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리더' 바뀐다... 20년간 넥슨에 몸 담은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로 내정
상태바
넥슨 '리더' 바뀐다... 20년간 넥슨에 몸 담은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로 내정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1.10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년 3월 이후 이사회 공식 선임 예정
글로벌 시장 공략 신작 투자 이어나간다
이정헌 대표이사 프로필 사진. [사진=넥슨]
이정헌 대표이사 프로필 사진. [사진=넥슨]

넥슨의 '우두머리'가 9년만에 바뀐다. 새로운 리더가 어떠한 방식으로 넥슨을 이끌어나갈 지 이목이 쏠린다.

9일 녹색경제신문 취재결과를 종합하면, 오늘 넥슨이 자사의 신임 대표이사로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이정헌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20년간 넥슨 코리아에 몸을 담은 베테랑이다. 2003년에 넥슨에 취업한 이후 2006년 퍼블리싱QM팀 팀장, 2010년 네오플 조종실 실장, 2012년 피파실 실장, 2014년 사업본부 본부장을 역임했다. 이후 2015년 사업총괄 부사장을 거쳐 2018년부터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를 맡아 왔다.

넥슨코리아는 이정헌 대표 체제 아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글로벌 연간 매출이 5년 새 50% 이상 상승했고, 연결 기준 모바일게임 매출 비중이 22%에서 31%으로 확대되는 등 모바일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우리나라 시장에서의 매출 성장을 통해 국내 게임사 최초로 연간 매출 3조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러한 성과를 거둔만큼, 이정헌 대표 체재 아래 넥슨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정헌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넥슨을 다음 세대로 이끌어갈 역할을 맡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다”라며 “넥슨의 강력한 가상 세계는 전례 없는 성장성과 안정성을 보여주고 있고, 넥슨의 글로벌 운영 및 개발 팀은 세계 최고 수준이며, 신작 개발과 기술적인 혁신에 대한 넥슨의 헌신은 넥슨이 세계를 무대로 또 한 번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 밝혔다. 

더불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글로벌 타이틀들의 안정적인 운영과 글로벌 성공작이 될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신작 개발에 대한 투자로 넥슨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넥슨은 "이정헌 신임 대표이사 내정자는 넥슨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고민을 바탕으로 넥슨만의 색깔과 경쟁력을 극대화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