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삼성바이오로직스, “2024년 추구해야 할 가치는 '4E'”
상태바
[신년사]삼성바이오로직스, “2024년 추구해야 할 가치는 '4E'”
  • 강성기 기자
  • 승인 2024.01.0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림 대표, 2024년 핵심 키워드 고객만족⋅운영효율화⋅품질⋅역량강화 제시
새해맞이 CEO 메시지로 임직원 격려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 우수한 성과”
“지속가능한 성장의 중심은 임직원… 역량강화·업무몰입 위한 지원 아끼지 않을 것”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존 림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4년 추구해야 할 가치로 '4E(Excellence)'를 선정하고, 고객만족·운영효율성·품질·임직원 역량을 강화할 것을 임직원들에게 강조했다.

최근 존림 대표는 새해를 맞아 임직원들에게 발송한 'CEO 메시지'를 통해 “올해는 글로벌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4년 모든 임직원이 함께 추구해야 할 가치로 '4E'를 제시했다.

4E는 △고객만족을 의미하는 'Customer Excellence' △우수한 운영 효율을 뜻하는 'Operation Excellence' 최고 품질을 추구한다는 뜻의 'Quality Excellence' △뛰어난 임직원 역량을 의미하는 'People Excellence'이다.

먼저 존림 대표는 “기업의 경쟁력은 기술과 제품, 인적자원은 물론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만족 경영에서도 차별화되고 있다”며 “철저하게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지향적 마인드를 갖춰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운영효율성 제고를 강조하며 “2024년에는 조직·업무·프로세스의 단순화 및 표준화에 집중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생산 효율을 극대화하고, 배치 성공률 100% 달성을 위해 더욱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무결점 품질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가치이자, 우리 업의 근간”이라며 “우리가 생산한 바이오의약품을 투약하는 환자, 우리를 선택한 고객, 그리고 함께 일하는 동료를 생각하며 책임감 있는 태도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중심에는 임직원 여러분이 있다”고 강조하며 “각자 맡은 분야에서 배움과 도전을 계속해 업계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해 주길 바라며, 회사 또한 임직원 여러분의 역량 강화 및 업무 몰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특히 2023년 주요 성과로 △4공장 완전 가동 및 5공장 착공 △글로벌 상위 20개 제약사 중 14개사를 고객사로 확보하며 수주 경쟁력 입증 △신규 개발 플랫폼 에스초지언트·에스글린 출시 △지속가능경영 유공 대통령상 수상 등을 언급하며, 대내외 어려움 속에서도 뜻깊은 업적을 이뤄낸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강성기 기자  re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