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신작 'LLL' 지스타 시연 및 무대 프로그램 정보 공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신작 'LLL' 지스타 시연 및 무대 프로그램 정보 공개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1.06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론 앤 리버티' 만큼 엔씨가 공들이고 있는 신작게임인 'LLL'의 시연 및 무대 프로그램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엔씨는 게임 내 세계관과 부합하는 부스를 꾸며 시연 장소의 몰입감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을 끌어모을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넥슨이 '블루 아카이브' 오케스트라 무대를 성황리에 끝마쳤습니다. '던전 앤 파이터 심포니'에서 합을 맞춘 바 있는 밀레니엄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꾸민 이번 무대에 가수 윤하도 참가해 팬들의 귀를 한 층 더 즐겁게 해줬다는 후문입니다.


LLL 지스타 시연 ∙ 무대 프로그램 정보 공개. [이미지=엔씨소프트]
LLL 지스타 시연 ∙ 무대 프로그램 정보 공개.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신작 게임 ‘LLL’의 ‘지스타 2023’ 시연 및 무대 프로그램 정보를 공개했다.

LLL은 엔씨가 PC∙콘솔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오픈 월드 슈팅’ 장르 게임이다. 특정 사건을 통해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가 바뀐 ‘대체 역사’ SF 배경이 특징이다. 

지스타 관람객은 ‘파괴된 서울’ 콘셉트로 꾸며진 부스와 게임 내 필드를 체험하고, 60여 명이 함께 LLL을 직접 플레이해볼 수 있다. 시연을 완료한 관람객에게는 LLL 마우스 장패드, 에너지 드링크 등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엔씨는 11월 17일(목)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엔씨 특별 무대에서 ‘PLAY LLL’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LLL Seed의 정민주 LD(Lead Designer)가 관람객에게 직접 게임을 소개한다. 무대 프로그램은 엔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관람객은 캐스터 ‘전용준’, MC ‘김효진’, 인플루언서 ‘빅헤드’, ‘레지나’와 함께 무대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참여자는 추첨으로 ‘스틸 시리즈’ 마우스, 키보드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사진=넥슨]
블루 아카이브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사진=넥슨]

ㅇ..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5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된 이번 공연은 오후 3시와 7시, 2회에 걸쳐 총 5,000여 명의 관객이 함께 했으며, 지난 9월 ‘던전앤파이터 심포니’에서 깊은 감동을 선사한 최영선 지휘자와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가 다시 합을 맞춰 ‘블루 아카이브’가 기록한 추억의 순간들을 아름다운 선율로 그려냈다.

1, 2부에 걸쳐 총 7개의 테마로 전개된 ‘사운드 아카이브 디 오케스트라’는 그동안 많은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사운드 아카이브’ 공연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구성해 ‘Constant Moderato’, ‘Connected Sky’, ‘Re Aoharu’ 등 ‘블루 아카이브’ 대표곡들을 새로운 분위기로 담아냈다.

1부는 게임에서 가장 처음 마주하게 되는 프롤로그 음악 ‘Aoharu’를 시작으로 ‘Step by Step’, ‘Connected Sky’, ‘Midsummer cat’ 등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분위기가 돋보이는 대표 인기곡을 선보였다. 2부에서는 총력전 보스 BGM이 연달아 펼쳐지며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사운드가 공연의 열기를 끌어올렸고, 이어진 최종편 테마곡과 다채로운 분위기의 음악이 관객의 흥미를 자극시켰다.

특히, 2부 마지막에는 지난 1.5주년 페스티벌에 깜짝 등장해 유저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한 가수 윤하가 특별 게스트로 등장해 ‘Thanks to’, ‘상냥함의 기억’을 부르며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트리플 판타지 대규모 업데이트. [이미지=네오위즈]
트리플 판타지 대규모 업데이트.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트리플 판타지RE’ 2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트리플 판타지 RE’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번 2차 업데이트에서는 정예 전설 카드 3종이 추가된다. 먼저, ‘리사’는 물속성의 흑마법사로, 적에게 강력한 독 피해를 주고, 적이 받는 독 피해를 증가시키는 카드다. 또, 풀속성의 ‘발키리아’는 모든 핸드 카드의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키며, 불속성의 ‘나찰’은 한 번에 적을 여러 번 공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 PvE 콘텐츠 ‘심연의 균열’도 선보인다.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으로, 모든 적을 섬멸하고 보스와의 전투를 통해 ‘심연의 파편’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재화를 이용해 ‘정예 전설 카드’, ‘초월의 날개’, ‘초 진화석’, ‘소환권’ 등 다양한 고급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드 수집 시스템’도 추가됐다. 이용자가 수집하는 카드를 ‘강철’, ‘마법’, ‘신성’ 등 계열 별로 구분하여 수집할 수 있는 것으로, 카드가 추가될 때마다 추가 능력치와 다이아를 얻게 된다.

여기에 3성 카드로 클리어 한 전초기지에서 별도의 전투 없이 바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즉시 완료’ 기능도 도입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