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녹색성장 박람회' 코엑스서 12~13일 열려
상태바
'2011 녹색성장 박람회' 코엑스서 12~13일 열려
  • 김환배
  • 승인 2011.10.1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는 12~13일(2일간) 환경분야 청년인력의 실업난 해소와 우수한 환경인재를 찾는 기업들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환경분야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 이후에도 ON Line (http://ecojob.scout.co.kr)상에서 11월 30일까지 연장 실시함으로써 현장 미채용 기업 및 미취업 구직자간 사후매칭을 지속적으로 진행, 일회성 행사가 아닌 연속성 있는 취업매칭서비스로 기업과 구직자간 만족도를 증대할 예정이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2011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와 동반행사로 진행됨으로써 취업박람회 뿐만 아니라 녹색성장을 위한 우리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취업박람회에서는 환경인력을 채용코자 하는 GS건설, 롯데건설, 서희건설, 포스벨 등 100여 개사가 참여하여 38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약 4천명 이상의 구직희망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장에는 기업의 채용과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관과 1:1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하는 컨설팅관 등 다양한 부스가 설치된다.

이 밖에도 박람회 참가 우수기업 채용설명회 및 저명인사의 특강이 진행되는 세미나관, 구인구직 미스매칭에 대한 문제점을 토론해보는 한국경제TV 프로그램「백수JOB담」방송스튜디오와 면접복장, 면접이미지메이킹 등을 컨설팅 받을 수 있는 면접코디관 등이 준비된다.

자세한 내용은 '2011 녹색환경산업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ecojob.scou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취업박람회에서는 환경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환경산업전문인력양성과정의 우수수료생 및 우수현장교육기관에 대한 시상식과 환경벤처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자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될 계획이다.

김환배 기자

김환배  hbkesac@daum.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