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출시…’통신 무지’ 가족 구성원 쉽게 돕는다
상태바
KT,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출시…’통신 무지’ 가족 구성원 쉽게 돕는다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4.01.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 KT 모바일 고객이면 가입 가능
함께 매장 방문, 서류 제출하면 완료
[사진=KT]
[사진=KT]

KT가 가족의 통신 업무를 가족 대표가 대신해서 처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가장 많이 아는 구성원을 가족 대표로 지정하여 집안의 통신 관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한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통신사 중 처음 도입됐다.

이로써 통신을 모르는 가족 구성원을 돕는 것이 쉬워질 전망이다.

70을 바라보는 부모님을 둔 A씨는 “부모님 세대는 아무래도 스마트폰이 안 익숙하다보니 늘 자녀들한테 의존하지만, 멀리 떨어져 살면서 ‘직접 매장 가 봐라’는 말밖에 못했었다”며 “우리가족대표를 선정하면 도움 드리기가 쉬워질 것 같다”라고 말했다.

우리가족대표 제도를 사용하려면 전제 조건이 있다.

혜택을 받을 가족 구성원과 대표가 될 가족 구성원이 모두 KT 모바일 이용자여야하고, ‘가족 결합’으로 묶여 있어야 한다.

모두 KT 모바일 이용자라면 함께 매장에 1회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다.

필요 서류는 우리가족대표와 위임하는 가족(위임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등이다.

가족 중 만 19세 이상 성인 1인을 대표로 등록할 수 있고, 1년마다 안내되는 서비스 연장 문자를 통해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우리가족대표 또는 위임인이 요청하면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다. 모바일 회선 해지와 명의 변경 등 결합 관계가 해지되는 경우 서비스는 자동 만료된다.

‘우리가족대표’를 통해 처리 가능한 업무는 모바일 ‘선택약정 재가입’, ‘정지/정지복구’, ‘분실접수’,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일반 기변’, 인터넷/TV ‘정지/정지복구’, ‘댁내 이전’ 등이며, 고객 이용 문의가 많은 업무들에 대해 우선 적용했다.

KT는 모바일앱(APP) ‘마이케이티’에서도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향후 적용 예정이며,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KT는 서비스 출시 기념하여 3월까지 ‘우리가족대표’ 등록 고객에게 ‘티빙 스탠다드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KT Customer사업본부장 김영걸 상무는 “KT 가족 고객이라면 결합할인을 통한 통신비 절감은 물론, 가족의 통신업무 또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개선했다”며, “가족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