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국민카드, 토스 USS NEXT KB국민 체크카드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KB국민카드, 토스 USS NEXT KB국민 체크카드 출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11.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카드가 토스와 제휴해 USS 카드(이하 유스카드) 회원 전용 상품 토스 USS NEXT(유스 넥스트) KB국민 체크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상품 서비스로 ▲커피, 음료전문점 업종 건강 100원 ▲편의점(GS25,CU) 건당 200원 ▲모바일(구글플레이어스토어, 앱스토어) 업종 200원 ▲배달음식(배달의민족, 요기요) 500원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00원 할인을 상시 제공합니다. 이는 토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20대 선호도가 높은 혜택 Top5를 탑재한 것입니다.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 사용 시 제공됩니다. 특히 주목할만한 것은 커피 할인입니다. 브랜드 구분 없이 할인을 제공해 프랜차이즈 카페와 더불어 동네 카페 등 어느 곳에서든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내달 말까지 이 카드를 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평소 커피, 배달음식, 대중교통 등을 이용하는 고객분들에게 실용적인 카드로 보여집니다. 

롯데카드가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서비스에 렌터카 예약 서비스인 '로카 렌터카'를 추가했습니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조건의 렌터카를 조회하고, 가격 비교 후 대여할 수 있습니다. 대여 기간, 대여 및 반납 시간, 대여 장소, 차종을 선택한 후 원하는 렌터카 업체를 선택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만 21세 이상 롯데카드 회원이라면 제주도 포함 전국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국내 여행객이 증가하면서 렌터카 이용도 증가하는 추세로, 국내 여행을 계획하시는 고객에게 편리한 이동을 돕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화요일, 금융권 소식 모았습니다. 

[출처=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토스 USS NEXT KB국민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가 비바리퍼블리카와 제휴하여 토스 USS 카드(이하 유스 카드) 회원 전용 상품 ‘토스 USS NEXT(유스 넥스트) KB국민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토스 유스 카드 회원 타겟 상품으로 토스 앱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한 상품이다.

상품 서비스로는 토스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20대 선호도가 높은 혜택 'Top5'를 탑재했다. △커피, 음료전문점 업종 건당 100원(건당 3천원 이상, 일 1회, 월 30회) △편의점(CU, GS25) 건당 200원(건당 5천원 이상, 일 1회, 월 5회) △모바일(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업종 200원(건당 5천원 이상, 일 1회, 월 15회) △배달음식(배달의민족, 요기요) 500원(건당 1만원 이상, 일 1회, 월 2회) △대중교통(버스/지하철업종) 1,000원(청구건당 1만원 이상, 월 2회) 할인을 상시 제공한다. 단, 할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 20만원 이상이면 제공된다.

특히, 커피할인은 브랜드 구분 없이 할인을 제공해 프랜차이즈 카페와 더불어 동네 카페 등 어느 곳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12월 31일까지 ‘토스 USS NEXT KB국민 체크카드’발급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00 토스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토스 USS NEXT KB국민 체크카드 출시를 통해 다양한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접점을 만들었다.”며 “토스 USS 카드 회원이 KB국민카드를 통해 더욱 즐거운 금융 경험을 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 1년 수익률 73.8%로 전체 1위

환율 영향없이 포트폴리오 성과만으로 일반형은 물론 레버리지형 상품을 수익률로 제친 ETF가 나왔다.

삼성자산운용은 28일, KODEX 미국FANG플러스(H)가 73.8%의 1년 수익률을 기록하며 레버리지 상품을 포함한 전체 ETF 시장에서 1년 성과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체 2위는 69.3% 수익률의 KODEX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H)다. 레버리지형을 제외한 일반형 ETF를 기준으로 하면 2위 ETF 대비 18%p 이상 수익률이 높다.

KODEX 미국FANG플러스(H)는 1년 수익률 뿐 아니라 1개월 14.7%, 6개월 17.2%, 연초 이후 85.3%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전 기간에서 높은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다.(한국거래소 23/11/27 기준)

KODEX 미국FANG플러스(H)가 안정적으로 높은 성과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은 특정 테마에 집중하기 보다는 AI는 물론 반도체, 메타버스, 전기차, 플랫폼 기업 등 다양한 혁신 분야의 글로벌 대표 기업 10개에 균형 투자하는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 포트폴리오 안에는 시가총액 2천억 달러 이상으로 미국 증시를 이끌고 있는 메가캡 8종목이 모두 포함돼 있다.

이 상품은 전기차 '테슬라', 반도체 '엔비디아', AI '마이크로소프트'/'알파벳(구글)’, 메타버스 '메타'/'애플', 플랫폼 기업 '아마존'/’넷플릭스’ 등 시가총액 규모가 큰 대표 기업 8개(메가캡 8)을 포함해 10개사에 동일가중 방식에 따라 각 종목 당 10% 내외 비중으로 집중 투자하고 있다.

특히 KODEX 미국FANG플러스(H)는 국내 유일하게 환율 영향없이 미국 대표 기술주에 투자할 수 있는 헤지형 상품으로, 향후 미국 금리가 하향 안정화 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달러 약세에 영향을 받지 않는 상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된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 상무는 “KODEX 미국FANG플러스(H)는 미국 핵심 기술주에 동일 비중으로 분산 투자할 수 있고, 달러 가치의 변동과 관계없이 투자할 수 있는 환헤지 ETF”라며 “빅테크 기업들에 대한 투자심리가 대폭 개선되면서 KODEX 미국FANG플러스(H)는 미국 성장주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상품”이라고 전했다.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서비스에 렌터카 예약 서비스 로카 렌터카 오픈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 모빌리티(Mobility) 서비스에 렌터카 예약 서비스인 ‘로카 렌터카’를 추가했다.

고객은 ‘로카 렌터카’를 통해 원하는 조건의 렌터카를 조회하고, 가격 비교 후 대여할 수 있다. 대여기간, 대여 및 반납시간, 대여 장소, 차종을 선택한 후 원하는 렌터카 업체를 선택하면 예약이 완료된다. 만 21세 이상 롯데카드 회원이라면 제주도 포함 전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차종은 경차, 승용차, SUV, 승합차, 전기차, 수입차, 캠핑차 등이다.

롯데카드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내년 2월 29일까지 롯데 개인신용카드로 로카 렌터카 이용 시 10%를 건당 최대 10만원까지 기간 중 횟수 제한 없이 할인해준다.

한편,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서비스는 시외버스, 항공, 렌터카, 월미바다열차 등 다양한 교통수단 예매와 광역버스 예약이 가능한 ‘이동 서비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 최적경로를 찾는 ‘로카 길찾기’, 스마트폰으로 대중교통에 간편하게 탑승할 수 있는 ‘대중교통(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 고객의 이동을 분석한 개인화 서비스인 ‘모빌리티 리포트’ 등 교통수단 이용에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로카앱 모빌리티 서비스는 일상은 물론 여행지에서도 편리한 이동을 돕는 서비스”라며 “이번에 렌터카도 추가되어 다양한 교통수단을 디지로카앱에서 결제까지 한번에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라고 말했다.

○...신협, 예천군노인복지관에 어부바 차량 전달

신협사회공헌재단이 지난 27일(월), 어르신 복지향상과 소멸지역 마을재생을 돕기 위해 어부바 차량을 ‘예천군노인복지관’에 기증했다고 28일(화) 밝혔다.

경북 예천군청에서 진행된 어부바 차량 전달식에는 우욱현 재단 상임이사, 김정혁 신협경북지역협의회장, 천영근 신협경북북부평의회장, 문창호 호명신협 이사장, 최명순 예성신협 이사장, 양미숙 풍양신협 이사장, 황길영 예천한일신협 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 김정표 예천군노인복지관장 등이 참석했다.

예천군노인복지관은 예천군에 위치한 유일한 노인복지관으로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을 발굴하고, 어르신의 여가문화생활, 사회참여지원, 노년사회화 교육사업, 건강증진 활동 등 지속적인 시니어 맞춤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신협재단은 예천군노인복지관에 어부바 차량을 지원해 예천 지역의 취약계층 어르신 도시락 배달사업, 소멸지역 재생 사업 등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신협사회공헌재단 우욱현 상임이사는 “우리나라가 2025년 초고령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측하지만 이미 일부 지방지역은 이미 초고령 사회에 진입해 있어 어르신을 위한 복지 지원사업이 시급한 실정이다”라며, “금번 차량기증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소멸지역 재생 사업을 도와 지역 활성화를 이루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신협사회공헌재단은 2019년 대전시청 장애인 무료 순환버스 기증을 시작으로 장애인 및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과 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차량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2022년부터는 대전시 저상버스 예약시스템 및 이동 정보서비스 구축하는 등 장애인 이동권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출처=토스]

○...토스, 어린이⋅청소년 전용 ‘유스카드’ 디자인 리뉴얼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새로운 디자인의 ‘유스카드(USS card)’를 선보인다.

선불 충전식 카드인 '유스카드'는 만 7세부터 만 16세까지의 토스 사용자가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토스에서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서비스를 담당하는 ‘틴즈(teens)’ 팀에서 지난 2021년 12월 처음 선보였으며, 2023년 11월 기준 누적 발급량이 160만 장을 돌파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CU편의점에서 현금으로 충전하거나 연결된 가상 계좌에 금액을 이체해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단, 청소년 제한업종, 자동 결제 및 해외 결제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아울러 ‘티머니’와 제휴를 통해 교통카드 기능 또한 제공한다.

새로운 디자인의 ‘유스카드’는 ‘더스트 화이트’, ‘더스트 블랙’, ‘스노우’, ‘핑크’, ‘스카이’ 등 총 5가지로 출시된다. ‘더스트 화이트’와 ‘더스트 블랙’ 카드는 반투명 플레이트로 제작해 소재에서부터 유니크함이 돋보인다. ‘스노우’ 카드는 라이트 그레이와 다크 그레이를 조합해 구현해낸 세련된 색상이 특징이다. ‘핑크’ 및 ‘스카이’ 카드는 사용자들이 출시를 요청한 색상을 디자인에 반영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토스 관계자는 “어린이⋅청소년 사용자들에게 ‘유스카드’가 결제수단을 넘어 자신을 표현하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는 점에 주목해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특별한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라며 “토스는 비단 ‘유스카드’뿐 아니라 어린이⋅청소년 사용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꾸준히 노력한 결과, 만 7세부터 18세까지의 토스 사용자를 의미하는 ‘틴즈’ 가입자는 2023년 11월 기준 220만 명을 넘어섰다”라고 전했다.

한편, 토스는 ‘틴즈’ 사용자들이 성인이 된 후에도 좋은 소비 경험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국민카드’와 함께 만 18세 이상부터 발급받을 수 있는 ‘토스 USS NEXT(유스 넥스트) KB국민 체크카드’를 선보인다. 해당 카드는 전월 실적 20만 원 이상 사용자들에게 커피전문점, 편의점, 대중교통 등의 업종에서 할인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