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조인트 뮤코다당단백 1200’ 출시…연골 보호하는 콘드로이친 함유
상태바
GC녹십자, ‘조인트 뮤코다당단백 1200’ 출시…연골 보호하는 콘드로이친 함유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4.01.3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절⋅연골 건강에 도움…인체 연골과 구조 동일한 소 연골 콘드로이친 사용

뼈 구성에 도움 되는 비타민K 함유… VAS 및 WOMAC 지수, 유의하게 감소

나이 드신 분들에겐 관절이 무엇보다도 소중하다. 우리 주위에는 관절에 문제가 생겨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이 너무나 많다. 계단을 내려갈 때 자세를 바꿔 옆으로 걷는가 하면 손잡이를 잡지 않으면 한 발짝을 옮기기가 쉽지 않다. 

젊었을 때 몸을 혹사한 나머지, 나이가 들어 무릎 등 관절에 문제가 생겨서 수술하신 분들을 많이 보아왔다. 관절은 한번 망가지면 본래 상태로 되돌아갈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최근 들어 관절에 좋다는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면서 콘드로이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GC녹십자는 최대 명절인 설날을 10여일 앞두고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인트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 1200mg을 함유했다. 뮤코다당단백은 관절 및 연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동물조직 유래 또는 단백질 복합체 형태로 분포하는 아미노당을 포함하는 다당의 총징이다. 식약처로부터 관절, 연골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연골조직 성분으로, 섭취를 통해 콘드로이친 황산 보충이 가능하다.

콘드로이친은 연골, 뼈, 각막 등 결합조직에 널리 분포한 성분으로 연골을 보호하는 탄성섬유의 주성분이다. 연골에 영양을 공급하고 마찰을 줄여 관절의 마모 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한다. 특히, 이번 제품은 사람 연골과 구조가 같은 소 연골 콘드로이친을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조인트 뮤코타당단백 1200(콘드로이친)은 노화로 인해 관절과 연골이 걱정되는 분을 에게 도움이 된다. 이 제품은 뮤코타당단백과 함께 뼈 구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K가 기능성 원료로 함유되어 관절, 연골 건강에 효과적이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뮤코다당단백이 포함된 연골추출물을 3개월 복용 시 VAS(무릎 관절의 통증) 및 WOMAC(관절의 불편감, 통증 정도 평가)지수가 유의하게 감소함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강성기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