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2024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 예매 서비스 오픈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2024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 예매 서비스 오픈
  • 강기훈 기자
  • 승인 2024.01.1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이 오는 11일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프로축구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 예매 서비스를 오픈합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2024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은 홈경기 모바일 티켓 20매, 유니폼 50% 할인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시즌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에 대한 예매수수료 면제, 우선 예매 혜택도 함께 제공됩니다.

신한금융그룹이 9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지주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골퍼 장유빈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장유빈은 2017년부터 4년간 국가대표상비군을 거쳐 2021년부터 3년간 국가대표선수로 활동하는 동안 ‘대한골프협회장배 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 ‘송암배 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 ‘FISU 세계대학골프선수권대회’ 등에서 정상에 오르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수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2024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 예매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이 오는 11일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프로축구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 예매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매되는 ‘2024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은 홈경기 모바일 티켓 20매, 유니폼 50% 할인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시즌 대전하나시티즌 홈경기에 대한 예매수수료 면제, 우선 예매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시즌권을 구매한 손님 중 선착순 111명에게는 새롭게 출시되는 ‘2024 시즌 굿즈’를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단과 만날 수 있는 ‘팬 하이파이브’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2024 대전하나시티즌 시즌권’ 예매는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하나원큐’ 내 ‘스포츠/문화' 카테고리의 '티켓예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전하나시티즌은 지난해 팬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사랑을 바탕으로 K리그1 데뷔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며, “돌아오는 2024 시즌에도 관람 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지역 밀착 활동을 전개해 팬들로부터 사랑받는 글로벌 명문구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프로축구 K리그 타이틀 스폰서 참여’, ‘하나원큐 여자 농구단 운영’, ‘장애인 체육회 후원’ 등 국내 스포츠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슈퍼루키 장유빈, 신한금융 모자 쓰고 뛴다

신한금융그룹은 9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지주 본사에서 진옥동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프로골퍼 장유빈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장유빈은 2017년부터 4년간 국가대표상비군을 거쳐 2021년부터 3년간 국가대표선수로 활동하는 동안 ‘대한골프협회장배 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 ‘송암배 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 ‘FISU 세계대학골프선수권대회’ 등에서 정상에 오르며 두각을 나타냈다.

추천 선수 자격으로 프로대회에도 꾸준히 출전해 2023년부터는 프로 선수 못지 않은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KPGA 스릭슨투어 2승(3월, 6월)에 이어 정규투어인 KPGA 코리안투어에서도 군산CC오픈 우승을 포함한 12개 대회에 출전해 10위권 내에 여섯 번 이름을 올렸다.

특히 지난 9월 열린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에 국가대표로 출전한 장유빈은 1라운드에서 11언더파 61타를 기록하는 등 단체전 금메달 획득에 기여한 후 프로로 전향했다.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은 “장유빈 선수를 신한금융그룹 후원 선수로 맞이하게 돼 기쁘고, 진심으로 환영한다” 며, “앞으로 장유빈 선수가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유빈은 "저의 가능성을 믿고 후원을 결정해 주셔서 감사하다.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든든한 후원사를 만난 장유빈은 이번 달 16일부터 20일까지 태국에서 열리는 아시안투어 퀄리파잉토너먼트(QT) 파이널에 신한금융그룹 모자를 쓰고 출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첫 급여 받는 고객에게 모바일 상품권 증정

우리은행은 10일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로 첫 급여를 받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새해에는 월급 받아용’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참여대상은 2023년 하반기에 우리은행으로 급여이체 이력이 없는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내 급여 100만원 이상을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 받고,‘우리WON뱅킹’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응모하기’를 선택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을 1,500명에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 3천원권’을 3,000명에게 증정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첫 급여를 우리은행 계좌로 수령 예정인 직장인 고객을 우리은행으로 모시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고객 눈높이를 고려한 금융서비스로 고객이 진정 원하는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토스, 어린이⋅청소년 금융 교육 위해 금융감독원과 협력

토스가 10일 금융감독원 ‘e-금융교육센터'와 협력해 토스 앱 내에서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금융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토스는 ‘머니스터디카페'라는 별도 메뉴를 통해 어린이⋅청소년 전용 금융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머니스터디카페'를 통해 금융 콘텐츠를 접하고 공부하는 ‘틴즈*’ 이용자는 월평균 20만 명 이상이다. 해당 메뉴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통해 경제 관련 기본 개념을 전달하고 관련 뉴스의 쉬운 이해를 돕는다. 따라서 청소년들과 친구처럼 대화하며 금융과 경제에 대해 학습하는 방식으로 내용을 구성한다.

이번 협력을 통해 토스는 금융감독원 ‘e-금융교육센터'에 등록된 초등⋅중등⋅고등 교재 및 영상 자료를 활용해 새로운 금융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틴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주 1회 ‘머니스터디카페' 메뉴를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며, 학습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퀴즈도 함께 제공한다. 각 콘텐츠 하단에는 금융감독원 ’e-금융교육센터'에서 제공하는 영상으로 연결되는 버튼도 삽입했다.

토스 관계자는 "금융감독원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틴즈'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익한 금융 교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이라고 전했다.

○...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2024년 신입행원들과 ‘웰컴토크’ 진행

Sh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이 지난 9일, 2024년 입행 신입행원 연수현장을 찾아 입행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격의없는 대화의 장을 마련해 벽을 허무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충남 천안 수협중앙회 연수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강신숙 은행장은 신입행원 기본 교육에 참가 중인 101명의 신입행원들에게 입행 축하 메시지와 덕담을 건냈다.

아울러, 강 행장은 신입행원들과 격의없이 대화하는 ‘웰컴토크’ 행사도 마련해 새내기 직장인으로서의 포부와 각오를 듣는 한편, Z세대 행원들의 눈높이로 보는 금융산업의 트랜드, 디지털 전략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다.

 또, 강신숙 은행장은 자신의 40년 은행원 생활을 소개하며 ‘직장 상사와 소통하는 법’,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 비법’ 등 신입행원들에게 도움이 될 직장생활 꿀팁과 노하우를 전수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강 행장은 ‘초심을 잃지 않는 자세’와 ‘끊임없는 자기계발’ 등을 강조하고 “수협은행은 누구에게나 성장 가능성이 열려 있고, 스스로 도전하는 직원들에게는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성장을 돕고 있다”며 “101명의 신입행원 모두가 수협은행의 핵심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3일에는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이 천안연수원을 방문해 신입행원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

노동진 회장은 이 자리에서 “수천 대 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입행한 여러분이 수협의 미래이자 최고의 인재”라며 “각자의 강점을 찾아 실력을 발휘하고 어입인과 수산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신입행원들은 오는 12일, 교육 연수 종료 및 임명장 수여식을 갖고 전국 영업점에 배치될 예정이다.

신한카드 본사전경.
신한카드 본사전경.

○...신한카드, 미래 성장동력 확보 위한 특허 공모전 실시

신한카드는 10일 미래 성장동력 강화를 위한 임직원 대상 특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해 50여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했다.

이번 공모전은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함양하고 새로운 사업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2주에 걸쳐 진행됐다. 플랫폼이나 카드 발급 프로세스에 적용중인 신한카드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향후 추진 가능성이 있는 신규 사업 모델, 수행하던 업무에서 나온 노하우 등 빅데이터ㆍAIㆍ블록체인ㆍ결제 시스템 등 전영역에서 신한카드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살린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부 심사와 특허법인의 변리사를 통한 인터뷰 심사 등을 거쳐 출원 대상을 선정했으며 단계적으로 특허를 출원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금융권에서도 사업 영역이 확대되면서 BM특허가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척하거나 사내벤처의 신사업 육성 시에 초기 단계부터 특허를 병행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미 66개의 유효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반 신용카드 거래 시스템에 대해 일본 특허를 취득하는 등 해외에 이르기까지 지적재산권(IP)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는 특허 아이디어 공모, 사내벤처 육성, 혁신금융서비스 등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혁신 활동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기훈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