급 신형 호위함 추진체계의 주동력원 공급업체로 선정된 후 8척의 호위함에 MT30 함정용 가스터빈을 공급해 왔다. MT30은 인도 당시와 동일한 최대 파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작동 편의성과 주당 약 1시간에 불과한 짧은 유지보수 시간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롤스로이스의 대한민국 해군 사업 개발을 총괄하는 이종열 롤스로이스 한국지사장은 "롤스로이스는 FFX 배치II를 구성하는 8척의 모든 호위함을 위한 MT30 엔진을 단 하루의 지연도 없이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인도하고,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료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롤스로이스는 대한민국 해군의 성공적인 군사 작전과 승조원들의 안전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ㅇ..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10월 24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대표 제품 할인 행사와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일년 내내 우수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iON evo AS)’와 롱 마일리지에 특화된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ST AS(iON ST AS)’를 동일 규격 4개 구매 시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쇼핑라이브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 가운데 30명을 추첨해 20만 원 상당의 ‘BMW 드라이빙 센터 스타터 팩’을 증정하고, 방송에서 진행되는 퀴즈의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세계 최초로 사계절용, 겨울용, 퍼포먼스용 타이어까지 풀 라인업을 갖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이다. 전기차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와 ‘아이온 ST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퍼포먼스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등 모든 형태의 승용 전기차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세그먼트를 갖추고 있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