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출시..."평생 수수료 무료로 손쉽게 환테크 가능"
상태바
토스뱅크, 외환 서비스 출시..."평생 수수료 무료로 손쉽게 환테크 가능"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4.01.19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스뱅크 외환서비스, 평생 무료 환전 선언
17개 통화 24시간 365일 실시간 환전 가능
토뱅 체크카드 하나로 해외 결제 및 ATM 입출금 가능
토스뱅크 외화서비스 기자간담회 - 김승환 프로덕트오너.
김승환 토스뱅크 프로덕트 오너 (Product Owner)가 평생 무료 환전을 선언하며 기자간담회에서 외환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다.

앞으로 토스뱅크 앱에서 살 때도, 팔 때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외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환전 수수료를 없앤 경우는 국내 금융권 최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누구나 평생 수수료 무료로 보다 쉽게 '환테크(외환+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든 서비스"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환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스뱅크는 ‘세상의 돈을 자유롭게, 살 때도 팔 때도 평생무료환전’라는 슬로건으로 외환 서비스를 출시했다. 

고객들은 자신의 토스뱅크 통장에서 클릭 한 번으로 외화통장에 가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아무런 조건 없이 100% 우대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다. 살 때와 팔 때 모두 동일한 환율이 적용된다. 

통상 국내 금융사는 거래액의 최소 1.5%에서 최대 1.7%에 이르는 외환 수수료를 부과한다. 

또한 전 세계 17개 통화를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환전할 수 있다. 

환전이 가능한 통화로는 미국달러(USD), 유럽유로(EUR), 일본엔화(JPY), 영국파운드(GBP), 캐나다달러(CAD), 호주달러(AUD), 뉴질랜드달러(NZD), 싱가폴달러(SGD), 홍콩달러(HKD), 중국위안화(CNY), 스위스프랑(CHF), 말레이시아링깃(MYR), 필리핀페소(PHP), 인도네시아루피아(IDR), 태국바트(THB), 베트남동(VND), 타이완달러(TWD) 등이 있다. 

토스뱅크 외화통장의 경우 예치한도가 따로 없으며, 월 최대 환전 한도는 30만 달러(USD)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해외수수료 무료.
토스뱅크 체크카드 하나로 세계 각국에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입출금은 물론 결제가 모두 가능하다.

또한 기존 토스뱅크 통장(수시입출금), 토스뱅크 체크카드와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외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한 장이면 세계 각국에서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입출금은 물론 결제가 모두 가능하며, 이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모두 무료다. 단, 해외 ATM 서비스 이용 시 별도의 ATM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다. 

자동환전 기능도 더했다. 앱 내에서 '부족한 돈 자동환전' 기능을 켜두면 외화통장에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원화 통장에서 결제나 출금시 실시간으로 환전을 대신해 준다. 이때도 환전 수수료가 무료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의 외환 서비스에는 그동안 추구해 온 고객 중심의 가치가 그대로 담겨 있다”며 “평생 무료 환전은 고객들에겐 금융생활의 자유를, 그리고‘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환전 경험’을 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수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