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NC) ‘프로젝트G, M’ 지스타 행사 세부 일정 공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NC) ‘프로젝트G, M’ 지스타 행사 세부 일정 공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1.13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지스타 출품작인 '프로젝트 G'와 '프로젝트 M'의 행사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17일 오후 1시 30분부터 각 게임의 개발자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가 게임을 소개할 예정인데요, 온라인으로도 창구를 열어두며 보다 많은 게이머들에게  정보를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스타 2023의 메인 스폰서인 위메이드가 ‘WEMADE FESTIVE NIGHT(위메이드 페스티브 나이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위메이드는 18일 저녁 8시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릴 해당 행사를 풍성하게 꾸미기 위해 총 800여대에 달하는 드론을 동원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G, M’ 지스타 행사 세부 일정 공개. [이미지=엔씨소프트]
‘프로젝트G, M’ 지스타 행사 세부 일정 공개.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지스타(G-STAR) 2023’ 출품작 ‘프로젝트G’와 ‘프로젝트M’의 행사 일정을 공개했다.

엔씨(NC)는 11월 17일 오후 1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무대 행사를 통해 MMORTS 장르 게임 프로젝트G와 인터랙티브 어드벤처 프로젝트M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엔씨(N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무대에는 프로젝트G 리더 서민석 센터장과 임서휘 DD(Design Director), 프로젝트M 리더 유승현 PD, 전경아 DD(Design Director)가 참석해 개발중인 게임의 방향성을 공유하며 직접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원활한 무대 행사를 위해 ‘김효진’ 캐스터가 MC를 맡았다.

프로젝트G는 다양한 유닛과 본거지를 성장시켜가는 SLG식 재미에 입체적 월드에서 전략, 전술적 재미를 더할 수 있는 병기들과 오브젝트들을 운용하는 RTS적 경험을 개인, 길드 간의 규모감 있는 전쟁으로 확장한 게임이다.

프로젝트M은 정보로 이루어진 세계라는 독특한 설정을 기반으로 하는 한국 배경의 인터랙티브 어드벤처 게임이다. 다양한 탐험과 인터랙티브, 그리고 액션 플레이를 통해 내러티브와 플레이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완성도 높은 게임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WEMADE FESTIVE NIGHT. [이미지=위메이드]
WEMADE FESTIVE NIGHT. [이미지=위메이드]

ㅇ.. 위메이드가 지스타2023에서 선보일 초대형 퍼포먼스 ‘WEMADE FESTIVE NIGHT(위메이드 페스티브 나이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WEMADE FESTIVE NIGHT’는 지스타2023의 메인 스폰서 위메이드가 특별히 준비한 라이팅 드론쇼 & 불꽃 피날레다. 지스타 3일째인 11월 18일(토) 저녁 8시부터 약 30분간 해운대 이벤트 광장과 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위메이드는 이번 이벤트에 불꽃 드론 총 800대를 동원해, 지스타 방문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불꽃과 함께 발사되는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전세계를 통틀어 역대 최대 규모다.

오후 6시부터는 플로깅(Plogging) 이벤트가 열린다. 위메이드는 생분해 봉투에 쓰레기를 채워 반납하는 선착순 1,000명에게 푸드 트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어묵 꼬치 교환권을 제공한다.

‘WEMADE FESTIVE NIGHT’ 티저 영상은 위메이드 지스타2023 특설 페이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 3차 팝업스토어 ‘소원상점’ 오픈. [이미지=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3차 팝업스토어 ‘소원상점’ 오픈. [이미지=넷마블]

ㅇ..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세번째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소원상점’을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소원상점’은 연말을 맞이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시작의 소원을 비는 테마로, 신전을 연상시키는 구조물, 쿵야 분수대와 별, 구름 등의 장식을 이용해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특징이다.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10일동안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110평 규모로 지난 팝업스토어 대비 최대 규모로 운영될 예정이다.

엠엔비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아크릴 키링 △왕스티커 △소원 부적 카드 △소원 포토카드 △봉제 미니 키링 등 총 5종의 굿즈가 랜덤으로 포함된 ‘위시박스 자판기’가 마련된다. 인당 3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3회 이상 구매 시 ‘쿵야 레스토랑즈’ 콜라보 상품인 보르딘 콜드브루, 광동 비타 500 쿨멜팅스틱, 쿵야 레스토랑즈 냉장고 간식세트 등을 얻을 수 있는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쿵야 분수대 조형물에 ‘쿵야 코인’을 던져 소원을 비는 소원 분수대, 인생네컷 포토부스, 프린팅 박스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준비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이 외에도 2024년 달력, 가방, 잠옷, 피규어, 키링 등 ‘쿵야 레스토랑즈’의 베스트셀러 굿즈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까지 총 200여 종의 굿즈를 공개한다. 뿐만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로 양파쿵야 풍선, 한정 포스터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