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LG전자 ‘일체형 세탁기’, 미국에서 폭발적 인기…대형 체인점 판매 1위
상태바
[CES 2024] LG전자 ‘일체형 세탁기’, 미국에서 폭발적 인기…대형 체인점 판매 1위
  • [라스베이거스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4.01.1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모델 대비 가격 두 배지만 구매 1위
“제품 단위 올해 최대 기여 품목” 예상
지향해야 할 폼팩터…국내에선 ‘시그니처’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라스베이거스=우연주 기자]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세탁기·건조기 일체형 모델(이하 일체형 세탁기)이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류재철 H&A 부문 사장은 10일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일체형 세탁기는 미국에서 가장 큰 유통 체인점 중 하나인 홈디포(Home Depot)에서 현재 판매 중이다“며 ”홈디포에서 매 주 지점당 판매댓수를 집계하고 있는데, 현재 미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프론트 로드(Front Load·드럼 세탁기)에 등극했다“라고 말했다.

판매가격이 다른 드럼세탁기에 비해 매우 높아 그 의의는 더욱 크다는 분석이다.

류 사장은  ”단순히 판매된 ‘수’가 높다고 볼 것이 아니다. 판가가 기존 드럼세탁기의 두 배 이상이라는 점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품 단위로 봤을 때, 올해 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할 모델일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성과는 세탁기·건조기 시장의 방향을 제시한다는 평가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류 사장은 “일단 미국 시장에서 일체형 세탁기에 대한 반응이 매우 좋다. 앞으로 우리가 궁극적으로 가게 될 폼팩터일 것으로 본다”라고 비전을 밝혔다.

일체형 세탁기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하나의 기기로 통합돼 있다. 세탁기와 건조기 총 두 대를 나란히 바닥에 놓든지, 세로로 쌓는 ‘타워’형태에 비해 자리를 반만 차지해 공간활용도가 뛰어나다.

올 봄 국내 시장 출시도 예정돼 있다.

류 사장은 ”한국에서는 ‘Signature’ 브랜드로 준비하고 있다. 히트펌프 부분은 기술 개발이 다 돼 미국에서 판매 중이지만, 시그니처 브랜드가 필요로 하는 추가 기능을 준비 중이다. 늦어도 3월 초면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 =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